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소현(李素賢) 교수
특수교육과
/사회적경제협동과정
교육관 B동 570호
02-3277-2680
면담 가능시간
연구관심분야
자폐 범주성 장애, 특수아 조기교육 (유아특수교육, 조기개입), 통합교육, 사회적기업, 장애인 재능재활, 장애 학생 기독교교육
연구실적
비디오 모델링을 활용한 스킬스트리밍 기반 교수가 일반 유아의 사회성 기술 및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자폐성장애연구, 2024, v.24 no.2, 1-25
비디오 자기 모델링 중재가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의 일상생활 기술 수행에 미치는 영향
특수교육, 2024, v.23 no.4, 35-60
유치원 일과 전반에 삽입된 학급 차원의 우정활동이 일반 유아의 장애 유아 수용도와 장애 유아의 또래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유아특수교육연구, 2024, v.24 no.3, 33-54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 및 청소년 대상 일상생활 기술 중재 관련 국외 단일대상연구 동향 분석
특수교육학연구, 2024, v.59 no.2, 229-257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의 얼굴 표정 인식 관련 중재연구의 동향 및 과제
자폐성장애연구, 2024, v.24 no.1, 61-91
자폐 범주성 장애 영아를 위한 놀이 중심의 자연적 발달적 행동적 중재(NDBI) 부모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
유아특수교육연구, 2024, v.24 no.1, 159-184
자폐 범주성 장애 진단을 받은 아동의 부모를 위한 진단 직후 지원 관련 연구 동향
특수교육학연구, 2024, v.59 no.2, 259-290
학령기 자폐 아동 및 청소년 대상 자기관리 중재 연구 국내외 동향 분석 및 향후 과제 고찰
특수교육교과교육연구, 2024, v.17 no.3, 121-154
ASAP 진단 기반의 활동 중심 삽입교수 지원이 통합유치원 유아특수교사의 교사 효능감과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의 사회 의사소통 시작하기 및 놀이 참여에 미치는 영향
유아특수교육연구, 2023, v.23 no.1, 111-139
SCERTS 기반의 종합적 중재 실행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통합유치원 유아특수교사의 참여 경험 및 인식
유아특수교육연구, 2023, v.23 no.4, 61-92
Validation of the Korean Childhood Autism Rating Scale-2
RESEARCH IN AUTISM SPECTRUM DISORDERS, 2023, v.103, 102128
선호도 활용 놀이를 통한 학급 차원의 또래 중재가 일반 유아의 장애 유아 수용도와 장애 유아의 또래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유아특수교육연구, 2023, v.23 no.3, 123-143
자연적 환경에서 실시한 자폐 범주성 장애 영유아 놀이 중재 연구의 동향 및 분석
정서·행동장애연구, 2023, v.39 no.1, 29-56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 대상 가상현실 활용 중재 연구 동향 및 과제
특수아동교육연구, 2023, v.25 no.1, 153-180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을 위한 활동 스케줄 중재연구 동향 분석: 국외 단일대상연구를 중심으로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2023, v.62 no.1, 137-164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의 실행기능 중재 연구의 동향 및 과제
자폐성장애연구, 2023, v.23 no.2, 1-30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의 인지 프로파일 분석: K-CARS 2 표준화 연구 참여자를 대상으로
