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교육대학원

프로필 이미지 없음

				
연구실적
  • A phenomenological study on the North Korean refugees' trauma experience and recovery process during the escape and resettlement in South Korea International Journal of Intercultural Relations, 2023, v.92, 101742
    SSCI Scopus dColl.
  • Latent profile analysis of post-traumatic stress and post-traumatic growth among firefighters EUROPEAN JOURNAL OF PSYCHOTRAUMATOLOGY, 2023, v.14 no.1, 2159048
    SSCI dColl.
  • 아동기외상이 정서인식명확성에 미치는 영향: 경험회피와 자기분화의 순차적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2023, v.35 no.4, 1473-1492
    KCI dColl.
  • 중등학교 장애학생 상담에서 상담자가 경험한 어려움과 도움이 되는 극복방안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2023, v.35 no.4, 1327-1359
    KCI dColl.
  • 청소년 메타버스 크리에이터의 다중정체성에 대한 질적 사례연구 청소년문화포럼, 2023, v.0 no.75, 137-174
    KCI dColl.
  • 특수학교 전문상담교사의 근무 경험에 관한 현상학적 연구: 지적장애 특수학교를 중심으로 상담학연구, 2023, v.24 no.4, 133-161
    KCI dColl.
  • Adolescent Internet gaming addiction and personality characteristics by game genre PLOS ONE, 2022, v.17 no.2, e0263645
    SCIE Scopus dColl.
  • Associations of Personality Traits with Internet Addiction: A Cross-Cultural Meta-Analysis with a Multilingual Approach CYBERPSYCHOLOGY BEHAVIOR AND SOCIAL NETWORKING, 2021, v.24 no.12, 777-798
    SSCI Scopus dColl.
  • Latent Profile of Internet and Internet Game Usage Among South Korean Adolescents During the COVID-19 Pandemic FRONTIERS IN PSYCHIATRY, 2021, v.12, 714301
    SCIE SSCI Scopus dColl.
  • Crosscultural Measurement Invariance of the Internet Addiction Test-Revised (IAT-R) Among Japanese and Filipino University Students CYBERPSYCHOLOGY BEHAVIOR AND SOCIAL NETWORKING, 2020, v.23 no.7, 479-486
    SSCI Scopus dColl.
  • Multicultural Competence for Counseling International Students in Korea: A Focus on University Counseling Centers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2020, v.32 no.2, 1043-1068
    KCI dColl.
  • [학술지논문] A Longitudinal Analysis on the Relationship among Internet game Addiction, Peer Relationships, and Self-esteem of Adolescents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2023, v.28 no.6 , 79-88
    KCI
  • [학술지논문] A phenomenological study on the North Korean refugees? trauma experience and recovery process during the escape and resettlement in South Korea INTERNATIONAL JOURNAL OF INTERCULTURAL RELATIONS, 2023, v.92 no.1 , 00-00
    SSCI
  • [학술지논문] Latent profile analysis of post-traumatic stress and post-traumatic growth among firefighters EUROPEAN JOURNAL OF PSYCHOTRAUMATOLOGY, 2023, v.14 no.1 , 2159048-2159048
    SSCI
  • [학술지논문] 청소년 메타버스 크리에이터의 다중정체성에 대한 질적 사례연구 청소년문화포럼, 2023, v.1 no.75 , 137-174
    KCI
  • [학술지논문] 특수학교 전문상담교사의 근무 경험에 관한 현상학적 연구: 지적장애 특수학교를 중심으로 상담학연구, 2023, v.24 no.4 , 133-161
    KCI
  • [학술지논문] Adolescent Internet gaming addiction and personality characteristics by game genre PLOS ONE, 2022, v.17 no.2 , 0263645-0263645
    SCIE
  • [학술지논문] 아동기 정서적 외상이 성인진입기 경계선 성격장애 성향에 미치는 영향: 불안정 성인애착과 내면화된 수치심의 매개효과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2022, v.34 no.2 , 577-598
    KCI
  • [학술지논문] Associations of Personality Traits with Internet Addiction: A Cross-Cultural Meta-Analysis with a Multilingual Approach CYBERPSYCHOLOGY BEHAVIOR AND SOCIAL NETWORKING, 2021, v.24 no.12 , 777-798
    SSCI
  • [학술지논문] Latent Profile of Internet and Internet Game Usage Among South Korean Adolescents During the COVID-19 Pandemic FRONTIERS IN PSYCHIATRY, 2021, v.12 no.0 , 1-10
    SSCI
  • [학술지논문] Online Guided Imagery in Traumatic Memory Processing for At-Risk Complex PTSD Adults JOURNAL OF LOSS & TRAUMA, 2021, v.26 no.1 , 16-34
    SSCI
  • [학술지논문] Crosscultural Measurement Invariance of the Internet Addiction Test-Revised (IAT-R) Among Japanese and Filipino University Students CYBERPSYCHOLOGY BEHAVIOR AND SOCIAL NETWORKING, 2020, v.23 no.7 , 479-486
    SSCI
  • [학술지논문] Multicultural Competence for Counseling International Students in Korea: A Focus on University Counseling Centers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2020, v.32 no.2 , 1043-1068
    KCI
  • [저역서] 교육 사각지대 학습자 이해와 지원 박영스토리, 2022, 196
  • [저역서] 상담학 연구방법론: 연구논문 작성의 리얼 스토리 학지사, 2022, 355
  • [저역서] Multidisciplinary Perspectives on Grit: Contemporary Theories, Assessments, Applications and Critiques Springer International Publishing, 2021, 260
  • [저역서] 상담과 심리치료의 통합적 접근 박영스토리, 2021, 567
  • [저역서] 살아있는 DBT: 변증법적 행동치료의 원리와 실제 시그마프레스, 2020, 433
  • [저역서] 상담사를 위한 신경과학입문 학지사, 2020, 205
강의
  • 2023-2학기

