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입학처, 2022학년도 고교 교사간담회 온라인으로 개최

  • 작성처
  • 등록일2021.05.12
  • 3457

입학처(처장 신동희)가 진행하는 ‘2022학년도 온라인 교사간담회’가 전국 301개교 916명의 교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본교 진학과 관련해 정확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입학처는 매년 각 지역별로 찾아가 교사간담회를 진행해왔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지난해부터 온라인으로 방식을 변경하여 진행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4월 19일(월)부터 전국 고등학교들을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신청자를 모집했으며, 5월 6일(목), 7일(금)과 10일(월) 총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됐다. 


이번 간담회는 본교 입학 전형에 대한 교사 이해도 제고를 위해 2021학년도 전형결과를 분석하고 2022학년도 입학 전형을 상세히 안내했으며, 특히 10일(월)에 진행된 3회 차에는 특별히 농·어촌지역 위주로 입학 전형을 소개했다. 이번 온라인 교사간담회는 3회 차 모두 90% 이상의 높은 참여율을 보였다.


신동희 본교 입학처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간담회로 변화하는 이화의 강점과 발전상을 직접 경험 후 미래의 여성리더를 꿈꾸는 제자들에게 잘 전달하고 우수한 인재들이 본교에 지원할 수 있기를 독려해 달라”고 거듭 당부했다. 또한 “간담회라는 자리가 형식적인 정보전달 뿐만이 아니라, 여러 선생님들의 열린 마음과 적극적인 참여로 활발한 논의의 장이 되고 더욱 발전적인 협력관계를 다지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교사간담회 프로그램을 통해 고교 진학교사들에게 2021학년도 고교별 결과자료와 전형별/모집단위별 결과자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진학 상담에 도움이 되고 있어 매년 진학교사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온라인 교사간담회를 마치고 설문 조사에 응한 한 고교 교사는 “인원 제한이 있던 기존 간담회와 달리 멀리서도 간담회를 참여할 수 있어서 편리했고, 입시 지도에 매우 도움이 되었다”라는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