자폐성장애연구, 2023, v.23 no.1, 1-28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의 특별한 관심 영역을 활용한 사회적 기술 중재 연구 분석
특수교육학연구, 2023, v.58 no.1, 25-52
자폐 범주성 장애 영유아의 모방 증진 관련 국외 중재연구 분석
특수교육연구, 2023, v.30 no.1, 100-132
키워드 네트워크 분석을 통한 조기개입 관련 연구 동향 분석: 국내 학술논문 중심으로
유아특수교육연구, 2023, v.23 no.1, 61-82
협력교수 기반 확장된 스킬스트리밍 교수가 일반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 및 장애 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특수교육, 2023, v.22 no.4, 39-62
SCERTS 모델 기반의 가정 일과 중심 부모 실행 중재가 자폐 범주성 장애 영아의 공동관심 및 놀이 기술과 부모의 양육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특수교육연구, 2022, v.29 no.1, 199-233
「2019 개정 누리과정」운영에 따른 통합유치원 유아특수교사의 특수교육대상유아 지원 경험과 인식
유아특수교육연구, 2022, v.22 no.1, 31-62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의 인지 프로파일 연구 동향 -DSM-5 적용 이후를 중심으로-
자폐성장애연구, 2022, v.22 no.1, 55-80
자폐 범주성 장애 영유아를 교육하는 교사 대상 전문성 향상 연구의 동향 및 과제
특수교육, 2022, v.21 no.1, 87-118
자폐 범주성 장애 영유아를 위한 놀이 기술 교수 중재의 동향: 국외 단일대상연구를 중심으로
특수교육, 2022, v.21 no.4, 37-64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의 정서 조절 관련 중재연구의 동향 및 과제
자폐성장애연구, 2022, v.22 no.3, 1-36
자폐 범주성 장애 특성을 반영한 중학교 전환 지원 프로그램이 자폐 범주성 장애 학생의 자기효능감 및 학교적응도와 어머니의 중등 전환 양육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
특수교육학연구, 2022, v.57 no.3, 49-80
특별한 관심 영역을 활용한 전략 교수가 자폐 범주성 장애 학생의 수학 문장제 과제 수행률 및 정확도에 미치는 영향
자폐성장애연구, 2022, v.22 no.3, 37-60
유아특수교육 환경에서의 문제행동 지원을 위한 교사 전문성 향상 관련 연구 동향 및 과제
특수교육, 2021, v.20 no.3, 121-150
자폐 범주성 장애 및 장애 위험 영아를 위한 부모 실행 중재 동향 분석: 국외 RCT 연구를 중심으로
유아특수교육연구, 2021, v.21 no.3, 139-167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를 위한 종합적인 중재 모델 탐색: 통합교육 환경에서 실행한 국외 연구 중심으로
자폐성장애연구, 2021, v.21 no.1, 33-56
자폐 범주성 장애 학생을 위한 읽기 이해 중재 연구의 동향 및 분석: 단일대상연구를 중심으로
특수교육연구, 2021, v.28 no.1, 95-130
자폐 범주성 장애 학생을 지도하는 교사 대상 교사교육 연구 동향 및 분석
한국교원교육연구, 2021, v.38 no.3, 29-57
행동기술훈련을 적용한 발달지체 및 장애 영유아 양육자 코칭에 대한 문헌 분석
유아특수교육연구, 2021, v.21 no.4, 99-119
협력적 접근을 통한 활동 중심 삽입교수가 장애 유아의 요구하기 행동에 미치는 영향
유아특수교육연구, 2021, v.21 no.1, 61-87
SNS 기반 아버지 역할 증진 프로그램이장애 유아 아버지의 양육 참여와 역할 만족도, 아버지-유아 상호작용 행동에 미치는 영향
특수교육학연구, 2020, v.54 no.4, 51-80
비디오 상황이야기 중재가 통합된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의 또래 놀이로의 전이 행동과 또래 놀이에 미치는 영향
