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프로필

안순태(安順泰) 교수님 사진
소속
커뮤니케이션·미디어학부/빅데이터분석학협동과정
연구실위치
이화.포스코관 318호
연락처
02-3277-3449
면담가능시간
화요일 3:15-5:15

안순태(安順泰) 교수

인사말

안순태 교수는 광고 효과와 정책 및 소셜 마케팅 분야를 담당하는 커뮤니케이션·미디어 학부 교수이다. 미국 노스캐롤라이나대학에서 매스커뮤니케이션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미국 캔자스 주립대학교에서 조교수/부교수로 재직했고, 스페인 나바라대학교 초빙교수를 역임했다. 노인, 어린이 등 취약계층 보호를 위한 광고 효과와 정책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공중 건강과 관련된 소셜마케팅 전략 연구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광고 효과 및 정책에 관한 다수의 논문을 국내 및 국제학술지에 발표했고, 저서로는 『Global Advertising Regulation Handbook』(M.E. Sharpe), 『커뮤니케이션과 사회』(이화여자대학교 출판부) 등이 있다.

  • dCollection 공익광고에 나타난 한국과 중국의 사회적 현안과 표현 전략 : 해석수준 이론에 근거한 양국 TV 공익광고 비교
    KCI등재 새창열림
    저자
    • 발행처 방송통신연구,
    • 발행년도 2019,
    • 권호 no.105,
    • 페이지 9-37
  • dCollection 기술수용모델(Technology Acceptance Model)을 통한 노인의 건강관련 정보통신기술(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y, ICT)신문 보도 분석
    KCI등재 새창열림
    저자
    • 발행처 한국소통학보,
    • 발행년도 2019,
    • 권호 v.18 no.2,
    • 페이지 7-45
  • dCollection 노인들의 온라인 건강 정보 탐색 및 건강관리의 장애요인과 증진방안에 대한 연구
    KCI등재 새창열림
    저자
    • 발행처 한국노년학,
    • 발행년도 2019,
    • 권호 v.39 no.1,
    • 페이지 109-125
  • dCollection 대학생 개인적 탄력성 증진을 위한커뮤니티 탄력성의 중요성: 삶의 만족도가 미치는 영향
    KCI등재 새창열림
    저자
    • 발행처 청소년학연구,
    • 발행년도 2019,
    • 권호 v.26 no.2,
    • 페이지 281-312
  • dCollection 모바일 앱 이용을 통한 노인의 건강 증진자기효능감과 사회적 낙인의 영향
    KCI등재 새창열림
    저자
    • 발행처 한국언론학보,
    • 발행년도 2019,
    • 권호 v.63 no.2,
    • 페이지 113-142
  • dCollection 온라인 자살예방 정보와 댓글 분석: 자살예방 정보의 순기능과 역기능
    KCI등재 새창열림
    저자
    • 발행처 정신건강과 사회복지,
    • 발행년도 2019,
    • 권호 v.47 no.1,
    • 페이지 258-290
  • dCollection Adoption of mobile apps for mental health: Socio-psychological and technological factors
    SCOPUS 새창열림
    저자
    • 발행처 Lecture Notes of the Institute for Computer Sciences, Social-Informatics and Telecommunications Engineering, LNICST,
    • 발행년도 2018,
    • 권호 v.247,
    • 페이지 29-37
  • dCollection EFFECTS OF ATTRIBUTIONS AND SOCIAL MEDIA EXPOSURE ON OBESITY STIGMA AMONG KOREAN ADOLESCENTS
    SSCI SCOPUS 새창열림
    저자
    • 발행처 SOCIAL BEHAVIOR AND PERSONALITY,
    • 발행년도 2018,
    • 권호 v.46 no.12,
    • 페이지 2049-2062
  • dCollection Suicide literacy predicts the provision of more appropriate support to people experiencing psychological distress
    SCI SCIE SSCI SCOPUS 새창열림
    저자
