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효근 교수는 경영대학 경영학부 소속 교수로 지식경영과 창의(혁신)경영 분야 연구의 권위자다. 산업현장 및 공공부문의 중요한 문제들을 경영학적 접근을 넘어 인문학, 사회과학, 자연과학 및 예술을 통섭하여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론 개발 연구에 몰입하고 있다. 국내에서 신지식인 및 지식경영/창의경영 선도연구자로서 널리 알려져 있고 최근에는 윤리경영을 넘어서 행복경영 및 예술경영 분야의 선도연구를 이끌고 있다. 저서로는 『신지식인』, 『정보화전략』, 『창의성과 창의경영』 등이 있고 본교 학부생을 대상으로 '행복이란 무엇인가'라는 교양과목을 강의하고 있으며, <내 영혼 바람되어>, <눈> 등의 작곡가로서도 알려져 있다.
Brand Platformization and User Sentiment: A Text Mining Analysis of Nike Run Club with Comparative Insights from Adidas Runtastic지식경영연구, 2024, v.25 no.1, 43-66
[학술지논문] 디지털 플랫폼에서의 미적 경험에 따른 창의적 자기 효능감 변화 탐구
지식경영연구, 2025, v.26
no.1
, 47-67
KCI
[학술지논문] Brand Platformization and User Sentiment: A Text Mining Analysis of Nike Run Club with Comparative Insights from Adidas Runtastic
지식경영연구, 2024, v.25
no.1
, 43-66
KCI
[학술지논문] 스캐폴딩이 창의적 협업 성과에 미치는 영향 – 바운더리 오브젝트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2020, v.20
no.1
,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