특수교육, 2020, v.19 no.1, 139-164
어머니가 실행하는 SCERTS 모델 기반의 사회 의사소통 중재가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와 어머니의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자폐성장애연구, 2020, v.20 no.3, 57-80
자폐 범주성 장애 영아 부모를 위한 맞춤형 지원이 어머니의 양육스트레스, 양육효능감, 양육태도 및 어머니-영아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유아특수교육연구, 2020, v.20 no.3, 1-31
장애 유아 조기교육 현장에서의 컨설팅 실행 연구 분석
유아특수교육연구, 2020, v.20 no.1, 89-107
중심축 반응 중재의 동기 향상 전략을 적용한 개별화된 또래 놀이 활동이 자폐 범주성 장애 초등학생의 또래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자폐성장애연구, 2020, v.20 no.3, 1-26
형제자매 주도의 상호작용 중재가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의 형제자매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자폐성장애연구, 2020, v.20 no.1, 1-22
가정방문을 통한 어머니의 반응성 증진 교육이발달지체 영아와 어머니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특수교육, 2019, v.18 no.1, 29-53
가정에서 어머니가 실행하는 일과중심중재가 발달지체 영아의 놀이 참여와 발달목표 성취에 미치는 영향
유아특수교육연구, 2019, v.19 no.1, 59~86
개별화 교육과정 중심의 통합교육 지원 컨설팅이 유아교사의 교사 효능감, 상호작용 행동 및 장애 유아의 교수목표 성취에 미치는 영향
유아특수교육연구, 2019, v.19 no.4, 141-163
상호작용 전략 교수 중심의 가정방문 부모교육 프로그램이 중국 자폐 범주성 장애 영아의 어머니-영아 상호작용 행동에 미치는 영향
자폐성장애연구, 2019, v.19 no.2, 85~110
유치원 교육과정 기반의 학급차원 사회성 기술 중재가 일반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 및 장애 유아 수용도와 장애 유아의 또래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특수교육학연구, 2019, v.54 no.3, 19-47
재능재활을 통한 정규직 취업과 자폐 범주성 장애인의 삶에 대한 질적연구: 오티스타 디자이너와 부모의 경험과 인식을 중심으로
자폐성장애연구, 2019, v.19 no.2, 1~37
특수교육대상유아 통합교육 현황 및 지원 요구: 통합유치원 운영 모델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유아특수교육연구, 2019, v.19 no.1, 1~36
학급 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통합학급 유아의 사회성 기술과 활동 참여에 미치는 영향
정서·행동장애연구, 2019, v.35 no.2, 1~30
스마트폰을 활용한 업무 계획 및 수행을 위한 직무지도가 자폐 범주성 장애인의 직장 내 디자인 업무 수행률 및 정확도에 미치는 영향
자폐성장애연구, 2018, v.18 no.3, 1~27
유치원 통합교육 가이드북 개발을 위한 기초 연구: 완전통합 실행 교사의 경험과 기대
유아특수교육연구, 2018, v.18 no.3, 33~57
Rapid assessment of microbiota changes in individuals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 using bacteria-derived membrane vesicles in urine
Experimental Neurobiology, 2017, v.26 no.5, 307-317
교육용 앱을 활용한 어머니와의 놀이 활동이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유아특수교육연구, 2017, v.17 no.2, 101~129
