발전계획 추진실적(2022학년도)

총 사업 수: 20개, 수행 사업 수: 16개(사업 진행률: 80%)

발전계획 추진실적(2022학년도)
사업내용 추진부서 중간 추진 실적
4.1.1.1
임파워먼트 기반 행정 구현을 위한 부총장 직제 고도화
기획팀
  • 부총장 업무 분장에 따른 업무 진행 상시 모니터링
4.1.1.2
행정 전문화를 위한 보직제도 개선
기획팀
  • 전공주임교수 업무 경감을 위한 실태조사 수행
  •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기초 자료 분석 중
4.1.1.3
창의적 행정 실현을 위한 포상 및 성과 보상 강화
인사팀
  • 우수직원 포상 11건 시행
  • 개별해외연수 대상자 5명 선정
4.1.2.1
미래지향적 학사 기획 강화를 위한 조직 혁신
기획팀
  • 조직 혁신(안) 준비 중
4.1.2.2
업무 분석을 통한 부서 간 업무 조정 및 위임전결 사항 정비
기획팀
  • 위임전결 규정 정비 실시
4.1.3.1
학교 경영 의사 결정 전문화를 위한 위원회 및 TFT 활성화
기획팀
  • 효율적인 학교 경영 전략 수립을 위한 위원회 및 TFT 활성화
4.2.1.1
정보화 개선 과제 및 정보화 추진 전략 도출
정보인프라팀
  • 포탈/전자결재 시스템 고도화 완료 및 서비스 안정화 진행 중
  • 메일서비스 성능 개선
  • 메일시스템 고도화 정책 수립 및 고도화 사업 진행 준비
4.2.1.2
대학발전계획과 연계한 정보화 마스터 플랜 수립
정보인프라팀
  • 현황 모니터링
4.2.3.2
구매 관련 데이터 분석을 통한 경영정보 고도화
구매팀
  • 구매기초데이터 분석을 통해 산출 가능한 의사결정지원 자료를 테스트하고, 유의미한 결과 도출이 가능하도록 개선방안 모색
4.3.1.1
단과대학(원) 조직단위 성과평가 체계 구축 및 조직단위별 KPI 설정
평가팀
  • 방문 설명회 개최(교수평의회, 직원노조, 단과대학별)
  • 교수평의회 및 단과대학 의견을 수렴한 수정안 발표
  • 2022 성과지표 수합(2022.7~8.)
  • 2022 성과지표 승인 통지(2022.9.)
  • 2022 성과관리 실시(2022.9.~) 
4.3.1.2
성과관리 시스템과 연계한 실현 가능한 책임예산제 도입방안 도출
기획팀
  • 교내 정책과제 진행을 위한 예산 확보 계획 수립
4.3.2.1
첨단분야 학과 신설, 온라인 대학원 설립, 계약학과 활성화 등을 통한 재학생수 확대
기획팀
  • 2022학년도 학부 첨단분야 학과 AI융합학부 인공지능전공 신설·운영
  • 2022학년도 데이터사이언스대학원 신설·운영
  • 2023학년도 인공지능대학 데이터사이언스학과 신설 및 입학전형 실시
  • 2023~2024학년도 대학원 및 학부 첨단분야 학과 신설 추진
  • 온라인 대학원 신설/전환 검토 및 수요조사 실시
4.3.2.2
다양한 온·오프라인 비학위과정 (Ewha Extension Program) 확대 개편
기획팀
  • 비학위 과정 사업성 평가를 위한 기준 마련
  • 온라인 비학위과정 확대를 위한 자료 조사
4.3.2.3
첨단분야 교육 프로그램 확대를 통한 우수 외국인 유학생 유치 다변화
기획팀/ 국제학생팀
  • 2023학년도 첨단분야 학과(대학원 인공지능·소프트웨어학부 등) 외국인특별전형 실시
4.3.3.1
맞춤형 기부 제안을 통한 고액 기부 확대 및 중액 모금 프로그램 개발
대외협력팀
  • 학관 리모델링 및 재건축 기금 모금을 위한 특별캠페인 ‘새학관 소풍 기부 캠페인’ 시행
  • 학관 리모델링 및 재건축 기금 기부자 예우 준비(후원자기념판, 현판, 네이밍)
  • 유산기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진행(하나은행 완료, 신한은행 예정)
  • 이화도너스월 아날로그월 천장 확장 및 디지털월 개편에 따른 제막행사 개최 
  • 2022 이화여자대학교 후원의 밤 행사 개최 
  • 제13회 이화장학후원이사회 행사 개최 
4.3.3.2
참여형 모금 프로젝트 개발을 통한 소액 기부 저변 확대
대외협력팀
  • 이화사랑소액기부캠페인 3종, 동아리 활동 지원기금, 이화미래그린행정고시(지원금) 등 총 16건의 참여형 모금프로젝트 운영(신규 포함)     
  • 대외협력처 뉴스레터 및 각종 학교 소식 이메일/SMS 발송을 통한 소액 기부 활성화 
  • 이화사랑소액기부캠페인 브로셔 리뉴얼
  • 기부 키오스크 도입 및 운영 
  • 이벤트를 통해 기부 키오스크 활용률 확대 및 소액 기부 문화 확산
  • 이화도너스월 아날로그월 천장 확장 및 디지털월 개편(기부키오스크 포함)에 따른 제막행사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