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사범대학

이소현(李素賢) 교수

특수교육과 /사회적경제협동과정

이소현 프로필 사진

				
  • 교육관 B동 570호
  • 02-3277-2680
  • 면담 가능시간
    • 월 3-5시, 목 9-11시
  • 연구관심분야
    • 자폐 범주성 장애, 특수아 조기교육 (유아특수교육, 조기개입), 통합교육, 사회적기업, 장애인 재능재활, 장애 학생 기독교교육
연구실적
  • ASAP 진단 기반의 활동 중심 삽입교수 지원이 통합유치원 유아특수교사의 교사 효능감과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의 사회 의사소통 시작하기 및 놀이 참여에 미치는 영향 유아특수교육연구, 2023, v.23 no.1, 111-139
    KCI dColl.
  • SCERTS 기반의 종합적 중재 실행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통합유치원 유아특수교사의 참여 경험 및 인식 유아특수교육연구, 2023, v.23 no.4, 61-92
    KCI dColl.
  • Validation of the Korean Childhood Autism Rating Scale-2 RESEARCH IN AUTISM SPECTRUM DISORDERS, 2023, v.103, 102128
    SSCI Scopus dColl.
  • 선호도 활용 놀이를 통한 학급 차원의 또래 중재가 일반 유아의 장애 유아 수용도와 장애 유아의 또래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유아특수교육연구, 2023, v.23 no.3, 123-143
    KCI dColl.
  • 자연적 환경에서 실시한 자폐 범주성 장애 영유아 놀이 중재 연구의 동향 및 분석 정서·행동장애연구, 2023, v.39 no.1, 29-56
    KCI dColl.
  •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 대상 가상현실 활용 중재 연구 동향 및 과제 특수아동교육연구, 2023, v.25 no.1, 153-180
    KCI dColl.
  •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을 위한 활동 스케줄 중재연구 동향 분석: 국외 단일대상연구를 중심으로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2023, v.62 no.1, 137-164
    KCI dColl.
  •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의 실행기능 중재 연구의 동향 및 과제 자폐성장애연구, 2023, v.23 no.2, 1-30
    KCI dColl.
  •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의 인지 프로파일 분석: K-CARS 2 표준화 연구 참여자를 대상으로 자폐성장애연구, 2023, v.23 no.1, 1-28
    KCI dColl.
  •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의 특별한 관심 영역을 활용한 사회적 기술 중재 연구 분석 특수교육학연구, 2023, v.58 no.1, 25-52
    KCI dColl.
  • 자폐 범주성 장애 영유아의 모방 증진 관련 국외 중재연구 분석 특수교육연구, 2023, v.30 no.1, 100-132
    KCI dColl.
  • 키워드 네트워크 분석을 통한 조기개입 관련 연구 동향 분석: 국내 학술논문 중심으로 유아특수교육연구, 2023, v.23 no.1, 61-82
    KCI dColl.
  • 협력교수 기반 확장된 스킬스트리밍 교수가 일반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 및 장애 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특수교육, 2023, v.22 no.4, 39-62
    KCI dColl.
  • SCERTS 모델 기반의 가정 일과 중심 부모 실행 중재가 자폐 범주성 장애 영아의 공동관심 및 놀이 기술과 부모의 양육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특수교육연구, 2022, v.29 no.1, 199-233
    KCI dColl.
  • 「2019 개정 누리과정」운영에 따른 통합유치원 유아특수교사의 특수교육대상유아 지원 경험과 인식 유아특수교육연구, 2022, v.22 no.1, 31-62
    KCI dColl.
  •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의 인지 프로파일 연구 동향 -DSM-5 적용 이후를 중심으로- 자폐성장애연구, 2022, v.22 no.1, 55-80
    KCI dColl.
