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실적
-
교과 내용 제시방식에 대한 총론과 각론의 관점 조율 과제 탐색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연구원 교육논총, 2020, v.40 no.3, 1-29
-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국가교육과정의 과제
교육과정연구, 2020, v.38 no.4, 83-106
-
고교-대학 교육의 연계 과제 탐색
교육과정연구, 2018, v.36 no.3, 71~92
-
새 정부의 교원교육 정책 현안 과제 분석
한국교원교육연구, 2017, v.34 no.3, 307~330
-
일반역량 교육 논의의 쟁점 분석
교육과정연구, 2017, v.35 no.3, 247~271
-
행복 교육의 주요 쟁점과 과제
도덕교육연구, 2017, v.29 no.3, 1~27
-
[학술지논문]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국가교육과정의 과제
교육과정연구, 2020, v.38
no.4
, 83-106
KCI
강의
-
2023-2학기
-
교육과정탐구
강의 계획서 상세보기
- 학수번호 21480분반 01
-
3학년 (
3학점
, 3시간)
월 6~6
(교)
,
수 5~5
(153)
-
교육과정쟁점연구
- 학수번호 G16185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화 5~6
(교)
-
교육과정쟁점연구
- 학수번호 CI301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수 8~9
(교)
-
2023-1학기
-
교육과정론
- 학수번호 G11475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월 5~6
(교)
-
교육과정개발과운영
- 학수번호 CI202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수 8~9
(교)
-
2022-2학기
-
교육창업세미나
- 학수번호 11442분반 01
-
학년 (
1학점
, 1시간)
월 7~7
(교A406)
- 추가개설
-
교육과정탐구
- 학수번호 21480분반 01
-
4학년 (
3학점
, 3시간)
월 6~6
(교)
,
수 5~5
(254)
-
교육과정개혁
- 학수번호 G11534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목 5~6
(교)
-
교육과정개혁
- 학수번호 CI203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수 8~9
(교)
-
2022-1학기
-
교육과정론
- 학수번호 G11475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월 5~6
(교)
-
교육과정이론
- 학수번호 CI201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수 8~9
(교)
학력
King's College London
Ph.D.(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