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등록일정 및 유의사항

가. 정규 등록

  1. 1) 납부 기간
    정규등록
    구분

    납부기간

    고지서출력기간
    본등록기간 8.23(목) ~ 8.29(수) 8.17(금) 14:00부터
    추가등록기간 9.5(수) ~ 9.6(목) 9.4(화) 14:00부터
    납부가능시간

    · 계좌 입금 : 07:00~19:00 (신한은행 가상계좌)
    · 카드 납부 : 3-나. 신용카드 납부 안내 참조

나. 분할납부 등록

  1. 1) 납부 기간
    분할납부등록
    구분 납부기간 고지서
    출력
    납부금액
    1차 9.5(수) ~ 9.6(목)

    납부가능시간
    07:00-19:00

    9.4(화) 14:00 이후

    수업료의 1/4 + 기타납부금(선택납부) * 기타납부금은 1차 납부기간에만 납부 가능

    2차 10.4(목) ~ 10.5(금) 10.2(화) 14:00 이후

    수업료의 1/4

    3차 10.29(월) ~ 10.30(화) 10.26(금) 14:00 이후

    수업료의 1/4

    4차 11.15(목) ~ 11.16(금) 11.14(수) 14:00 이후

    수업료의 1/4

  2. 2) 신청 방법
    • 별도의 신청 없이 9월 4일(화) 14:00부터 고지서 출력하여 납부
    • 고지서 출력 : 「마이유레카」→「학사」→「등록금」→「분납고지서출력」 (간편출력 불가)
  3. 3) 납부방법
    • 각 차수별(1~4차) 납부기간에 해당 차수 등록금 또는 잔액 완납 가능
    • 각 차수별 등록금은 해당 납부기간에 납부해야하며, 미납 시 다음 차수로 이월 불가
    • 4차 기한까지 등록금을 완납하지 못하는 경우 미등록 제적 처리되며 수강 신청도 취소됨
    • 분할납부시 신용카드 납부는 불가함
  4. 4) 분할납부 불가 대상
    • 교과목등록생 중 3학점 이하 수강학생
    • 재입학생
    • 연구등록 및 논문등록생
  5. 5) 학자금 대출
    •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장학복지팀의 “2018-2학기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신청 안내” 공지사항 참조
  6. 6) 분할납부 중 휴학/자퇴 신청
    • 휴학 및 자퇴 신청 시 각 차수별 등록금이 미납된 경우는 신청이 불가하므로 반드시 분할납부 등록금을 납부하여야 함.

다. 교과목 등록

  1. 1) 납부 기간
    정규등록
    구분 초과학기생의 학점등록
    납부기간 9. 13(목) ~ 9. 14(금)
    납부가능시간

    · 계좌 입금 : 07:00~19:00 (신한은행 가상계좌)
    · 카드 납부 : 3-나. 신용카드 납부 안내 참조

    등록금 고지서 출력기간 9. 12(수) 14:00부터 출력예정
  2. 2) 교과목등록 대상
    • 대학원 학칙 제19조에서 정한 수업연한(이수학기)이 지났으나, 졸업에 필요한 소요학점을 취득하지 못하여 추가적으로 등록한 학생
  3. 3) 교과목등록 금액 : 수강 학점에 따라 등록 금액 차등 부과

    * 학점별 등록금액

    정규등록
    신청학점 등록금
    1~3 학점 수업료의 2분의 1 (분할납부 불가)
    4 학점 이상 해당학기 수업료 전액
  4. 4) 교과목등록 관련 유의사항
    • 교과목등록 대상자가 아닌 경우 수강학점에 관계없이 등록금을 전액 납부해야 함.
    • 교과목등록생 중 4학점이상 신청자에 한해서 분납이 가능함.
    • 교과목등록금 납부 후 수강철회기간에 수강을 철회한 경우에는 교과목등록금은 반환되지않음

라. 연구등록, 논문등록 안내

  1. 1) 납부 기간
    정규등록
    구분

    납부기간

    고지서출력기간
    본등록기간 8.23(목) ~ 8.29(수) 8.17(금) 14:00부터
    추가등록기간 9.5(수) ~ 9.6(목) 9.4(화) 14:00부터
    납부가능시간