    • 발행처 PSYCHIATRY RESEARCH,
    • 발행년도 2018,
    • 권호 v.264,
    • 페이지 96-103
  • dCollection 노인들의 건강 관련 모바일 앱 수용에 관한 연구: 임파워먼트의 역할
    KCI등재 새창열림
    저자
    • 발행처 홍보학연구,
    • 발행년도 2018,
    • 권호 v.22 no.6,
    • 페이지 53~74
  • dCollection 노인에 대한 낙인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연령집단별 비교
    KCI등재 새창열림
    저자
    • 발행처 노인복지연구,
    • 발행년도 2018,
    • 권호 v.73 no.1,
    • 페이지 385~416
  • dCollection 대학생의 스트레스와 개인적 탄력성(resilience) :커뮤니티 탄력성과 기관 신뢰도의 영향력
    KCI등재 새창열림
    저자
    • 발행처 정신보건과 사회사업,
    • 발행년도 2018,
    • 권호 v.46 no.2,
    • 페이지 209~238
  • dCollection 소셜미디어를 통한 노인에 대한 간접 접촉이 노인 차별에 미치는 영향: 노인 낙인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KCI 새창열림
    저자
    • 발행처 광고PR실학연구,
    • 발행년도 2018,
    • 권호 v.11 no.3,
    • 페이지 7~29
  • dCollection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모바일 정신건강 앱 이용에 관한 연구정보-동기-행동 능력 모델의 적용
    KCI 새창열림
    저자
    • 발행처 한국언론학보,
    • 발행년도 2018,
    • 권호 v.62 no.6,
    • 페이지 167~194
  • dCollection 지각된 노인 낙인 척도의 타당도 검증 및 인구통계학적 특징에 따른 낙인 인식
    KCI등재 새창열림
    저자
    • 발행처 한국노년학,
    • 발행년도 2018,
    • 권호 v.38 no.1,
    • 페이지 203~223
  • dCollection Self-Regulation for Online Behavioral Advertising (OBA): Analysis of OBA Notices
    SCOPUS 새창열림
    저자
    • 발행처 Journal of Promotion Management,
    • 발행년도 2017,
    • 페이지 1-22
  • dCollection Social Transmission of Social Media Native Advertising
    KCI등재 새창열림
    저자
    • 발행처 미디어 경제와 문화,
    • 발행년도 2017,
    • 권호 v.15 no.4,
    • 페이지 164~199
  • dCollection 결혼이주여성의 사회적 낙인 극복: 소셜미디어를 통한 관계적 커뮤니케이션 효과
    KCI등재 새창열림
    저자
    • 발행처 한국언론학보,
    • 발행년도 2017,
    • 권호 v.61 no.5,
    • 페이지 311~338
  • dCollection 노인 독감 예방 접종을 위한 손실과 이득 프레이밍: 낙관적 편견의 매개 효과
    KCI등재 새창열림
    저자
    • 발행처 광고연구,
    • 발행년도 2017,
    • 권호 v.1 no.113,
    • 페이지 104~134
  • dCollection 매체를 통한 노인접촉경험이 연령주의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노인에 대한 태도와 사회적 규범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KCI등재 새창열림
    저자
    • 발행처 한국노년학,
    • 발행년도 2017,
    • 권호 v.37 no.3,
    • 페이지 763~781
  • dCollection 자살 시도자를 향한 사회적 낙인 척도 개발을 위한 탐색적 연구
    KCI등재 새창열림
    저자
    • 발행처 보건사회연구,
    • 발행년도 2017,
    • 권호 v.37 no.2,
    • 페이지 325~357
  • dCollection 자살시도자를 향한 사회적 낙인척도의 단축형 개발과 타당화: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낙인인식 검증
    KCI등재 새창열림
    저자
    • 발행처 정신보건과 사회사업,
    • 발행년도 2017,