  • 자폐 범주성 장애 영유아를 교육하는 교사 대상 전문성 향상 연구의 동향 및 과제 특수교육, 2022, v.21 no.1, 87-118
    KCI dColl.
  • 자폐 범주성 장애 영유아를 위한 놀이 기술 교수 중재의 동향: 국외 단일대상연구를 중심으로 특수교육, 2022, v.21 no.4, 37-64
    KCI dColl.
  •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의 정서 조절 관련 중재연구의 동향 및 과제 자폐성장애연구, 2022, v.22 no.3, 1-36
    KCI dColl.
  • 자폐 범주성 장애 특성을 반영한 중학교 전환 지원 프로그램이 자폐 범주성 장애 학생의 자기효능감 및 학교적응도와 어머니의 중등 전환 양육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 특수교육학연구, 2022, v.57 no.3, 49-80
    KCI dColl.
  • 특별한 관심 영역을 활용한 전략 교수가 자폐 범주성 장애 학생의 수학 문장제 과제 수행률 및 정확도에 미치는 영향 자폐성장애연구, 2022, v.22 no.3, 37-60
    KCI dColl.
  • 유아특수교육 환경에서의 문제행동 지원을 위한 교사 전문성 향상 관련 연구 동향 및 과제 특수교육, 2021, v.20 no.3, 121-150
    KCI dColl.
  • 자폐 범주성 장애 및 장애 위험 영아를 위한 부모 실행 중재 동향 분석: 국외 RCT 연구를 중심으로 유아특수교육연구, 2021, v.21 no.3, 139-167
    KCI dColl.
  •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를 위한 종합적인 중재 모델 탐색: 통합교육 환경에서 실행한 국외 연구 중심으로 자폐성장애연구, 2021, v.21 no.1, 33-56
    KCI dColl.
  • 자폐 범주성 장애 학생을 위한 읽기 이해 중재 연구의 동향 및 분석: 단일대상연구를 중심으로 특수교육연구, 2021, v.28 no.1, 95-130
    KCI dColl.
  • 자폐 범주성 장애 학생을 지도하는 교사 대상 교사교육 연구 동향 및 분석 한국교원교육연구, 2021, v.38 no.3, 29-57
    KCI dColl.
  • 행동기술훈련을 적용한 발달지체 및 장애 영유아 양육자 코칭에 대한 문헌 분석 유아특수교육연구, 2021, v.21 no.4, 99-119
    KCI dColl.
  • 협력적 접근을 통한 활동 중심 삽입교수가 장애 유아의 요구하기 행동에 미치는 영향 유아특수교육연구, 2021, v.21 no.1, 61-87
    KCI dColl.
  • SNS 기반 아버지 역할 증진 프로그램이장애 유아 아버지의 양육 참여와 역할 만족도, 아버지-유아 상호작용 행동에 미치는 영향 특수교육학연구, 2020, v.54 no.4, 51-80
    KCI dColl.
  • 비디오 상황이야기 중재가 통합된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의 또래 놀이로의 전이 행동과 또래 놀이에 미치는 영향 특수교육, 2020, v.19 no.1, 139-164
    KCI dColl.
  • 어머니가 실행하는 SCERTS 모델 기반의 사회 의사소통 중재가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와 어머니의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자폐성장애연구, 2020, v.20 no.3, 57-80
    KCI dColl.
  • 자폐 범주성 장애 영아 부모를 위한 맞춤형 지원이 어머니의 양육스트레스, 양육효능감, 양육태도 및 어머니-영아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유아특수교육연구, 2020, v.20 no.3, 1-31
    KCI dColl.
  • 장애 유아 조기교육 현장에서의 컨설팅 실행 연구 분석 유아특수교육연구, 2020, v.20 no.1, 89-107
    KCI dColl.
  • 중심축 반응 중재의 동기 향상 전략을 적용한 개별화된 또래 놀이 활동이 자폐 범주성 장애 초등학생의 또래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자폐성장애연구, 2020, v.20 no.3, 1-26
    KCI dColl.
  • 형제자매 주도의 상호작용 중재가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의 형제자매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자폐성장애연구, 2020, v.20 no.1, 1-22
    KCI dColl.
  • 가정방문을 통한 어머니의 반응성 증진 교육이발달지체 영아와 어머니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특수교육, 2019, v.18 no.1, 29-53
