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인문과학대학

이승아(李承娥) 교수

영어영문학부

이승아 프로필 사진
이승아 교수는 인문과학대학 영어영문학부 소속 교수로 전공 분야는 응용언어학(영어학)이다.  영국 케임브리지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주요 관심 분야는 코퍼스언어학, 제2언어습득, 번역학 등이다. 2007년 영국언어학회 학회지인 Journal of Linguistics(A&HCI, SSCI 등재 국제학술지)에 논문(‘Ing forms and the progressive puzzle: a construction-based approach to English progressives’)을 게재하였으며, 한국번역학회, 한국언어학회, 한국영어영문학회, 한국영어학회, 한국영어학학회, 한국외국어교육학회, 한국응용언어학회 학회지에 약 20여편의 논문을 발표했다.
  • 호크마교양대학글로벌소통교육실장
  • 인문관 306호
  • 02-3277-4507
  • 면담 가능시간
    • Mon 5:00 - 5:30 pm or by appointment (via e-mail)
연구실적
  • L2 Acquisition and Processing of Korean Direct Object and Oblique Relative Clauses by English Speakers Journal of Cognitive Science, 2023, v.24 no.3, 355-400
    Scopus KCI dColl.
  • Comprehension of Existential There-Constructions by Korean Learners of English English Teaching, 2022, v.77 no.4, 29-48
    Scopus KCI dColl.
  • Machine Translation versus Human Translation: The Case of English-to-Chinese Translation of Relative Clauses 언어와 정보, 2018, v.22 no.1, 175~201
    KCI dColl.
  • Verb Agreement in English Wh-Clefts: A Corpus-Based Study ENGLISH STUDIES, 2016, v.97 no.7, 779-806
    AHCI Scopus dColl.
  • Aktionsart, progressive aspect and underspecification Linguistic Research, 2015, v.32 no.1, 151-193
    Scopus dColl.
  • 개념적 환유 이론에 입각한 환유 표현의 영한 번역 분석 응용언어학, 2015, v.31 no.1, 173-211
    KCI dColl.
  • Comprehension of Count/Mass Shifts by Native English Speakers and Korean EFL Learners 응용언어학, 2014, 제30권 1호, 85-115
    KCI dColl.
  • [학술지논문] L2 Acquisition and Processing of Korean Direct Object and Oblique Relative Clauses by English Speakers Journal of Cognitive Science, 2023, v.24 no.3 , 355-400
    Scopus
  • [학술지논문] Comprehension of Existential There-Constructions by Korean Learners of English 영어교육, 2022, v.77 no.4 , 29-48
    Scopus
  • [학술지논문] Machine Translation versus Human Translation: The Case of English-to-Chinese Translation of Relative Clauses 언어와 정보, 2018, v.22 no.1 , 175-201
    KCI
  • [학술지논문] Verb Agreement in English Wh-Clefts: A Corpus-Based Study ENGLISH STUDIES, 2016, v.97 no.7 , 779-806
    AHCI
  • [학술지논문] Aktionsart, progressive aspect and underspecification LINGUISTIC RESEARCH(언어연구), 2015, v.32 no.1 , 151-193
    Scopus
  • [학술지논문] 개념적 환유 이론에 입각한 환유 표현의 영한 번역 분석 응용언어학, 2015, v.31 no.1 , 173-211
    KCI
  • [학술지논문] Comprehension of Count/Mass Shifts by Native English Speakers and Korean EFL Learners 응용언어학, 2014, v.30 no.1 , 85-115
    KCI
  • [학술지논문] ‘Be being+서술 형용사’ 구문의 영한번역전략: 영한 병렬 코퍼스를 활용한 분석 번역학연구, 2012, v.13 no.4 , 159-183
  • [학술지논문] Non-aspectual Uses of the English Progressive 영어영문학, 2011, v.57 no.6 , 1067-1088
  • [학술지논문] 시사 잡지 텍스트에 나타난 개념적 은유 표현의 번역 전략: 영한 병렬 코퍼스에 기반한 분석 번역학연구, 2011, v.12 no.3 , 169-196
  • [학술지논문] 영어 자유 관계절과 간접 의문문의 제2언어 습득 Foreign Languages Education, 2011, v.18 no.3 , 157-184
  • [학술지논문] 한국인 영어 학습자의 과수동화 오류: 모국어 전이 효과 재고찰 영어학, 2011, v.11 no.4 , 1031-1063
  • [학술지논문] Polysemy and Featural Decomposition of Concepts 곡정 김영석 선생 정년 기념 영어학 논문집, 2010, v.0 no.0 , 523-533
  • [학술지논문] 영한 병렬 코퍼스에 나타난 영어 수동문의 한국어 번역 영어영문학, 2010, v.56 no.5 , 871-906
  • [학술지논문] English Three-word Phrasal Verbs with Special Reference to Pied-piping Possibilities: A Corpus Analysis and Its Pedagogical Implications 영어학연구, 2009, v.0 no.28 , 253-278
  • [학술지논문] Is Compared to Different from Compared with? A Discussion of Prepositions that Are Particularly Difficult for EFL Learners 영어영문학, 2009, v.55 no.6 , 1057-1085
  • [학술지논문] The Effects of Lexical and Conceptual Aspects on L2 Idiom Comprehension 언어, 2008, v.33 no.3 , 499-516
  • [학술지논문] 영어 관용어 교육: 개념적 은유와 근원 영역의 보편성을 활용한 실험 연구 응용언어학, 2008, v.24 no.1 , 19-41
  • [학술지논문] Ing forms and the progressive puzzle: a construction-based approach to English progressives JOURNAL OF LINGUISTICS, 2007, v.43 no.1 , 153-195
    AHCI
  • [학술지논문] Syncretism and the Historical Development of ing 영어학연구, 2007, 203-224
  • [학술지논문] Gerundive versus Participial Complements 언어, 2006, v.31 no.4 , 601-635
    KCI
  • [학술지논문] The Garden-Path Theory of Sentence Processing 영어학, 2006, v.6 no.3 , 615-636
  • [학술지논문] The Noticing Hypothesis and Its Implications for Second Language Learning 영어학연구, 2006, v.11 no.0 , 5-14
  • [학술지논문] The Synchronic Status of English Progressives 영어영문학, 2006, v.52 no.5 , 1131-1154
강의
  • 2024-1학기

