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WHA, THE FUTURE WE CREATE

EWHA Portal

Ewha W.UEwha W.U

Open Search
Search
Open Mobile Menu

Ewha W.U

Search
nav bar
 
Ewha University

Giving to Ewha

어떻게 사랑이 변하냐고요?

  • Date2020.04.06
  • 4179
이진영 동문(교육 04졸)



이화사랑 소액기부캠페인 1호 후원자, 이진영 동문

 

어떻게 사랑이 변하냐고요?

 

흔히 사랑의 유효기간을 3년이라 한다. 

사랑을 하면 우리 뇌의 한 요소인 미상핵이 발동하고 사랑의 묘약인 도파민이 생성된다. 

그런데 불과 1년 뒤에 미상핵의 활동은 50% 줄고 그 나머지도 900일을 넘지 못한다고 한다. 

 

그런데 여기 이화 사랑지수 “0”에서 시작해 해마다 이화사랑이 늘어간다는 이가 있다. 

이화사랑 소액기부캠페인 1호 후원자, 

이진영 동문(교육 04졸·멀티캠퍼스 근무)을 만났다.

 


‘이화사랑 소액기부캠페인’에 제일 먼저 참여하셨다고?


제가 ‘이화사랑 소액기부캠페인’의 첫 후원자라니 정말 영광입니다. 지난 1월말쯤으로 기억하는데, 어느날 모교에서 보내준 ‘이화사랑 소액기부캠페인’을 안내하는 우편물을 받았어요. 너무나 낯익은 대강당 사진이 찍힌 DM 우편물을 보고 순간 마음이 설레더군요. 졸업 후 처음 받아본 모교 소식이 어찌나 반갑고 좋던지...! 바로 참여신청서를 작성해 문자로 보냈는데, ‘이화사랑 1호’에 당첨됐다니 저도 기쁩니다. 

 

 

‘이화사랑 1호’일 뿐만 아니라 이화사랑 소액기부캠페인 3종 세트(이화해피펀드, 선배라면장학금, Ewha Wave 기금)를 모두 후원하셔서 ‘이화사랑 3관왕’이 되셨어요. 3개 기금에 모두 후원하신 계기는?


일단 기금 하나당 월 만원씩이라 금액 부담이 적었어요. 매달 3만원이니까 모교와 후배들을 위해서 한 달에 밥 한 끼, 커피 값 한 번 아끼면 되겠다 싶었습니다. 솔직히 연말정산 때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것도 매력적이었구요. 조금 세속적인(!) 저로서는 월 3만원의 작은 금액으로 모교에 기부도 하고 세제혜택도 받으니 1석2조다 싶었죠.(웃음) 누구나 쉽게 후원할 수 있는 금액이고, 3개 기금 중에 후원자가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도 있어서 캠페인 설계를 참 잘했다는 생각을 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