    KCI dColl.
  • 가정에서 어머니가 실행하는 일과중심중재가 발달지체 영아의 놀이 참여와 발달목표 성취에 미치는 영향 유아특수교육연구, 2019, v.19 no.1, 59~86
    KCI dColl.
  • 개별화 교육과정 중심의 통합교육 지원 컨설팅이 유아교사의 교사 효능감, 상호작용 행동 및 장애 유아의 교수목표 성취에 미치는 영향 유아특수교육연구, 2019, v.19 no.4, 141-163
    KCI dColl.
  • 상호작용 전략 교수 중심의 가정방문 부모교육 프로그램이 중국 자폐 범주성 장애 영아의 어머니-영아 상호작용 행동에 미치는 영향 자폐성장애연구, 2019, v.19 no.2, 85~110
    KCI dColl.
  • 유치원 교육과정 기반의 학급차원 사회성 기술 중재가 일반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 및 장애 유아 수용도와 장애 유아의 또래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특수교육학연구, 2019, v.54 no.3, 19-47
    KCI dColl.
  • 재능재활을 통한 정규직 취업과 자폐 범주성 장애인의 삶에 대한 질적연구: 오티스타 디자이너와 부모의 경험과 인식을 중심으로 자폐성장애연구, 2019, v.19 no.2, 1~37
    KCI dColl.
  • 특수교육대상유아 통합교육 현황 및 지원 요구: 통합유치원 운영 모델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유아특수교육연구, 2019, v.19 no.1, 1~36
    KCI dColl.
  • 학급 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통합학급 유아의 사회성 기술과 활동 참여에 미치는 영향 정서·행동장애연구, 2019, v.35 no.2, 1~30
    KCI dColl.
  • 스마트폰을 활용한 업무 계획 및 수행을 위한 직무지도가 자폐 범주성 장애인의 직장 내 디자인 업무 수행률 및 정확도에 미치는 영향 자폐성장애연구, 2018, v.18 no.3, 1~27
    KCI dColl.
  • 유치원 통합교육 가이드북 개발을 위한 기초 연구: 완전통합 실행 교사의 경험과 기대 유아특수교육연구, 2018, v.18 no.3, 33~57
    KCI dColl.
  • Rapid assessment of microbiota changes in individuals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 using bacteria-derived membrane vesicles in urine Experimental Neurobiology, 2017, v.26 no.5, 307-317
    SCIE Scopus KCI dColl.
  • 교육용 앱을 활용한 어머니와의 놀이 활동이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유아특수교육연구, 2017, v.17 no.2, 101~129
    KCI dColl.
  • 어머니가 실행하는 반응적 의사소통 전략을 적용한 환경 중심 중재가 자폐 범주성 장애 영아의 공동관심 행동에 미치는 영향 유아특수교육연구, 2017, v.17 no.3, 147~170
    KCI dColl.
  • 유아특수교사 임용시험 준비 및 응시 경험을 통한 교원양성과정과 임용시험의 개선 방안 고찰 유아특수교육연구, 2017, v.17 no.3, 33~64
    KCI dColl.
  • 유치원-가정 연계 반응적 의사소통 중재가 중도·중복장애 유아와 어머니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유아특수교육연구, 2017, v.17 no.2, 79~100
    KCI dColl.
  • 자기점검법과 태블릿 PC를 활용한 비디오 자기 모델링 중재가 초등학교 장애 아동의 통합학급 수업참여에 미치는 영향 특수교육, 2017, v.16 no.2, 5~25
    KCI dColl.
  • 자폐 범주성 장애 학생 통합교육 관련 질적연구의 동향 및 질적 지표 분석 자폐성장애연구, 2017, v.17 no.1, 47~74
    KCI dColl.
  • 자폐 범주성 장애 학생을 위한 증거 기반의 실제 탐색: 국내 연구에 대한 질적지표 분석을 중심으로 자폐성장애연구, 2017, v.17 no.3, 1~28
    KCI dColl.
  • 자폐 범주성 장애의 특성을 반영한 학교교육에 대한 부모의 인식 및 지원 요구 자폐성장애연구, 2017, v.17 no.2, 1~28
    KCI dColl.
  • 자폐 범주성 장애 및 장애위험 영아의 공동관심 관련 연구 활성화를 위한 연구동향 및 과제 특수교육, 2016, v.15 no.2, 5~30
    KCI dColl.
  • 자폐 범주성 장애인을 위한 시각적 지원 중재 연구의 동향 및 질적평가지표에 의한 분석 - 국내외 단일대상연구를 중심으로 자폐성장애연구, 2016, v.16 no.1, 53~75