    • College English

      • 학수번호 10098분반 82
      • 1학년 ( 3학점 , 3시간)
      • 영어강의 면제자 반/교환학생 수강불가
    • Advanced English

      • 학수번호 10099분반 03
      • 1학년 ( 3학점 , 3시간)
      • 영어강의 면제자 반/교환학생 수강불가
    • Advanced English Grammar

      • 학수번호 20103분반 01
      • 2학년 ( 3학점 , 3시간) 월 5~5 (학509) , 수 4~4 (학509)
      • 영어강의
    • Advanced English Grammar

      • 학수번호 20103분반 02
      • 2학년 ( 3학점 , 3시간) 월 6~6 (학509) , 수 5~5 (학509)
      • 영어강의
    • 영어학주제연구Ⅰ

      • 학수번호 G12015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금 6~7 (인202)
  • 2023-2학기

    • College English

      • 학수번호 10098분반 28
      • 1학년 ( 3학점 , 3시간)
      • 영어강의 면제자 반/수강철회 불가
    • Advanced English

      • 학수번호 10099분반 43
      • 1학년 ( 3학점 , 3시간)
      • 영어강의 면제자 반/수강철회 불가
    • 영어학개론 강의 계획서 상세보기

      • 학수번호 20094분반 03
      • 1학년 ( 3학점 , 3시간) 월 6~6 (학410) , 수 5~5 (학410)
      • 영문 2023학번, 정시모집계열별통합선발 2023학번만 수강가능
    • English Language Teaching and Learning

      • 학수번호 35211분반 01
      • 4학년 ( 3학점 , 3시간) 수 6~6 (학552) , 금 4~4 (학552)
      • 영어강의 영어교육과(부,복수전공생 포함) 수강불가
    • 영어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강의 계획서 상세보기

      • 학수번호 35503분반 01
      • 3학년 ( 3학점 , 3시간) 월 4~5 (학209)
      • 언어변경
    • 코퍼스영어학

      • 학수번호 G12024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금 5~6 (인201)
  • 2023-1학기

    • 1학년세미나(인문대) 강의 계획서 상세보기

      • 학수번호 10845분반 20
      • 1학년 ( 1학점 수 7~7 (인306)
      • 대학생활 적응과 미래 설계
    • Advanced English Grammar

      • 학수번호 20103분반 01
      • 2학년 ( 3학점 , 3시간) 화 6~6 (포360) , 목 4~4 (포360)
      • 영어강의
    • Advanced English Grammar

      • 학수번호 20103분반 02
      • 2학년 ( 3학점 , 3시간) 화 5~5 (포462) , 목 6~6 (포462)
      • 영어강의
    • 제2언어습득론

      • 학수번호 G12283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수 4~5 (인205)
  • 2022-2학기

    • English Language Teaching and Learning

      • 학수번호 35211분반 01
      • 4학년 ( 3학점 , 3시간) 수 6~6 (포358) , 금 4~4 (포358)
      • 영어강의 영어교육과(부,복수전공생 포함) 수강불가
    • 코퍼스영어학

      • 학수번호 G12024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목 4~5 (인201)
  • 2022-1학기

    • Advanced English Grammar

      • 학수번호 20103분반 01
      • 2학년 ( 3학점 , 3시간) 화 6~6 , 목 4~4
      • 영어강의
    • Advanced English Grammar

      • 학수번호 20103분반 02
      • 2학년 ( 3학점 , 3시간) 화 5~5 , 목 6~6
      • 영어강의
    • 영어학주제연구Ⅰ

      • 학수번호 G12015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금 5~6 (인201)
  • 2021-2학기

    • English Language Teaching and Learning

      • 학수번호 35211분반 01
      • 4학년 ( 3학점 , 3시간) 화 7~7 , 금 6~6
      • 영어강의 영어교육과(부,복수전공생 포함) 수강불가
    • 응용언어학

      • 학수번호 G12276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월 6~7 (인202)
      • 영어강의
  • 2021-1학기

    • Advanced English Grammar

      • 학수번호 20103분반 01
      • 2학년 ( 3학점 , 3시간) 월 6~6 (경영212) , 수 5~5 (경영212)
      • 영어강의
    • Advanced English Grammar

      • 학수번호 20103분반 02
      • 2학년 ( 3학점 , 3시간) 월 5~5 (경영212) , 수 4~4 (경영212)
      • 영어강의
    • 영어교과교육론

      • 학수번호 35483분반 01
      • 3학년 ( 3학점 , 3시간) 화 4~4 (경영212) , 금 5~5 (경영212)
      • 영어강의
    • 영어영문전공설계심화I

      • 학수번호 38043분반 01
      • 3학년 ( 3학점
      • 도전학기 교과목, 도전학기 합격자만 수강 가능
학력

이화여자대학교 문학박사(영어영문학)

University of Cambridge Ph.D.(영어학및응용언어학)

University of Cambridge M. Phil.(영어학및응용언어학)

이화여자대학교 문학석사(영어영문학)

이화여자대학교 문학사(영어영문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