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효근 교수는 경영대학 경영학부 소속 교수로 지식경영과 창의(혁신)경영 분야 연구의 권위자다. 산업현장 및 공공부문의 중요한 문제들을 경영학적 접근을 넘어 인문학, 사회과학, 자연과학 및 예술을 통섭하여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론 개발 연구에 몰입하고 있다. 국내에서 신지식인 및 지식경영/창의경영 선도연구자로서 널리 알려져 있고 최근에는 윤리경영을 넘어서 행복경영 및 예술경영 분야의 선도연구를 이끌고 있다. 저서로는 『신지식인』, 『정보화전략』, 『창의성과 창의경영』 등이 있고 본교 학부생을 대상으로 '행복이란 무엇인가'라는 교양과목을 강의하고 있으며, <내 영혼 바람되어>, <눈> 등의 작곡가로서도 알려져 있다.
Brand Platformization and User Sentiment: A Text Mining Analysis of Nike Run Club with Comparative Insights from Adidas Runtastic지식경영연구, 2024, v.25 no.1, 43-66
[학술지논문] Brand Platformization and User Sentiment: A Text Mining Analysis of Nike Run Club with Comparative Insights from Adidas Runtastic
지식경영연구, 2024, v.25
no.1
, 43-66
KCI
[학술지논문] 스캐폴딩이 창의적 협업 성과에 미치는 영향 – 바운더리 오브젝트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2020, v.20
no.1
, 1-15
KCI
[학술지논문] 경영예술 개념 및 경영예술 창작 모형의 타당성 평가 연구: 근거이론적 접근
지식경영연구, 2019, v.20
no.2
, 155-182
KCI
[학술지논문] 예술교육 매칭 플랫폼 구축을 위한 서비스 모델 개발
정보시스템연구, 2019, v.28
no.3
, 227-247
KCI
[학술지논문] 학습자의 경영예술 창작 체험이 제품-서비스 혁신 아이디어 생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현상학적 연구
지식경영연구, 2019, v.20
no.2
, 105-135
KCI
[저역서] 마스터피스 전략; 경영을 예술하라
가디언, 2022, 544
[학술발표] 경영은 예술인가?: 경영예술, 경영에 대한 과학-예술 관점2019 경영정보 춘계통합학술대회, 대한민국, 경주, 2019-05-24
2019 경영정보 춘계통합학술대회 논문집, 2019, 95-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