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폐 범주성 장애, 특수아 조기교육 (유아특수교육, 조기개입), 통합교육, 사회적기업, 장애인 재능재활, 장애 학생 기독교교육
연구실적
Effects of Embedding Special Interest Area in Instruction on the Engagement and Out-of-Seat Behaviors of Children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Focus on Autism and Other Developmental Disabilities, 2024, v.39 no.4, 203-215
Rapid assessment of microbiota changes in individuals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 using bacteria-derived membrane vesicles in urineExperimental Neurobiology, 2017, v.26 no.5, 307-317
[학술지논문] Beyond individual support: Employment experiences of autistic Korean designers receiving strength-based organizational support
AUTISM, 2025, v.0
no.0
, 0-0
SSCI
[학술지논문] Supporting teachers’ implementation of the SCERTS model for autistic children in South Korean inclusive preschools
RESEARCH IN AUTISM SPECTRUM DISORDERS, 2025, v.120
no.120
, 202530-202530
SSCI
[학술지논문] 기독교인 교사의 선교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사례: E대학교「교육과 선교」수업을 중심으로
기독교교육정보, 2025, v.84
no.84
, 179-227
KCI
[학술지논문]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 대상 비약물 수면중재 국외연구 동향 분석 및 향후 과제 고찰
특수교육학연구, 2025, v.59
no.4
, 123-160
KCI
[학술지논문]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 및 청소년 대상 일상생활 기술 중재 관련 국외 단일대상연구 동향 분석
특수교육학연구, 2024, v.59
no.2
, 229-257
KCI
[학술지논문]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의 얼굴 표정 인식 관련 중재연구의 동향 및 과제
자폐성장애연구, 2024, v.24
no.1
, 61-91
KCI
[학술지논문] 자폐 범주성 장애 영아를 위한 놀이 중심의 자연적 발달적 행동적 중재(NDBI) 부모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
유아특수교육연구, 2024, v.24
no.1
, 159-184
KCI
[학술지논문] 자폐 범주성 장애인의 일에 대한 만족이 삶의 만족에 미치는 영향: 일터 내 포용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장애와 고용, 2024, v.34
no.2
, 31-60
KCI
[학술지논문] 자폐 성인의 직장생활 경험에 관한 포토보이스 연구: 강점 기반 취업 경험을 중심으로
특수교육, 2024, v.23
no.2
, 137-168
KCI
[학술지논문] ASAP 진단 기반의 활동 중심 삽입교수 지원이 통합유치원 유아특수교사의 교사 효능감과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의 사회 의사소통 시작하기 및 놀이 참여에 미치는 영향
유아특수교육연구, 2023, v.23
no.1
, 111-139
KCI
[학술지논문] SCERTS 기반의 종합적 중재 실행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통합유치원 유아특수교사의 참여 경험 및 인식
유아특수교육연구, 2023, v.23
no.4
, 61-92
KCI
[학술지논문] Validation of the Korean Childhood Autism Rating Scale-2
RESEARCH IN AUTISM SPECTRUM DISORDERS, 2023, v.103
no.0
, 102128-102128
SSCI
[학술지논문] 선호도 활용 놀이를 통한 학급 차원의 또래 중재가 일반 유아의 장애 유아 수용도와 장애 유아의 또래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유아특수교육연구, 2023, v.23
no.3
, 123-143
KCI
[학술지논문]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 대상 가상현실 활용 중재 연구 동향 및 과제
특수아동교육연구, 2023, v.25
no.1
, 153-180
KCI
[학술지논문]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을 위한 활동 스케줄 중재연구 동향 분석: 국외 단일대상연구를 중심으로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2023, v.62
no.1
, 137-164
KCI
[학술지논문]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의 특별한 관심 영역을 활용한 사회적 기술 중재 연구 분석
특수교육학연구, 2023, v.58
no.1
, 25-52
KCI
[학술지논문] 키워드 네트워크 분석을 통한 조기개입 관련 연구 동향 분석: 국내 학술논문 중심으로
유아특수교육연구, 2023, v.23
no.1
, 61-82
KCI
[학술지논문] 협력교수 기반 확장된 스킬스트리밍 교수가 일반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 및 장애 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특수교육, 2023, v.22
no.4
, 39-62
KCI