어머니가 실행하는 반응적 의사소통 전략을 적용한 환경 중심 중재가 자폐 범주성 장애 영아의 공동관심 행동에 미치는 영향
유아특수교육연구, 2017, v.17 no.3, 147~170
유아특수교사 임용시험 준비 및 응시 경험을 통한 교원양성과정과 임용시험의 개선 방안 고찰
유아특수교육연구, 2017, v.17 no.3, 33~64
유치원-가정 연계 반응적 의사소통 중재가 중도·중복장애 유아와 어머니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유아특수교육연구, 2017, v.17 no.2, 79~100
자기점검법과 태블릿 PC를 활용한 비디오 자기 모델링 중재가 초등학교 장애 아동의 통합학급 수업참여에 미치는 영향
특수교육, 2017, v.16 no.2, 5~25
자폐 범주성 장애 학생 통합교육 관련 질적연구의 동향 및 질적 지표 분석
자폐성장애연구, 2017, v.17 no.1, 47~74
자폐 범주성 장애 학생을 위한 증거 기반의 실제 탐색: 국내 연구에 대한 질적지표 분석을 중심으로
자폐성장애연구, 2017, v.17 no.3, 1~28
자폐 범주성 장애의 특성을 반영한 학교교육에 대한 부모의 인식 및 지원 요구
자폐성장애연구, 2017, v.17 no.2, 1~28
자폐 범주성 장애 및 장애위험 영아의 공동관심 관련 연구 활성화를 위한 연구동향 및 과제
특수교육, 2016, v.15 no.2, 5~30
자폐 범주성 장애인을 위한 시각적 지원 중재 연구의 동향 및 질적평가지표에 의한 분석 - 국내외 단일대상연구를 중심으로
자폐성장애연구, 2016, v.16 no.1, 53~75
중국의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 가족의 양육 경험과 지원 요구에 대한 질적 연구
자폐성장애연구, 2016, v.16 no.2, 29~55
시각적 지원을 활용한 자기관리 전략이자폐 범주성 장애 성인의 직장 내업무 독립수행율 및 정확도에 미치는 영향
자폐성장애연구, 2015, v.15 no.2, 23-48
자폐 범주성 장애를 동반한 청각중복장애 아동 관련 연구 활성화를 위한 연구 동향 및 과제
특수교육, 2015, v.14 no.3, 141-161
특수교사 지원으로 일반교사가 실행하는 활동 중심 삽입교수가 통합된 장애 유아의수세기 기술에 미치는 영향
유아특수교육연구, 2015, v.15 no.4, 173-199
선호 과제 포함 자기계획 활동스케줄이 자폐 범주성 장애 학생의 과제 수행 행동과 과제 완수율에 미치는 영향
정서·행동장애연구, 2014, 제30권 2호, 181-206
어머니가 실행하는 공동관심 중심의 놀이 활동이자폐 범주성 장애 영아의공동관심선행기술과 공동관심행동에 미치는 영향
자폐성장애연구, 2014, 제14권 1호, 21-45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를 대상으로 부모가 개입한 사회성 및 의사소통 기술 중재 연구 분석- 국외 단일대상연구를 중심으로
특수아동교육연구, 2014, 제16권 1호, 25-57
자폐 범주성 장애 진단 및 지원 체계 수립 요구:소아청소년정신과 전문의의 경험과 인식을 중심으로
자폐성장애연구, 2014, 제14권 3호, 131-169
자폐 범주성 장애 학생의 특성 및 교수방법에 대한 특수교사의 인식 및 지원 요구
특수교육학연구, 2014, 제49권 3호, 195-217
장애유아 의무교육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한교사와 부모의 인식 및 지원 요구
특수교육학연구, 2014, 제49권 1호, 373-401
지역사회 기관 중심의 자폐 범주성 장애 선별 가능성 탐색
특수교육, 2014, 제13권 3호, 99-117
취업한 자폐 범주성 장애인의 직장 생활에 관한 상사의 경험 및 인식
자폐성장애연구, 2014, 제14권 3호, 53-80
취업한 자폐 범주성 장애인의 직장생활 경험 및 지원 요구 고찰
자폐성장애연구, 2014, 제14권 2호, 65-92
통합유치원에서 실시한 학급 차원의 단짝친구 기술중재가 장애 유아의 또래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유아특수교육연구, 2014, 제14권 3호, 221-241
[학술지논문]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 및 청소년 대상 일상생활 기술 중재 관련 국외 단일대상연구 동향 분석
