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장학FAQ

게시글 검색
학사안내 | 장학제도 | 장학FAQ
번호 구분 제목 파일  
16 교외 장학금
열기/닫기

1. 신청기한을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 신청기한이 지나서 서류를 제출하시면 장학생 심사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장학재단에 서류가 도착하는 마감일을 고려하여 일정을 정하는 것이므로 신청기한을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이를 위해 이화홈페이지 공지사항의 [장학]탭의 내용을 수시로 확인하시고, 특히 학기 말에는 교외 장학생 선발이 많은 시기이므로 신청기회를 놓치지 않으시도록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구비서류를 빠짐없이, 정확하게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 제출하신 서류에 누락된 것이 있거나, 잘못된 것이 있을 때에는 미비서류 보완 및 추가제출을 안내해드리지만, 그럴 경우 신청마감일을 넘길 수 있는 등 학생에게 불리한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서류를 마감일에 임박하여 준비하실 경우, 기한 내에 서류를 제출하는데 어려움이 생길 수 있으니 구비서류는 미리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5 교내 장학금
열기/닫기

 직전학기 성적이 장학금별 지급기준을 충족하는 경우에 학점등록생이라 하더라도 성적우수 장학금 지급이 가능합니다. 

또한, 가계곤란 성격의 ‘옴부즈만 장학금’과 ‘이화복지장학금’, ‘국가장학금’에는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국가장학금’과 ‘이화복지 장학금’은 반드시 각각 모두 신청해야 함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 장학금 지급에 있어서의 등록금은 정규등록생은 정규등록금, 학점등록생은 학점등록금을 의미함.

14 교내 장학금
열기/닫기

 학점등록생도 성적우수 장학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직전학기 성적이 장학금별 지급기준을 충족하는 경우 성적우수 장학금 지급이 가능합니다. 

* 장학금 지급에 있어서의 등록금은 정규등록생은 정규등록금, 학점등록생은 학점등록금을 의미함. 

13 교내 장학금
열기/닫기

성적우수 장학금에 한해 복학하는 학기로 이월할 수 있습니다.

복학(예정) 학기가 시작되기 1~2개월 전 이화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되는 ‘성적우수 장학금 이월수혜 신청 안내’에 따라 유레카에서 온라인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유레카시스템에서 마이유레카> 학사> 학적> 복학신청/취소 또는 조기복학신청/취소’메뉴에서 복학 신청 시 성적우수 장학금 이월 수혜를 함께 신청합니다.

복학신청시 이월수혜를 신청하지 않을 경우 성적우수 장학금 이월수혜가 불가능합니다.

12 교내 장학금
열기/닫기

중복 수혜가 불가한 교내 및 교외 장학금으로 인해 해당 학기 성적우수 장학금을 받지 못하게 되는 경우, 해당 학기 말(1월, 7월 중)에 장학금 수혜내역에 기록으로 남겨드립니다.

11 교내 장학금
열기/닫기

단과대학 수석’, ‘단과대학 차석’, ‘전공 수석장학금의 지급기준에서 직전 2개 학기가 가리키는 학기는 다음의 예시를 참고 바랍니다.

 

<예시>

-18-1학기 수혜자를 선발하는 경우 : 17-1, 17-2학기

-18-2학기 수혜자를 선발하는 경우 : 17-2, 18-1학기

 

따라서 직전 2개 학기 중 한학기라도 휴학생이거나 교환학생인 경우, 3종의 성적우수 장학금 선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10 교내 장학금
열기/닫기

성적우수 장학금을 수혜하기 위한 최소 취득학점(15학점)에 포함되는 것은 ‘학기 중에 취득한 수강 학점 수’입니다. 

‘학기 중 취득학점’에 포함되지 않는 계절학기 취득학점, 영어 및 정보 인증제 과목 취득학점, 특별시험 취득학점, 훈련학점(채플) 등은 최소 취득학점(15학점)에서 제외됩니다. 

그 외에 교과목 수강 철회시 해당학기 철회한 과목의 학점은 최소 취득학점에서 제외됩니다. 재수강의 경우, 해당 과목이 학기 중 이수한 과목의 학점이면 최소 취득학점에 포함됩니다. 계절학기에 이수한 재수강 학점은 제외됩니다.

9 교내 장학금
열기/닫기

최우수 및 우수1 장학금의 지급기준 석차는 각 단과대학의 학년별 석차입니다.

장학생 선발 관련 석차는 성적이 확정된 후(1학기 : 8월 초, 2학기 : 2월 초) 마이유레카>학사>장학>‘성적우수 장학금 관련 석차 조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8 교내 장학금
열기/닫기

그렇지 않습니다.

성적우수 장학금은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장학금 지급기준에 부합할 경우 자동으로 선발 및 지급됩니다.

7 교내 장학금
열기/닫기

‘옴부즈만 장학금’은 등록금을 마련하지 못해 학업을 미루거나 포기하는 학생들이 없도록 2009학년도부터 시작된 등록금 긴급지원 장학금입니다.


매 학기 신청(2월, 8월)을 받으며, 신청 대상은 등록금 긴급 지원이 필요한 가계곤란 학부 재학생으로 정규등록생은 물론 학점등록생까지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단, 국가장학금 및 이화복지 장학금과 중복수혜 불가)


해당 학생들은 가계곤란 증빙서류와 함께 신청기간 동안 유레카를 통해 신청, 지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