    • 권호 v.45 no.4,
    • 페이지 83~108
  • dCollection 자살에 대한 인식과 태도:부정적 감정 수용과 자살 리터러시의 역할에 대한 탐색
    KCI등재 새창열림
    저자
    • 발행처 한국사회복지조사연구,
    • 발행년도 2017,
    • 권호 v.52,
    • 페이지 95~117
  • dCollection 정신건강과 자살 리터러시에 대한 탐색: 모바일 인스턴트 메신저를 통한 매개커뮤니케이션 상황을 중심으로
    KCI등재 새창열림
    저자
    • 발행처 커뮤니케이션학 연구,
    • 발행년도 2017,
    • 권호 v.25 no.4,
    • 페이지 5~33
  • dCollection 지각된 노인 낙인 척도 개발을 위한 탐색적 연구
    KCI등재 새창열림
    저자
    • 발행처 한국노년학,
    • 발행년도 2017,
    • 권호 v.37 no.2,
    • 페이지 309~328
  • dCollection 간접 광고 유형에 따른 브랜드 태도와구매 의도 중국 소비자의 한류 관여도 조절 효과
    KCI등재 새창열림
    저자
    • 발행처 한국광고홍보학보,
    • 발행년도 2016,
    • 권호 v.18 no.4,
    • 페이지 323~353
  • dCollection 국내 자살예방 웹사이트에 대한 분석 : 건강신념모델의 적용
    KCI등재 새창열림
    저자
    • 발행처 한국언론학보,
    • 발행년도 2016,
    • 권호 v.60 no.5,
    • 페이지 321~350
  • dCollection 금연 캠페인의 사회적 낙인 효과 연구: 흡연자의 인구사회학적 특성 및 행위변화단계에 따른 조절효과
    KCI등재 새창열림
    저자
    • 발행처 광고PR실학연구,
    • 발행년도 2016,
    • 권호 v.9 no.4,
    • 페이지 183
  • dCollection 소셜미디어 네이티브 광고의 감성 자극이 심리적각성과 광고 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KCI등재 새창열림
    저자
    • 발행처 방송통신연구,
    • 발행년도 2016,
    • 권호 v.95,
    • 페이지 112~134
  • dCollection Social Stigma Toward Suicide: Effects of Group Categorization and Attributions in Korean Health News
    SSCI SCOPUS 새창열림
    저자
    • 발행처 Health Communication,
    • 발행년도 2015,
    • 권호 20 OCT 2015
  • dCollection 베트남 결혼이주여성과 소셜미디어: 초국적 사회적 관계망의 의미와 역할
    KCI등재 새창열림
    저자
    • 발행처 미디어, 젠더 & 문화,
    • 발행년도 2015,
    • 권호 v.30 no.2,
    • 페이지 39-74
  • dCollection 자살에 대한 한국 사회의 인식: 다큐멘터리에 재현된 ‘우리’와 ‘그들’
    KCI등재 새창열림
    저자
    • 발행처 보건사회연구,
    • 발행년도 2015,
    • 권호 v.35 no.4,
    • 페이지 309-343
  • dCollection Advertising or games? Advergames on the internet gaming sites targeting children
    SSCI SCOPUS 새창열림
    저자
    • 발행처 INTERNATIONAL JOURNAL OF ADVERTISING,
    • 발행년도 2014,
    • 권호 v.33 no.3,
    • 페이지 509-532
  • dCollection Children's Advertising Literacy for Advergames : Perception of the Game as Advertising
    SSCI SCOPUS 새창열림
    저자
    • 발행처 JOURNAL OF ADVERTISING,
    • 발행년도 2014,
    • 권호 v.43 no.1,
    • 페이지 63-72
  • dCollection 인터넷 신문 기사형 광고에 대한 어린이의 이해: 광고 리터러시와 광고 표식 효과
    KCI등재 새창열림
    저자
    • 발행처 한국언론학보,
    • 발행년도 2014,
    • 권호 제58권 2호,
    • 페이지 246-268
  • dCollection Do online ad breaks clearly tell kids that advergames are advertisements that intend to sell things?