    · 계좌 입금 : 07:00~19:00 (신한은행 가상계좌)
    · 카드 납부 : 3-나. 신용카드 납부 안내 참조

  2. 2) 연구등록, 논문등록 대상
    • 연구등록 : 수료 후 논문세미나를 수강하지 아니하고 외국어시험 또는 종합시험에 응시하거나 교내 제반연구시설을 이용하기 위해 하는 등록
      으로 학위청구논문 제출 자격 취득 여부와 관계없이 등록 가능
      ※ 일반대학원: 연구등록전환신청 안내 참조, 전문r·특수대학원: 해당 대학원 행정실 문의
    • 논문등록 : 학위청구논문 제출 자격을 취득한 학생이 수료 후 논문세미나를 수강하면서 논문지도 및 논문심사를 받기 위해 하는 등록
  3. 3) 연구등록, 논문등록 관련 유의사항

2. 등록금고지서 출력 및 조회 방법

가. 간편출력바로가기 (부모님 이용 가능)

나. 이화포탈정보시스템에서 출력

다. 모바일유레카에서 조회

3. 등록금 납부방법

가. 등록금 입금 전용 가상계좌 납부

  1. 1) 모든 금융기관 이용(창구납부,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ATM기 이체)이 가능하며 등록금고지서상의 학생별 입금 전용 가상계좌로 등록금 전액을
    송금해야 함. 단 CMA계좌에서 입금 전용 가상계좌로 이체는 불가함.

    ※ 가상계좌는 개인별로 부여된 고유계좌번호이며 등록금 입금용으로만 사용 가능함.

    ※ 신한은행 ATM기에서 「지로/공과금/등록금/송달료」 선택 후 이화여대 학교코드 ‘47004’와 학번을 입력하면 등록금 조회 및 납부가 가능함.

  2. 2) 개인별로 부여된 고유계좌이므로 계좌이체 시 ‘보내는 사람(송금인)’은 본인이 아니어도 무방하며, ‘받는 사람(수취인)’은 이대대(본인이름)으로
    표시됨.
  3. 3) 등록기간 중 1회에 한하여 입금 가능하므로 등록금과 기타납부금을 합산한 금액으로 송금해야 함.
    단, 가상계좌는 금액을 나누어서 입금할 수 없으므로, 송금인 계좌의 1일 이체한도를 등록 금액에 맞게 미리 증액하여야 함.
  4. 4) 등록금 이외의 기타납부금 항목은 선택사항임.
  5. 5) 신한은행 외 타은행을 이용할 경우 송금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음.(학생 본인 부담)

나. 신용카드 납부

신용카드 납부안내
사용가능카드

삼성카드

납부방법 홈페이지

삼성카드-대학교등록금납부 바로가기
samsungcard.com→서비스→생활요금카드납부 서비스→대학교등록금 납부

콜센터

1688-9702

영업점

불가

납부가능시간

· 홈페이지 납부 : 09:00~18:00
· 콜센터 납부 : 09:00~17:00

· 토, 일 납부 가능
(콜센터 납부는 토,일 불가능)

카드발급

· 홈페이지 삼성카드 “빠른발급서비스” 바로 신청하기 ☞ 발급신청
· 콜센터에서 신청 1688-9702

4. 등록금 납부 확인

가. 실시간 납부 조회

  1. 1) 가상계좌로 납부한 경우 신한은행 간편서비스 납부조회 바로가기 (학교, 학번, 이름, 납부일자 입력)
  2. 2) 삼성카드로 납부한 경우 카드사에서 승인내역 SMS 발송

나. 학교 홈페이지 유레카 시스템 이용

  1. 1) 간편출력서비스에서 확인
    아이디:학번, 비밀번호:생년월일 6자리(주민번호앞자리)→「학사」→「등록」→「등록금납부확인서」 클릭
  2. 2) 이화포탈정보시스템(EPIS)에서 확인
    이화포탈정보시스템→「유레카통합행정」→「마이유레카」→「학사」→「등록」→「등록금납부확인서」를 클릭
    *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 개인정보의 이용・제공 제한에 의하여 유선상 등록금 납부 확인 불가

다. 실시간 문자알림 서비스

이화포탈정보시스템→「유레카통합행정」→「마이유레카」→「학사」→「등록」→「등록금납부확인SMS신청」에서 동의버튼을 클릭하면 매 학기 등록금 납부확인 실시간 문자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음.

