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2020학년도 조형예술대학 졸업작품전 개최

  • 작성처
  • 등록일2020.11.26
  • 4129

조형예술대학 학부생들의 예술적 역량과 창의성을 발휘한 졸업 작품을 만날 수 있는 <2020 조형예술대학 졸업작품전>이 11월 24일(화)부터 26일(일)까지 6일간 진행된다. 



조형예술대학(학장 조재경)은 11월 24일(화) 오전 11시 <2020학년도 조형예술대학 졸업작품전> 개막식을 개최했다. 개막식에서 조재경 학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지만 모든 것이 멈춰 있을 때에만 가능한 다른 것에 도전할 수 있는, 또 다른 의미의 좋은 기회로 만들어가길 바란다"며 "학생들이 돌아왔을 때 더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조형예술관 A동 대강의실 및 학생휴게실 리모델링 등 여러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라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이어 섬유예술전공 민지현 씨가 전시 참여 학생대표로 나서 “각자의 예술적 소질을 다듬고 꿈과 포부를 키우며 마음깊이 성장한 조형예술대학 학생들이 사회를 향해 내딛는 첫 발걸음인 졸업전시를 축하하기 위해 함께 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하고 “서로를 격려하며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고민하며 각자의 소임을 다하여 어려운 시기를 함께 버틴 이 시간이 여러분들의 앞날에 든든한 자산이 될 것이라 믿으며, 여러분 가슴 속에 품었던 다양한 꿈을 꺼내어 새로운 도전을 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전시에서는 동양화전공, 서양화전공, 조소전공, 도자예술전공, 섬유예술전공의 독창적인 학생 작품들이 조형예술관 A·B동 전시 공간 및 복도에 전시됐다. 올해 졸업작품전은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하여 조형예술관 출입이 가능한 본교생/교직원 등의 동행인에 한해 출입이 가능하도록 하고, 마스크 착용 및 체온 체크, 출입대장 작성 등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진행하고 있다.



특히 패션디자인전공은 졸업작품 발표회 <2020 PREMIER EWHA FASHION COLLECTION>을 온라인 패션쇼 형식으로 준비해, 24일(화) 정오 이화여자대학교 유튜브 채널 및 패션디자인전공 웹사이트(https://www.ewhafashion.com/)을 통해 공개했다. 'WONDER LUST'를 테마로 한 이번 발표회에는 36명의 학생이 참여해 인간의 몸을 향한 순수 창작 의지를 표현한 작품을 출품했으며, 조형예술대학 A동 2층 이화아트센터에서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디자인학부는 지난 10월 21일(수)부터 <2020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학부 졸업전> 웹사이트(https://ewhadesign.com/2020)를 오픈해 온라인 전시를 진행하고 있다. ‘From #000000 to #FFFFFF’라는 슬로건 아래 기획된 이번 전시에서 디자인학부생들은 초연결, 탈경계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시대에 디자인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지점에 대해 고민하고, 인간 중심의 다양한 솔루션을 제시하는 작품들을 선보였다. 


한편, 올해 초 코로나19의 여파로 연기되었던 조형예술대학 재학생들의 작품전 <2020 메이데이展>은 12월 2일(수)~6일(일)까지 조형예술관 A·B동에서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