    SSCI SCOPUS 새창열림
    저자
    • 발행처 INTERNATIONAL JOURNAL OF ADVERTISING,
    • 발행년도 2013,
    • 권호 v.32 no.4,
    • 페이지 655-678
  • dCollection How Direct-to-Consumer Drug Websites Convey Disease Information : Analysis of Stigma-Reducing Components
    SSCI SCOPUS 새창열림
    저자
    • 발행처 JOURNAL OF HEALTH COMMUNICATION,
    • 발행년도 2013,
    • 권호 v.18 no.12,
    • 페이지 1477-1491
  • dCollection 인터넷 신문 텍스트 광고의 기사 혼동성에 대한 연구 어린이와 청소년 보호를 중심으로
    KCI등재 새창열림
    저자
    • 발행처 한국방송학보,
    • 발행년도 2013,
    • 권호 제27권 5호,
    • 페이지 124-161
  • dCollection 자살예방뉴스의 낙인(stigma) 요소에 대한 분석: 자살발생 원인에 대한 통제성과 집단 범주화를 중심으로
    KCI등재 새창열림
    저자
    • 발행처 한국언론학보,
    • 발행년도 2013,
    • 권호 제57권 4호,
    • 페이지 27-50
  • dCollection 트위터에서의 건강 정보 전파 행동 연구
    KCI등재 새창열림
    저자
    • 발행처 한국언론학보,
    • 발행년도 2013,
    • 권호 제57권 3호,
    • 페이지 109-134
  • dCollection 행동 기반 맞춤형 광고의 자율규제에 관한 연구 행동 정보 활용 표시에 대한 실증적 검토
    KCI등재 새창열림
    저자
    • 발행처 방송통신연구,
    • 발행년도 2013,
    • 권호 81호,
    • 페이지 156-181
  • dCollection Dietary supplement advertising in the US: A review and research agenda
    SSCI SCOPUS 새창열림
    저자
    • 발행처 International Journal of Advertising,
    • 발행년도 2012,
    • 권호 v.31 no.3,
    • 페이지 547-577
  • dCollection 스마트폰 위치기반광고 애플리케이션 - 개인위치정보 활용에 관한 분석
    KCI등재 새창열림
    저자
    • 발행처 한국광고홍보학보,
    • 발행년도 2012,
    • 권호 제14권 1호,
    • 페이지 129-159
  • dCollection 어린이 대상 식품 광고 게임의 특성에 관한 연구: 인터넷 광고게임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중심으로
    KCI등재 새창열림
    저자
    • 발행처 한국방송학보,
    • 발행년도 2012,
    • 권호 제26권 3호,
    • 페이지 333-370
  • dCollection 어린이의 광고 리터러시 (Advertising Literacy) : 광고에 대한 이해와 태도
    KCI등재 새창열림
    저자
    • 발행처 한국언론학보,
    • 발행년도 2012,
    • 권호 제56권 2호,
    • 페이지 72-91
  • dCollection Mitigating the effects of advergames on children : Do advertising breaks work?
    SSCI SCOPUS 새창열림
    저자
    • 발행처 Journal of Advertising,
    • 발행년도 2011,
    • 권호 v.40 no.1,
    • 페이지 43-56
  • dCollection Stigma-reducing components in direct-to-consumer prescription ads: Onset controllability, offset controllability, and recategorization
    SSCI SCOPUS 새창열림
    저자
    • 발행처 Health Communication,
    • 발행년도 2011,
    • 권호 v.26 no.5,
    • 페이지 468-478
  • dCollection Subjective Health Literacy and Older Adults' Assessment of Direct-to-Consumer Prescription Drug Ads
    SSCI SCOPUS 새창열림
    저자
    • 발행처 JOURNAL OF HEALTH COMMUNICATION,
    • 발행년도 2011,
    • 권호 v.16 no.,
    • 페이지 242-255