    KCI dColl.
  • 중국의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 가족의 양육 경험과 지원 요구에 대한 질적 연구 자폐성장애연구, 2016, v.16 no.2, 29~55
    KCI dColl.
  • 시각적 지원을 활용한 자기관리 전략이자폐 범주성 장애 성인의 직장 내업무 독립수행율 및 정확도에 미치는 영향 자폐성장애연구, 2015, v.15 no.2, 23-48
    KCI dColl.
  • 자폐 범주성 장애를 동반한 청각중복장애 아동 관련 연구 활성화를 위한 연구 동향 및 과제 특수교육, 2015, v.14 no.3, 141-161
    KCI dColl.
  • 특수교사 지원으로 일반교사가 실행하는 활동 중심 삽입교수가 통합된 장애 유아의수세기 기술에 미치는 영향 유아특수교육연구, 2015, v.15 no.4, 173-199
    KCI dColl.
  • 선호 과제 포함 자기계획 활동스케줄이 자폐 범주성 장애 학생의 과제 수행 행동과 과제 완수율에 미치는 영향 정서·행동장애연구, 2014, 제30권 2호, 181-206
    KCI dColl.
  • 어머니가 실행하는 공동관심 중심의 놀이 활동이자폐 범주성 장애 영아의공동관심선행기술과 공동관심행동에 미치는 영향 자폐성장애연구, 2014, 제14권 1호, 21-45
    KCI dColl.
  •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를 대상으로 부모가 개입한 사회성 및 의사소통 기술 중재 연구 분석- 국외 단일대상연구를 중심으로 특수아동교육연구, 2014, 제16권 1호, 25-57
    KCI dColl.
  • 자폐 범주성 장애 진단 및 지원 체계 수립 요구:소아청소년정신과 전문의의 경험과 인식을 중심으로 자폐성장애연구, 2014, 제14권 3호, 131-169
    KCI dColl.
  • 자폐 범주성 장애 학생의 특성 및 교수방법에 대한 특수교사의 인식 및 지원 요구 특수교육학연구, 2014, 제49권 3호, 195-217
    KCI dColl.
  • 장애유아 의무교육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한교사와 부모의 인식 및 지원 요구 특수교육학연구, 2014, 제49권 1호, 373-401
    KCI dColl.
  • 지역사회 기관 중심의 자폐 범주성 장애 선별 가능성 탐색 특수교육, 2014, 제13권 3호, 99-117
    KCI dColl.
  • 취업한 자폐 범주성 장애인의 직장 생활에 관한 상사의 경험 및 인식 자폐성장애연구, 2014, 제14권 3호, 53-80
    KCI dColl.
  • 취업한 자폐 범주성 장애인의 직장생활 경험 및 지원 요구 고찰 자폐성장애연구, 2014, 제14권 2호, 65-92
    KCI dColl.
  • 통합유치원에서 실시한 학급 차원의 단짝친구 기술중재가 장애 유아의 또래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유아특수교육연구, 2014, 제14권 3호, 221-241
    KCI dColl.
  • [학술지논문] ASAP 진단 기반의 활동 중심 삽입교수 지원이 통합유치원 유아특수교사의 교사 효능감과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의 사회 의사소통 시작하기 및 놀이 참여에 미치는 영향 유아특수교육연구, 2023, v.23 no.1 , 111-139
    KCI
  • [학술지논문] SCERTS 기반의 종합적 중재 실행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통합유치원 유아특수교사의 참여 경험 및 인식 유아특수교육연구, 2023, v.23 no.4 , 61-92
    KCI
  • [학술지논문] Validation of the Korean Childhood Autism Rating Scale-2 RESEARCH IN AUTISM SPECTRUM DISORDERS, 2023, v.103 no.0 , 102128-102128
    SSCI
  • [학술지논문] 선호도 활용 놀이를 통한 학급 차원의 또래 중재가 일반 유아의 장애 유아 수용도와 장애 유아의 또래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유아특수교육연구, 2023, v.23 no.3 , 123-143
    KCI
  • [학술지논문]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 대상 가상현실 활용 중재 연구 동향 및 과제 특수아동교육연구, 2023, v.25 no.1 , 153-180
    KCI
  • [학술지논문]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을 위한 활동 스케줄 중재연구 동향 분석: 국외 단일대상연구를 중심으로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2023, v.62 no.1 , 137-164