  • 2023-1학기

  • 2022-2학기

    • 상담심리연구방법 강의 계획서 상세보기

      • 학수번호 CP151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월 8~9 (포357)
    • 이상심리

      • 학수번호 CP152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화 8~9 (포356)
      • 영어강의
  • 2022-1학기

    • 상담교육실습II 강의 계획서 상세보기

      • 학수번호 G13146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금 6~7
    • 발달심리학 강의 계획서 상세보기

      • 학수번호 CP155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화 8~9 (포259)
    • 진로상담 강의 계획서 상세보기

      • 학수번호 CP254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수 8~9 (포451)
    • 생활지도연구

      • 학수번호 CP259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월 8~9 (포361)
      • 영어강의
    • 교육실습II(학교현장실습)

      • 학수번호 ED114분반 19
      • 학년 ( 2학점 , 2시간)
  • 2021-2학기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강의 계획서 상세보기

      • 학수번호 37446분반 04
      • 학년 ( 2학점 , 2시간) 화 2~3
      • 사대(13이후 입학생)만 수강(필수), 100분 수업
    • 상담심리연구방법 강의 계획서 상세보기

      • 학수번호 CP151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월 8~9 (포356)
    • 이상심리

      • 학수번호 CP152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목 8~9 (포356)
      • 영어강의
    • 진로상담 강의 계획서 상세보기

      • 학수번호 CP254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수 8~9 (포365)
  • 2021-1학기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강의 계획서 상세보기

      • 학수번호 37446분반 04
      • 학년 ( 2학점 , 2시간) 화 2~3
      • 사대13이후입학생만수강(필수), 100분수업
    • 발달심리학 강의 계획서 상세보기

      • 학수번호 CP155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화 8~9 (포356)
    • 생활지도연구

      • 학수번호 CP259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목 8~9 (포356)
      • 영어강의
    • 교육실습II(학교현장실습)

      • 학수번호 ED114분반 19
      • 학년 ( 2학점 , 2시간)
학력

서울대학교 교육학박사(교육학과)

서울대학교 교육학석사(교육학과)

Wellesley College B.A.(Psycholog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