  • dCollection 광고게임(Advergame)의 설득의도에 대한 어린이의 이해와 광고게임에 관한 교육 프로그램의 효과
    KCI등재 새창열림
    저자
    • 발행처 광고학연구,
    • 발행년도 2011,
    • 권호 제22권 3호,
    • 페이지 29-50
  • dCollection 스마트폰 위치기반광고와 상업적 표현의 가치: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에 대한 검토
    KCI등재 새창열림
    저자
    • 발행처 방송통신연구,
    • 발행년도 2011,
    • 권호 76호,
    • 페이지 196-219
  • [학술지논문] 공익광고에 나타난 한국과 중국의 사회적 현안과 표현 전략 : 해석수준 이론에 근거한 양국 TV 공익광고 비교
    KCI등재
    • 학술지명 방송통신연구,
    • 발행년도 2019,
    • 권호 v.0 no.105,
    • 페이지 9-37
  • [학술지논문] 기술수용모델(Technology Acceptance Model)을 통한 노인의 건강관련 정보통신기술(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y, ICT)신문 보도 분석
    KCI등재
    • 학술지명 한국소통학보,
    • 발행년도 2019,
    • 권호 v.18 no.2,
    • 페이지 7-45
  • [학술지논문] 노인들의 온라인 건강 정보 탐색 및 건강관리의 장애요인과 증진방안에 대한 연구
    KCI등재
    • 학술지명 한국노년학,
    • 발행년도 2019,
    • 권호 v.39 no.1,
    • 페이지 109-125
  • [학술지논문] 대학생 개인적 탄력성 증진을 위한커뮤니티 탄력성의 중요성: 삶의 만족도가 미치는 영향
    KCI등재
    • 학술지명 청소년학연구,
    • 발행년도 2019,
    • 권호 v.26 no.2,
    • 페이지 281-312
  • [학술지논문] 온라인 자살예방 정보와 댓글 분석: 자살예방 정보의 순기능과 역기능
    KCI등재
    • 학술지명 정신건강과 사회복지,
    • 발행년도 2019,
    • 권호 v.47 no.1,
    • 페이지 258-290
  • [학술지논문] EFFECTS OF ATTRIBUTIONS AND SOCIAL MEDIA EXPOSURE ON OBESITY STIGMA AMONG KOREAN ADOLESCENTS
    SSCI
    • 학술지명 SOCIAL BEHAVIOR AND PERSONALITY,
    • 발행년도 2018,
    • 권호 v.46 no.12,
    • 페이지 2049-2062
  • [학술지논문] Self-regulation for Online Behavioral Advertising (OBA): Analysis of OBA notices
    SCOPUS
    • 학술지명 JOURNAL OF PROMOTION MANAGEMENT,
    • 발행년도 2018,
    • 권호 v.24 no.2,
    • 페이지 270-291
  • [학술지논문] Suicide literacy predicts the provision of more appropriate support to people experiencing psychological distress
    SCI
    • 학술지명 PSYCHIATRY RESEARCH,
    • 발행년도 2018,
    • 권호 v.264 no.0,
    • 페이지 96-103
  • [학술지논문] 노인들의 건강 관련 모바일 앱 수용에 관한 연구: 임파워먼트의 역할
    KCI등재
    • 학술지명 홍보학연구,
    • 발행년도 2018,
    • 권호 v.22 no.6,
    • 페이지 53-74
  • [학술지논문] 노인에 대한 낙인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연령집단별 비교
    KCI등재
    • 학술지명 노인복지연구,
    • 발행년도 2018,
    • 권호 v.73 no.1,
    • 페이지 385-416
  • [학술지논문] 대학생의 스트레스와 개인적 탄력성(resilience) :커뮤니티 탄력성과 기관 신뢰도의 영향력
    KCI등재
    • 학술지명 정신보건과 사회사업,
    • 발행년도 2018,
    • 권호 v.46 no.2,
    • 페이지 209-238
  • [학술지논문] 소셜미디어를 통한 노인에 대한 간접 접촉이 노인 차별에 미치는 영향: 노인 낙인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KCI등재
    • 학술지명 광고PR실학연구,
    • 발행년도 2018,
    • 권호 v.11 no.3,
    • 페이지 7-29
  • [학술지논문]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모바일 정신건강 앱 이용에 관한 연구정보-동기-행동 능력 모델의 적용