    KCI
  • [학술지논문]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의 특별한 관심 영역을 활용한 사회적 기술 중재 연구 분석 특수교육학연구, 2023, v.58 no.1 , 25-52
    KCI
  • [학술지논문] 키워드 네트워크 분석을 통한 조기개입 관련 연구 동향 분석: 국내 학술논문 중심으로 유아특수교육연구, 2023, v.23 no.1 , 61-82
    KCI
  • [학술지논문] 협력교수 기반 확장된 스킬스트리밍 교수가 일반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 및 장애 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특수교육, 2023, v.22 no.4 , 39-62
    KCI
  • [학술지논문] SCERTS 모델 기반의 가정 일과 중심 부모 실행 중재가 자폐 범주성 장애 영아의 공동관심 및 놀이 기술과 부모의 양육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특수교육연구, 2022, v.29 no.1 , 199-233
    KCI
  • [학술지논문] 「2019 개정 누리과정」운영에 따른 통합유치원 유아특수교사의 특수교육대상유아 지원 경험과 인식 유아특수교육연구, 2022, v.22 no.1 , 31-62
    KCI
  • [학술지논문]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의 인지 프로파일 연구 동향 -DSM-5 적용 이후를 중심으로- 자폐성장애연구, 2022, v.22 no.1 , 55-80
    KCI
  • [학술지논문] 자폐 범주성 장애 영유아를 교육하는 교사 대상 전문성 향상 연구의 동향 및 과제 특수교육, 2022, v.21 no.1 , 87-118
    KCI
  • [학술지논문] 자폐 범주성 장애 영유아를 위한 놀이 기술 교수 중재의 동향: 국외 단일대상연구를 중심으로 특수교육, 2022, v.21 no.4 , 37-64
    KCI
  • [학술지논문]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의 정서 조절 관련 중재연구의 동향 및 과제 자폐성장애연구, 2022, v.22 no.3 , 1-36
    KCI
  • [학술지논문] 자폐 범주성 장애 특성을 반영한 중학교 전환 지원 프로그램이 자폐 범주성 장애 학생의 자기효능감 및 학교적응도와 어머니의 중등 전환 양육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 특수교육학연구, 2022, v.57 no.3 , 49-80
    KCI
  • [학술지논문] 특별한 관심 영역을 활용한 전략 교수가 자폐 범주성 장애 학생의 수학 문장제 과제 수행률 및 정확도에 미치는 영향 자폐성장애연구, 2022, v.22 no.3 , 37-60
    KCI
  • [학술지논문] 유아특수교육 환경에서의 문제행동 지원을 위한 교사 전문성 향상 관련 연구 동향 및 과제 특수교육, 2021, v.20 no.3 , 121-150
    KCI
  • [학술지논문]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를 위한 종합적인 중재 모델 탐색: 통합교육 환경에서 실행한 국외 연구 중심으로 자폐성장애연구, 2021, v.21 no.1 , 33-56
    KCI
  • [학술지논문] 자폐 범주성 장애 학생을 위한 읽기 이해 중재 연구의 동향 및 분석: 단일대상연구를 중심으로 특수교육연구, 2021, v.28 no.1 , 95-130
    KCI
  • [학술지논문] 자폐 범주성 장애 학생을 지도하는 교사 대상 교사교육 연구 동향 및 분석 한국교원교육연구, 2021, v.38 no.3 , 29-57
    KCI
  • [학술지논문] 행동기술훈련을 적용한 발달지체 및 장애 영유아 양육자 코칭에 대한 문헌 분석 유아특수교육연구, 2021, v.21 no.4 , 99-119
    KCI
  • [학술지논문] 협력적 접근을 통한 활동 중심 삽입교수가 장애 유아의 요구하기 행동에 미치는 영향 유아특수교육연구, 2021, v.21 no.1 , 61-87
    KCI
  • [학술지논문] SNS 기반 아버지 역할 증진 프로그램이장애 유아 아버지의 양육 참여와 역할 만족도, 아버지-유아 상호작용 행동에 미치는 영향 특수교육학연구, 2020, v.54 no.4 , 51-80
    KCI
  • [학술지논문] 入户式母婴互动策略教育对自闭症谱系障碍婴幼儿母亲亲职压力,育儿效能感的干预研究 Journal of Modern Special Education (Research in Higher Education), 2020, v.24 no.1 , 59-66
  • [학술지논문] 비디오 상황이야기 중재가 통합된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의 또래 놀이로의 전이 행동과 또래 놀이에 미치는 영향 특수교육, 2020, v.19 no.1 , 139-164
