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편리하고 강력하게, 대학 메인 홈페이지 구축 완료

  • 작성처
  • 등록일2020.02.14
  • 8538


본교는 2020학년도 신학기를 앞두고 2월 14일(금) 새로운 대학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정보통신처는 모바일 중심으로 변화하는 웹서비스 이용 환경에 대응하고, 글로벌 명문대학으로서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고자 ‘대학 메인 홈페이지 구축사업’을 진행했다. 개편된 홈페이지는 다양한 디바이스 환경을 지원하는 반응형 웹 UI 구조 및 디자인을 적용해 사용자 사용성 및 접근성을 극대화했으며,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효과적 온라인 홍보와 소통의 창구로 역할할 수 있도록 콘텐츠와 기능을 강화했다. 이와 함께 최신 IT 환경에 발맞춰  웹표준, 웹접근성, 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콘텐츠 관리기능 개선 등 기술적 보안조치 역시 강화했다.


어디서나 편리하고 강력하다 

먼저 ‘모바일 퍼스트’를 목표로 홈페이지 전체에 반응형 페이지를 구현했으며, HTML5를 사용한 One Source Multi Use 플랫폼 구축으로 크로스 브라우징 및 멀티 디바이스 지원이 가능하도록 개발했다. 나아가 모바일 콘텐츠 및 서비스도 적극 확대해 ‘캠퍼스맵’의 경우 건물/공간 정보 및 건물까지의 길찾기 기능이 추가됐으며, 셔틀버스 운행 상황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 또한 홈페이지와 교내 정보시스템에 산재되어 있는 데이터를 사용자의 필요에 맞춰 정확히 제공할 수 있도록 강력한 검색 기능을 구현했다.


이화 브랜드 가치를 빛내다

‘이화 그린’을 메인 테마로 한 새 홈페이지는 브랜드 이미지 정립 및 소통을 위한 킬러 콘텐츠 강화에 방점을 뒀다. 뉴스 및 공지 게시물 중심이었던 기존 메인 페이지에 연구 성과, 기부자 및 동문 인터뷰, 역사 카드뉴스 등은 물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를 통해 제공되는 SNS 콘텐츠까지 확대해 전면 배치했다. 그동안 각 온라인 채널에 분산되어 있던 콘텐츠를 대학 홈페이지에 통합 반영함으로써 효율적 홍보 매체로서의 홈페이지의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이화, 세계와 소통하다   

특히 이번 홈페이지는 국·영문 듀얼 모드로 개발, 이러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영문 사용자에게 동일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기존에는 언어별로 다르게 관리되어 콘텐츠 업데이트 등이 빠르게 이루어지기 어려웠는데, 개편된 홈페이지에서는 국·영문 콘텐츠를 한 번에 등록하고 수정할 수 있도록 개발함으로써 글로벌 대학으로서의 인프라 구축에 집중했다.

또한 각 기관에서 콘텐츠를 직접 생산하고 확산할 수 있도록 ‘기관/학과소식’을 신설하고, 학사 및 장학일정을 캘린더 형으로 제공하는 등 사용자의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이러한 사용자 편의성 향상과 참여 증진을 통해 대학 홈페이지가 단방향 정보 전달의 창구를 벗어나 소통형 웹 시스템으로 기능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