특수교육학연구, 2024, v.59
no.2
, 229-257
KCI
[학술지논문]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의 얼굴 표정 인식 관련 중재연구의 동향 및 과제
자폐성장애연구, 2024, v.24
no.1
, 61-91
KCI
[학술지논문] 자폐 범주성 장애 영아를 위한 놀이 중심의 자연적 발달적 행동적 중재(NDBI) 부모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
유아특수교육연구, 2024, v.24
no.1
, 159-184
KCI
[학술지논문] 자폐 범주성 장애인의 일에 대한 만족이 삶의 만족에 미치는 영향: 일터 내 포용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장애와 고용, 2024, v.34
no.2
, 31-60
KCI
[학술지논문] 자폐 성인의 직장생활 경험에 관한 포토보이스 연구: 강점 기반 취업 경험을 중심으로
특수교육, 2024, v.23
no.2
, 137-168
KCI
[학술지논문] ASAP 진단 기반의 활동 중심 삽입교수 지원이 통합유치원 유아특수교사의 교사 효능감과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의 사회 의사소통 시작하기 및 놀이 참여에 미치는 영향
유아특수교육연구, 2023, v.23
no.1
, 111-139
KCI
[학술지논문] SCERTS 기반의 종합적 중재 실행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통합유치원 유아특수교사의 참여 경험 및 인식
유아특수교육연구, 2023, v.23
no.4
, 61-92
KCI
[학술지논문] Validation of the Korean Childhood Autism Rating Scale-2
RESEARCH IN AUTISM SPECTRUM DISORDERS, 2023, v.103
no.0
, 102128-102128
SSCI
[학술지논문] 선호도 활용 놀이를 통한 학급 차원의 또래 중재가 일반 유아의 장애 유아 수용도와 장애 유아의 또래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유아특수교육연구, 2023, v.23
no.3
, 123-143
KCI
[학술지논문]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 대상 가상현실 활용 중재 연구 동향 및 과제
특수아동교육연구, 2023, v.25
no.1
, 153-180
KCI
[학술지논문]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을 위한 활동 스케줄 중재연구 동향 분석: 국외 단일대상연구를 중심으로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2023, v.62
no.1
, 137-164
KCI
[학술지논문]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의 특별한 관심 영역을 활용한 사회적 기술 중재 연구 분석
특수교육학연구, 2023, v.58
no.1
, 25-52
KCI
[학술지논문] 키워드 네트워크 분석을 통한 조기개입 관련 연구 동향 분석: 국내 학술논문 중심으로
유아특수교육연구, 2023, v.23
no.1
, 61-82
KCI
[학술지논문] 협력교수 기반 확장된 스킬스트리밍 교수가 일반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 및 장애 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특수교육, 2023, v.22
no.4
, 39-62
KCI
[학술지논문] SCERTS 모델 기반의 가정 일과 중심 부모 실행 중재가 자폐 범주성 장애 영아의 공동관심 및 놀이 기술과 부모의 양육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특수교육연구, 2022, v.29
no.1
, 199-233
KCI
[학술지논문] 「2019 개정 누리과정」운영에 따른 통합유치원 유아특수교사의 특수교육대상유아 지원 경험과 인식
유아특수교육연구, 2022, v.22
no.1
, 31-62
KCI
[학술지논문]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의 인지 프로파일 연구 동향 -DSM-5 적용 이후를 중심으로-
