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실적
학생의 과목선택권과 교육과정 서열화: 고교학점제하 두 학생 이야기
교육과학연구, 2022, v.53 no.3, 281-299
코로나 19 시대 교육불평등 해소 정책에 대한 비판적 고찰
교육과학연구, 2021, v.52 no.4, 179-207
학생들의 고교학점제 과목선택 경험에 대한 내러티브 탐구
교육연구논총, 2021, v.42 no.4, 91-112
역량기반 교육과정의 딜레마
교육과정연구, 2020, v.38 no.4, 5-31
교사 연구의 새로운 가능성 탐색
교사교육연구, 2019, v.58 no.3, 413-426
탈북학생이 남한학교의 학습과정에서 겪는 주변화 경험에 대한 내러티브 탐구
교육연구논총, 2019, v.40 no.3, 131-160
학교단위 교사학습공동체 운동의 의의와 과제
교육과학연구, 2019, v.50 no.2, 1-28
학교중심 교사 전문성 개발의 가능성과 한계
한국교원교육연구, 2019, v.36 no.2, 105-130
‘고교학점제’를 통한 교육과정 혁신의 가능성과 한계
교육과정연구, 2018, v.36 no.1, 113~138
한국의 다문화교육정책에 대한 비판적 고찰
교육과학연구, 2018, v.49 no.2, 59~88
정의로운 교육을 위한 어느 교사의 분투: 내러티브 탐구
교육과정연구, 2017, v.35 no.3, 129~156
교육과정 재구성 논쟁
교육과정연구, 2016, v.34 no.3, 209~235
Professional learning of observers, collaborators, and contributors in a teacher-created online community in Korea
ASIA PACIFIC JOURNAL OF EDUCATION, 2014, v.34 no.3, 337-350
[학술지논문] 역량기반 교육과정의 딜레마
교육과정연구, 2020, v.38
no.4
, 5-31
KCI
[학술지논문] 교사 연구의 새로운 가능성 탐색
교사교육연구, 2019, v.58
no.3
, 413-426
KCI
[학술지논문] 학교단위 교사학습공동체 운동의 의의와 과제
교육과학연구, 2019, v.50
no.2
, 1-28
KCI
[학술지논문] 학교중심 교사 전문성 개발의 가능성과 한계
한국교원교육연구, 2019, v.36
no.2
, 105-130
KCI
[저역서] 질적연구방법론
학지사, 2023, 344
[저역서] 교육쟁점으로 풀어쓴 교육학개론
이화출판문화원, 2020, 408
강의
2024-2학기
교육과정탐구
강의 계획서 상세보기
학수번호 21480 분반 01
3학년 (
3학점
, 3시간)
화 5~5
(교A410)
,
목 6~6
(교A410)
질적연구방법
학수번호 G11538 분반 01
학년 (
3학점
, 3시간)
수 6~7
(교)
2024-1학기
교육학교과논리및논술
강의 계획서 상세보기
학수번호 36941 분반 01
4학년 (
3학점
, 3시간)
화 5~5
(교A414)
,
목 6~6
(교A414)
전공필수
교육과정론
강의 계획서 상세보기
학수번호 G11475 분반 01
학년 (
3학점
, 3시간)
수 6~7
(교)
강의실변경
2023-2학기
2023-1학기
1학년세미나(사범대)
강의 계획서 상세보기
학수번호 10857 분반 01
1학년 (
1학점
목 7~7
슬기로운 대학생활 / 강의실 추후공지
교육학교과논리및논술
강의 계획서 상세보기
학수번호 36941 분반 01
4학년 (
3학점
, 3시간)
화 5~5
(교A410)
,
목 6~6
(교A410)
전공필수
질적연구의이해
학수번호 G11540 분반 01
학년 (
3학점
, 3시간)
수 5~6
(교)
2022-2학기
2022-1학기
교육학교과논리및논술
학수번호 36941 분반 01
4학년 (
3학점
, 3시간)
화 5~5
,
목 6~6
전공필수
질적연구의이해
학수번호 G11540 분반 01
학년 (
3학점
, 3시간)
수 5~6
2021-2학기
교육학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학수번호 35531 분반 01
3학년 (
3학점
, 3시간)
화 5~6
전공필수 전공필수
질적연구동향
학수번호 G16182 분반 01
학년 (
3학점
, 3시간)
목 5~6
(교)
학력
Teachers College, Columbia University
Ed.D.(교육과정 및 교수)
이 사이트는 자바스크립트를 지원하지 않으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