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기관/학과 소식

커뮤니케이션·미디어연구소 특별 세미나 개최

  • 등록일2021.01.26
  • 4298

미성년(Youth), 그들은 어떻게 미디어를 소비하고 활용하는가?

 

 

본교 커뮤니케이션·미디어 연구소(소장 최윤정)는 1월 22일(수) 특별 세미나 ‘미성년(Youth)과 미디어의 융합적 탐색: 현장과 학계의 만남’을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했다.

  

이번 특별 세미나에서는 급변하고 있는 디지털 미디어 환경과 이를 소비하는 미성년들에 대해 학계에서 진행되고 있는 연구뿐 아니라 실무현장에서 진행되고 있는 최신 프로젝트에 대한 발표가 진행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발표에는 학계 전문가로 경인교육대학교 정현선 교수, 경남대학교 체육교육과 강형길 교수, 연세대학교 아동가족학과 박주희 교수가 참여하여 해외 미성년들의 미디어 이용실태 그리고 미성년의 미디어 문화와 문제행동들에 대하여 학술적 성과를 제시했다. 업계 관련자로 육아방송 배호영 대표, 청소년정책연구원 이창호 선임연구위원, 경기콘텐츠진흥원 미래콘텐츠팀 이상원 책임매니저,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 미디어서비스팀 최정윤 책임매니저가 참여해 미성년과 관련한 현 정책들의 실태와 미성년 미디어 콘텐츠들의 방향 그리고 기업들의 미성년 미디어 서비스 방향을 발표했다. 

  

본교 커뮤니케이션·미디어 연구소는 한국연구재단 한국사회과학연구(SSK)사업으로 ‘미성년과 미디어에 관한 연구사업’을 성공적으로 유치했으며, 미성년 미디어 관련해 앞으로도 다양한 세미나 개최와 기업 및 기관 연계 프로젝트를 통해 연구를 강화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