자폐성장애연구, 2022, v.22
no.1
, 55-80
KCI
[학술지논문] 자폐 범주성 장애 영유아를 교육하는 교사 대상 전문성 향상 연구의 동향 및 과제
특수교육, 2022, v.21
no.1
, 87-118
KCI
[학술지논문] 자폐 범주성 장애 영유아를 위한 놀이 기술 교수 중재의 동향: 국외 단일대상연구를 중심으로
특수교육, 2022, v.21
no.4
, 37-64
KCI
[학술지논문]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의 정서 조절 관련 중재연구의 동향 및 과제
자폐성장애연구, 2022, v.22
no.3
, 1-36
KCI
[학술지논문] 자폐 범주성 장애 특성을 반영한 중학교 전환 지원 프로그램이 자폐 범주성 장애 학생의 자기효능감 및 학교적응도와 어머니의 중등 전환 양육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
특수교육학연구, 2022, v.57
no.3
, 49-80
KCI
[학술지논문] 특별한 관심 영역을 활용한 전략 교수가 자폐 범주성 장애 학생의 수학 문장제 과제 수행률 및 정확도에 미치는 영향
자폐성장애연구, 2022, v.22
no.3
, 37-60
KCI
[학술지논문] 유아특수교육 환경에서의 문제행동 지원을 위한 교사 전문성 향상 관련 연구 동향 및 과제
특수교육, 2021, v.20
no.3
, 121-150
KCI
[학술지논문]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를 위한 종합적인 중재 모델 탐색: 통합교육 환경에서 실행한 국외 연구 중심으로
자폐성장애연구, 2021, v.21
no.1
, 33-56
KCI
[학술지논문] 자폐 범주성 장애 학생을 위한 읽기 이해 중재 연구의 동향 및 분석: 단일대상연구를 중심으로
특수교육연구, 2021, v.28
no.1
, 95-130
KCI
[학술지논문] 자폐 범주성 장애 학생을 지도하는 교사 대상 교사교육 연구 동향 및 분석
한국교원교육연구, 2021, v.38
no.3
, 29-57
KCI
[학술지논문] 행동기술훈련을 적용한 발달지체 및 장애 영유아 양육자 코칭에 대한 문헌 분석
유아특수교육연구, 2021, v.21
no.4
, 99-119
KCI
[학술지논문] 협력적 접근을 통한 활동 중심 삽입교수가 장애 유아의 요구하기 행동에 미치는 영향
유아특수교육연구, 2021, v.21
no.1
, 61-87
KCI
[학술지논문] SNS 기반 아버지 역할 증진 프로그램이장애 유아 아버지의 양육 참여와 역할 만족도, 아버지-유아 상호작용 행동에 미치는 영향
특수교육학연구, 2020, v.54
no.4
, 51-80
KCI
[학술지논문] 入户式母婴互动策略教育对自闭症谱系障碍婴幼儿母亲亲职压力,育儿效能感的干预研究
Journal of Modern Special Education (Research in Higher Education), 2020, v.24
no.1
, 59-66
[학술지논문] 비디오 상황이야기 중재가 통합된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의 또래 놀이로의 전이 행동과 또래 놀이에 미치는 영향
특수교육, 2020, v.19
no.1
, 139-164
KCI
[학술지논문] 어머니가 실행하는 SCERTS 모델 기반의 사회 의사소통 중재가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와 어머니의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자폐성장애연구, 2020, v.20
no.3
, 57-80
KCI
[학술지논문] 자폐 범주성 장애 영아 부모를 위한 맞춤형 지원이 어머니의 양육스트레스, 양육효능감, 양육태도 및 어머니-영아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유아특수교육연구, 2020, v.20
no.3
, 1-31
KCI
[학술지논문] 장애 유아 조기교육 현장에서의 컨설팅 실행 연구 분석
유아특수교육연구, 2020, v.20
no.1
, 89-107
KCI
[학술지논문] 중심축 반응 중재의 동기 향상 전략을 적용한 개별화된 또래 놀이 활동이 자폐 범주성 장애 초등학생의 또래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자폐성장애연구, 2020, v.20
