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프로필 이미지 없음

				
연구실적
  • Supporting Students’ Use of Ecological Concepts in Field-Based Modeling of Ecological Phenomena International Journal of Science and Mathematics Education, 2023, v.21 no.8, 2215-2235
    SSCI Scopus dColl.
  • 생태계 현상에 대한 실증적 모델링 활동의 맥락에서 중학생의 인식적 행위주체성을 지원하는 교수 전략 생물교육, 2023, v.51 no.1, 94-113
    KCI dColl.
  • ENACT 프로그램 참여를 통한 중·고등학생의 과학기술자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인식 및 과학기술 관련 사회쟁점에 대한 태도 탐색 교과교육학연구, 2022, v.26 no.6, 556-572
    KCI dColl.
  • 생태계에 관한 실증적 모형 구성 활동에서 생산적인 참여를 위해 활용되는 개념적·인식적 자원 탐색 생물교육, 2022, v.50 no.2, 155-171
    KCI dColl.
  • 융합 인재 교육 경험을 가진 중등 과학 교사들의 공학적 설계에 대한 인식 탐색 과학교육연구지, 2021, v.45 no.3, 364-378
    KCI dColl.
  • 자기주도적 탐구 활동에 대한 과학 교사의 인식과 교수 학습 전략 Brain, Digital, & Learning, 2021, v.11 no.3, 483-504
    KCI dColl.
강의
  • 2024-1학기

    • 과학교육론

      • 학수번호 BI105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화 8~9 (교)
    • 과학교육론

      • 학수번호 ES104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화 8~9 (교)
  • 2023-2학기

    • 물리교육세미나

      • 학수번호 G14420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금 8~9 (교A313)
      • 교수변경
  • 2022-2학기

    • 물리과실험지도

      • 학수번호 PH259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목 8~9 (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