    KCI
  • [학술지논문] 어머니가 실행하는 SCERTS 모델 기반의 사회 의사소통 중재가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와 어머니의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자폐성장애연구, 2020, v.20 no.3 , 57-80
    KCI
  • [학술지논문] 자폐 범주성 장애 영아 부모를 위한 맞춤형 지원이 어머니의 양육스트레스, 양육효능감, 양육태도 및 어머니-영아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유아특수교육연구, 2020, v.20 no.3 , 1-31
    KCI
  • [학술지논문] 장애 유아 조기교육 현장에서의 컨설팅 실행 연구 분석 유아특수교육연구, 2020, v.20 no.1 , 89-107
    KCI
  • [학술지논문] 중심축 반응 중재의 동기 향상 전략을 적용한 개별화된 또래 놀이 활동이 자폐 범주성 장애 초등학생의 또래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자폐성장애연구, 2020, v.20 no.3 , 1-26
    KCI
  • [학술지논문] 형제자매 주도의 상호작용 중재가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의 형제자매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자폐성장애연구, 2020, v.20 no.1 , 1-22
    KCI
  • [학술지논문] 가정방문을 통한 어머니의 반응성 증진 교육이발달지체 영아와 어머니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특수교육, 2019, v.18 no.1 , 29-53
    KCI
  • [학술지논문] 가정에서 어머니가 실행하는 일과중심중재가 발달지체 영아의 놀이 참여와 발달목표 성취에 미치는 영향 유아특수교육연구, 2019, v.19 no.1 , 59-86
    KCI
  • [학술지논문] 개별화 교육과정 중심의 통합교육 지원 컨설팅이 유아교사의 교사 효능감, 상호작용 행동 및 장애 유아의 교수목표 성취에 미치는 영향 유아특수교육연구, 2019, v.19 no.4 , 141-163
    KCI
  • [학술지논문] 상호작용 전략 교수 중심의 가정방문 부모교육 프로그램이 중국 자폐 범주성 장애 영아의 어머니-영아 상호작용 행동에 미치는 영향 자폐성장애연구, 2019, v.19 no.2 , 85-110
    KCI
  • [학술지논문] 유치원 교육과정 기반의 학급차원 사회성 기술 중재가 일반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 및 장애 유아 수용도와 장애 유아의 또래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특수교육학연구, 2019, v.54 no.3 , 19-47
    KCI
  • [학술지논문] 재능재활을 통한 정규직 취업과 자폐 범주성 장애인의 삶에 대한 질적연구: 오티스타 디자이너와 부모의 경험과 인식을 중심으로 자폐성장애연구, 2019, v.19 no.2 , 1-37
    KCI
  • [학술지논문] 특수교육대상유아 통합교육 현황 및 지원 요구: 통합유치원 운영 모델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유아특수교육연구, 2019, v.19 no.1 , 1-36
    KCI
  • [학술지논문] 학급 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통합학급 유아의 사회성 기술과 활동 참여에 미치는 영향 정서·행동장애연구, 2019, v.35 no.2 , 1-30
    KCI
  • [저역서] 특수교육대상유아를 위한 놀이 지원 자료집 1: 놀이 중심 교육과정 운영 교육부/국립특수교육원, 2021, 200
  • [저역서] 특수교육대상유아를 위한 놀이 지원 자료집 2: 놀이 중심 관찰 기록 교육부/국립특수교육원, 2021, 166
  • [저역서] 특수교육대상유아를 위한 놀이 지원 자료집 3: 교사 워크북 교육부/국립특수교육원, 2021, 170
  • [저역서] 특수교육대상유아를 위한 놀이 지원 자료집 4: 놀이 중심 교육 지원 사례집 - 통합유치원 교육부/국립특수교육원, 2021, 300
  • [저역서] 특수교육대상유아를 위한 놀이 지원 자료집 5: 놀이 중심 교육 지원 사례집 - 특수학교 교육부/국립특수교육원, 2021, 228
  • [저역서] 특수교육대상유아를 위한 놀이 지원 자료집 6: 놀이 중심 교육 지원 사례집 - 순회교육 교육부/국립특수교육원, 2021, 240
  • [저역서] 유아특수교육 학지사, 2020, 606
  • [저역서] 한국판 아동기 자폐 평정 척도 2: 전문가 지침서 (주)인싸이트, 2019, 210
강의
  • 2024-1학기