5. 기타 납부금 안내

기타납부금은 선택사항이며 등록금과 합산하여 납부해야함.

정규등록
기타납부금 내용 문의
건강공제회비
(23,200원)

대학건강센터는 건강공제회비를 납부한 학생에 한해 해당 학기(방학 포함)동안 다음의 항목을 이용할 수 있음

가. 무료 진료

· 의사진료와 투약, 처치와 상담 : 회수 제한 없음
· 년 1회 정기 건강검사 : 학기 중의 공지에 따라 신청 가능

나. 실비 부담 진료

· 체성분 검사, 치석 제거, 임상병리검사, 흉부X-선 촬영 등

대학건강센터
(3277-3181)

6. 전액장학생(고지서 상 납부금액이 0원)의 등록방법

전액 장학금 수혜 학생인 경우 장학금 감면으로 납부 등록금이 0원인 경우에도 반드시 아래 중 한가지 방법으로 등록 처리하여야 함


  1. 1) 기타납부금액만 가상계좌로 이체
    기타 납부금(건강공제회비)을 가상계좌로 이체
  2. 2) 학교 홈페이지 상단 유레카 메뉴 「0원 등록 시스템」에서 신청
    이화포탈정보시스템→「유레카통합행정」→「마이유레카」→「학사」→「등록」→「0원 등록 신청 시스템」에서 신청
  3. 3) 신한은행 창구 방문
    고지서를 출력하여 신한은행(전 지점)에 방문하여 창구에서 처리

7. 등록금 반환

가. 휴학생 등록금 반환

  1. 2018학년도 2학기에 휴학하고자 하는 학생은 등록금을 납부하지 말 것.
    ☞ 휴학, 복학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배너의 2018학년도 2학기 휴학∙복학 안내를 참조.

나. 논문등록금 반환

  1. 1) 논문등록금 반환 금액
    학점등록
    취소신청 접수일 반환 금액
    학기 개시일 14일 이내 전액 반환
    학기 개시일 30일 이내 논문등록금의 5/6 반환
    학기 개시일 60일 이내 논문등록금의 2/3 반환
    학기 개시일 90일 이내 논문등록금의 1/2 반환

    ※ 위 접수일은 논문등록 취소신청서를 제출한 날짜임

  2. 2) 등록 취소 기간 : 2018. 9. 1(토) ~ 11. 29.(목)
  3. 3) 등록 취소 절차
    1. 가) 일반대학원
      • 학교 홈페이지에서 신청:
      • 「이화포탈정보시스템」→「유레카통합행정」→「마이유레카」→「학사」→「논문등록취소신청」에 입력,출력

        ※ 논문등록 취소신청은 반드시 고지된 접수일 이내 완료해야함.

        논문등록 취소신청서 제출은 접수마감일이 주말 또는 공휴일인 경우 익일까지 제출 가능함.

      • 논문등록 취소신청서를 본인, 지도교수 확인(서명) 및 학과장, 부학장, 대학(원)장 날인 완료 후 학적팀(본관 108호)에 제출
      • ※ 외국 국적의 대학원생(교포 포함)은 국제교류팀 방문상담 필수

      • 접수 및 문의: 학적팀 02-3277-2105 (근무시간 9:00~17:00)

    2. 나) 전문·특수대학원
      • 홈페이지에서 신청 : 일반대학원과 동일하게 진행
      • 논문등록 취소신청서를 출력하여 본인, 지도교수 확인(서명) 후 각 전문•특수대학원 행정실로 제출
  4. 4) 유의 사항

8. 외국인 학생 등록금 납부(외화 송금) 시 유의점

가. 등록금은 고지서에 기재된 원화금액만큼 정확히 입금되어야 하며, 환율차이로 인하여 1원이라도 부족하게 입금될 경우 미등록 처리됨.
송금 시 환율 차이 및 수수료를 감안하여 등록금액의 5~10% 정도 여유있게 송금해야 함.

나. 등록금 정산 후 남은 잔액은 유레카 시스템에 입력한 학생계좌로 환불 처리함.
☞ 외국인 학생 유레카 계좌 입력 방법

다. 해외 송금 시 반드시 송금자 정보에 학생의 학번 및 이름을 정확히 기재할 것

9. 문의처

■ 등록금 : 회계팀(☎3277-2089)

■ 장학금/학자금대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