[학술지논문] SCERTS 모델 기반의 가정 일과 중심 부모 실행 중재가 자폐 범주성 장애 영아의 공동관심 및 놀이 기술과 부모의 양육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특수교육연구, 2022, v.29
no.1
, 199-233
KCI
[학술지논문] 「2019 개정 누리과정」운영에 따른 통합유치원 유아특수교사의 특수교육대상유아 지원 경험과 인식
유아특수교육연구, 2022, v.22
no.1
, 31-62
KCI
[학술지논문]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의 인지 프로파일 연구 동향 -DSM-5 적용 이후를 중심으로-
자폐성장애연구, 2022, v.22
no.1
, 55-80
KCI
[학술지논문] 자폐 범주성 장애 영유아를 교육하는 교사 대상 전문성 향상 연구의 동향 및 과제
특수교육, 2022, v.21
no.1
, 87-118
KCI
[학술지논문] 자폐 범주성 장애 영유아를 위한 놀이 기술 교수 중재의 동향: 국외 단일대상연구를 중심으로
특수교육, 2022, v.21
no.4
, 37-64
KCI
[학술지논문]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의 정서 조절 관련 중재연구의 동향 및 과제
자폐성장애연구, 2022, v.22
no.3
, 1-36
KCI
[학술지논문] 자폐 범주성 장애 특성을 반영한 중학교 전환 지원 프로그램이 자폐 범주성 장애 학생의 자기효능감 및 학교적응도와 어머니의 중등 전환 양육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
특수교육학연구, 2022, v.57
no.3
, 49-80
KCI
[학술지논문] 특별한 관심 영역을 활용한 전략 교수가 자폐 범주성 장애 학생의 수학 문장제 과제 수행률 및 정확도에 미치는 영향
자폐성장애연구, 2022, v.22
no.3
, 37-60
KCI
[학술지논문] 유아특수교육 환경에서의 문제행동 지원을 위한 교사 전문성 향상 관련 연구 동향 및 과제
특수교육, 2021, v.20
no.3
, 121-150
KCI
[학술지논문]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를 위한 종합적인 중재 모델 탐색: 통합교육 환경에서 실행한 국외 연구 중심으로
자폐성장애연구, 2021, v.21
no.1
, 33-56
KCI
[학술지논문] 자폐 범주성 장애 학생을 위한 읽기 이해 중재 연구의 동향 및 분석: 단일대상연구를 중심으로
특수교육연구, 2021, v.28
no.1
, 95-130
KCI
[학술지논문] 자폐 범주성 장애 학생을 지도하는 교사 대상 교사교육 연구 동향 및 분석
한국교원교육연구, 2021, v.38
no.3
, 29-57
KCI
[학술지논문] 행동기술훈련을 적용한 발달지체 및 장애 영유아 양육자 코칭에 대한 문헌 분석
유아특수교육연구, 2021, v.21
no.4
, 99-119
KCI
[학술지논문] 협력적 접근을 통한 활동 중심 삽입교수가 장애 유아의 요구하기 행동에 미치는 영향
유아특수교육연구, 2021, v.21
no.1
, 61-87
KCI
[학술지논문] SNS 기반 아버지 역할 증진 프로그램이장애 유아 아버지의 양육 참여와 역할 만족도, 아버지-유아 상호작용 행동에 미치는 영향
특수교육학연구, 2020, v.54
no.4
, 51-80
KCI
[학술지논문] 入户式母婴互动策略教育对自闭症谱系障碍婴幼儿母亲亲职压力,育儿效能感的干预研究
Journal of Modern Special Education (Research in Higher Education), 2020, v.24
no.1
, 59-66
[학술지논문] 비디오 상황이야기 중재가 통합된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의 또래 놀이로의 전이 행동과 또래 놀이에 미치는 영향
특수교육, 2020, v.19
no.1
, 139-164
KCI
[학술지논문] 어머니가 실행하는 SCERTS 모델 기반의 사회 의사소통 중재가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와 어머니의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자폐성장애연구, 2020, v.20
no.3
, 57-80
KCI
[학술지논문] 자폐 범주성 장애 영아 부모를 위한 맞춤형 지원이 어머니의 양육스트레스, 양육효능감, 양육태도 및 어머니-영아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유아특수교육연구, 2020, v.20
no.3
, 1-31
KCI
[학술지논문] 장애 유아 조기교육 현장에서의 컨설팅 실행 연구 분석
유아특수교육연구, 2020, v.20
no.1
, 89-107
KCI
[학술지논문] 중심축 반응 중재의 동기 향상 전략을 적용한 개별화된 또래 놀이 활동이 자폐 범주성 장애 초등학생의 또래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자폐성장애연구, 2020, v.20
no.3
, 1-26
KCI
[학술지논문] 형제자매 주도의 상호작용 중재가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의 형제자매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자폐성장애연구, 2020, v.20
no.1
, 1-22
KCI
[저역서] 특수아동교육
학지사, 2024, 542
[저역서] 특수교육대상유아를 위한 놀이 지원 자료집 1: 놀이 중심 교육과정 운영
교육부/국립특수교육원, 2021, 200
[저역서] 특수교육대상유아를 위한 놀이 지원 자료집 2: 놀이 중심 관찰 기록
교육부/국립특수교육원, 2021, 166
[저역서] 특수교육대상유아를 위한 놀이 지원 자료집 3: 교사 워크북
교육부/국립특수교육원, 2021, 170
[저역서] 특수교육대상유아를 위한 놀이 지원 자료집 4: 놀이 중심 교육 지원 사례집 - 통합유치원
교육부/국립특수교육원, 2021, 300
[저역서] 특수교육대상유아를 위한 놀이 지원 자료집 5: 놀이 중심 교육 지원 사례집 - 특수학교
교육부/국립특수교육원, 2021, 228
[저역서] 특수교육대상유아를 위한 놀이 지원 자료집 6: 놀이 중심 교육 지원 사례집 - 순회교육
교육부/국립특수교육원, 2021, 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