    • 자폐성장애학생교육

      • 학수번호 34524분반 01
      • 4학년 ( 3학점 , 3시간) 월 4~5 (교)
    • 조기특수교육교육과정

      • 학수번호 G13325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화 6~7 (교)
      • 교과목명 변경: 2024 교과과정 정비
    • 자폐범주성장애프로그램개발및운영

      • 학수번호 G17371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화 2~3 (교)
    • 교육실습II(학교현장실습)

      • 학수번호 ED114분반 19
      • 학년 ( 2학점 , 2시간)
    • 성경적학교교육의이해

      • 학수번호 ED225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목 8~9 (교)
    • 특수아조기교육의실제

      • 학수번호 SP231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화 8~9 (교)
  • 2023-2학기

    • 유아특수교육 강의 계획서 상세보기

      • 학수번호 35272분반 01
      • 1학년 ( 3학점 , 3시간) 월 4~4 (교) , 목 5~5 (254)
    • 자폐범주성장애아교육세미나

      • 학수번호 G13390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화 8~9 (교)
      • 강의실변경
    • 교육과 선교

      • 학수번호 ED226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목 8~9 (교)
  • 2022-2학기

    • 유아특수교육

      • 학수번호 35272분반 01
      • 1학년 ( 3학점 , 3시간) 화 3~3 (교A410) , 목 2~2 (교A410)
    • 자폐범주성장애사회의사소통연구

      • 학수번호 G17369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수 8~9 (교)
      • 강의실변경
    • 교육과 선교

      • 학수번호 ED226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금 8~9 (교)
  • 2022-1학기

    • 자폐성장애학생교육

      • 학수번호 34524분반 01
      • 4학년 ( 3학점 , 3시간) 수 6~7 (교)
    • 조기특수교육세미나

      • 학수번호 G13151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화 8~9
    • 성경적학교교육의이해

      • 학수번호 ED225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금 8~9
  • 2021-2학기

    • 유아특수교육

      • 학수번호 35272분반 01
      • 1학년 ( 3학점 , 3시간) 월 5~5 (교A408) , 수 4~4 (교A408)
    • 자폐범주성장애세미나

      • 학수번호 G13413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월 8~9
  • 2021-1학기

    • 자폐성장애학생교육

      • 학수번호 34524분반 01
      • 4학년 ( 3학점 , 3시간) 월 5~5 , 수 4~4
    • 조기특수교육세미나

      • 학수번호 G13151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수 6~7 (교)
    • 자폐범주성장애프로그램개발및운영

      • 학수번호 G17371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월 2~3 (교)
    • 특수아조기교육의실제

      • 학수번호 SP231분반 01
      • 학년 ( 3학점 , 3시간) 수 8~9 (교)
학력

이화여자대학교 문학사(특수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