no.3
, 1-26
KCI
[학술지논문] 형제자매 주도의 상호작용 중재가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의 형제자매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자폐성장애연구, 2020, v.20
no.1
, 1-22
KCI
[저역서] 특수아동교육
학지사, 2024, 542
[저역서] 특수교육대상유아를 위한 놀이 지원 자료집 1: 놀이 중심 교육과정 운영
교육부/국립특수교육원, 2021, 200
[저역서] 특수교육대상유아를 위한 놀이 지원 자료집 2: 놀이 중심 관찰 기록
교육부/국립특수교육원, 2021, 166
[저역서] 특수교육대상유아를 위한 놀이 지원 자료집 3: 교사 워크북
교육부/국립특수교육원, 2021, 170
[저역서] 특수교육대상유아를 위한 놀이 지원 자료집 4: 놀이 중심 교육 지원 사례집 - 통합유치원
교육부/국립특수교육원, 2021, 300
[저역서] 특수교육대상유아를 위한 놀이 지원 자료집 5: 놀이 중심 교육 지원 사례집 - 특수학교
교육부/국립특수교육원, 2021, 228
[저역서] 특수교육대상유아를 위한 놀이 지원 자료집 6: 놀이 중심 교육 지원 사례집 - 순회교육
교육부/국립특수교육원, 2021, 240
[저역서] 유아특수교육
학지사, 2020, 606
강의
2025-1학기
자폐성장애학생교육
학수번호 34524 분반 01
4학년 (
3학점
, 3시간)
화 4~5
(교)
조기특수교육고급세미나
학수번호 G13457 분반 01
학년 (
3학점
, 3시간)
월 2~3
(교)
성경적학교교육의이해
학수번호 ED225 분반 01
학년 (
3학점
, 3시간)
목 8~9
(교)
자폐범주성장애인교육의실제
학수번호 SP237 분반 01
학년 (
3학점
, 3시간)
화 8~9
(교)
2024-2학기
유아특수교육
학수번호 35272 분반 01
1학년 (
3학점
, 3시간)
화 3~3
(교)
,
목 2~2
(461)
자폐범주성장애세미나
학수번호 G13413 분반 01
학년 (
3학점
, 3시간)
화 6~7
(교)
특수교육동향및과제
학수번호 G18854 분반 01
학년 (
3학점
, 3시간)
수 4~5
(교)
강의실변경 신설: 사범대학행정실-922(2024. 7. 12.)
교육과 선교
학수번호 ED226 분반 01
학년 (
3학점
, 3시간)
목 8~9
(교)
2024-1학기
자폐성장애학생교육
학수번호 34524 분반 01
4학년 (
3학점
, 3시간)
월 4~5
(교)
조기특수교육교육과정
학수번호 G13325 분반 01
학년 (
3학점
, 3시간)
화 6~7
(교)
교과목명 변경: 2024 교과과정 정비
자폐범주성장애프로그램개발및운영
학수번호 G17371 분반 01
학년 (
3학점
, 3시간)
화 2~3
(교)
교육실습II(학교현장실습)
학수번호 ED114 분반 19
학년 (
2학점
, 2시간)
성경적학교교육의이해
학수번호 ED225 분반 01
학년 (
3학점
, 3시간)
목 8~9
(교)
특수아조기교육의실제
학수번호 SP231 분반 01
학년 (
3학점
, 3시간)
화 8~9
(교)
2023-2학기
유아특수교육
강의 계획서 상세보기
학수번호 35272 분반 01
1학년 (
3학점
, 3시간)
월 4~4
(교)
,
목 5~5
(254)
자폐범주성장애아교육세미나
학수번호 G13390 분반 01
학년 (
3학점
, 3시간)
화 8~9
(교)
강의실변경
교육과 선교
학수번호 ED226 분반 01
학년 (
3학점
, 3시간)
목 8~9
(교)
2022-2학기
유아특수교육
학수번호 35272 분반 01
1학년 (
3학점
, 3시간)
화 3~3
(교A410)
,
목 2~2
(교A410)
자폐범주성장애사회의사소통연구
학수번호 G17369 분반 01
학년 (
3학점
, 3시간)
수 8~9
(교)
강의실변경
교육과 선교
학수번호 ED226 분반 01
학년 (
3학점
, 3시간)
금 8~9
(교)
2022-1학기
자폐성장애학생교육
학수번호 34524 분반 01
4학년 (
3학점
, 3시간)
수 6~7
(교)
조기특수교육세미나
학수번호 G13151 분반 01
학년 (
3학점
, 3시간)
화 8~9
성경적학교교육의이해
학수번호 ED225 분반 01
학년 (
3학점
, 3시간)
금 8~9
이 사이트는 자바스크립트를 지원하지 않으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