    KCI등재
    • 학술지명 한국언론학보,
    • 발행년도 2018,
    • 권호 v.62 no.6,
    • 페이지 167-194
  • [학술지논문] 지각된 노인 낙인 척도의 타당도 검증 및 인구통계학적 특징에 따른 낙인 인식
    KCI등재
    • 학술지명 한국노년학,
    • 발행년도 2018,
    • 권호 v.38 no.1,
    • 페이지 203-223
  • [학술지논문] Social Transmission of Social Media Native Advertising
    KCI등재
    • 학술지명 미디어 경제와 문화,
    • 발행년도 2017,
    • 권호 v.15 no.4,
    • 페이지 164-199
  • [학술지논문] 결혼이주여성의 사회적 낙인 극복: 소셜미디어를 통한 관계적 커뮤니케이션 효과
    KCI등재
    • 학술지명 한국언론학보,
    • 발행년도 2017,
    • 권호 v.61 no.5,
    • 페이지 311-338
  • [학술지논문] 노인 독감 예방 접종을 위한 손실과 이득 프레이밍: 낙관적 편견의 매개 효과
    KCI등재
    • 학술지명 광고연구,
    • 발행년도 2017,
    • 권호 v.1 no.113,
    • 페이지 104-134
  • [학술지논문] 매체를 통한 노인접촉경험이 연령주의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노인에 대한 태도와 사회적 규범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KCI등재
    • 학술지명 한국노년학,
    • 발행년도 2017,
    • 권호 v.37 no.3,
    • 페이지 763-781
  • [학술지논문] 자살 시도자를 향한 사회적 낙인 척도 개발을 위한 탐색적 연구
    KCI등재
    • 학술지명 보건사회연구,
    • 발행년도 2017,
    • 권호 v.37 no.2,
    • 페이지 325-357
  • [학술지논문] 자살시도자를 향한 사회적낙인척도의 단축형 개발과 타당화: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낙인인식 검증
    KCI등재
    • 학술지명 정신보건과 사회사업,
    • 발행년도 2017,
    • 권호 v.45 no.4,
    • 페이지 83-108
  • [학술지논문] 자살에 대한 인식과 태도:부정적 감정 수용과 자살 리터러시의 역할에 대한 탐색
    KCI등재
    • 학술지명 한국사회복지조사연구,
    • 발행년도 2017,
    • 권호 v.52 no.0,
    • 페이지 95-117
  • [학술지논문] 정신건강과 자살 리터러시에 대한 탐색: 모바일 인스턴트 메신저를 통한 매개커뮤니케이션 상황을 중심으로
    KCI등재
    • 학술지명 커뮤니케이션학 연구,
    • 발행년도 2017,
    • 권호 v.25 no.4,
    • 페이지 5-33
  • [학술지논문] Social Stigma Toward Suicide: Effects of Group Categorization and Attributions in Korean Health News
    SSCI
    • 학술지명 HEALTH COMMUNICATION,
    • 발행년도 2016,
    • 권호 v.31 no.4,
    • 페이지 468-477
  • [학술지논문] 간접 광고 유형에 따른 브랜드 태도와구매 의도 중국 소비자의 한류 관여도 조절 효과
    KCI등재
    • 학술지명 한국광고홍보학보,
    • 발행년도 2016,
    • 권호 v.18 no.4,
    • 페이지 323-353
  • [학술지논문] 국내 자살예방 웹사이트에 대한 분석 : 건강신념모델의 적용
    KCI등재
    • 학술지명 한국언론학보,
    • 발행년도 2016,
    • 권호 v.60 no.5,
    • 페이지 321-350
  • [학술지논문] 금연 캠페인의 사회적 낙인 효과 연구: 흡연자의 인구사회학적 특성 및 행위변화단계에 따른 조절효과
    KCI등재
    • 학술지명 광고PR실학연구,
    • 발행년도 2016,
    • 권호 v.9 no.4,
    • 페이지 183-208
  • [학술지논문] 부모의 양육관에 따른 광고게임 인식 및 인터넷 중재 태도
    KCI등재
    • 학술지명 미디어, 젠더 & 문화,
    • 발행년도 2016,
    • 권호 v.31 no.1,
    • 페이지 115-152
  • [학술지논문] 소셜미디어 네이티브 광고의 감성 자극이 심리적각성과 광고 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KCI등재
    • 학술지명 방송통신연구,
    • 발행년도 2016,
    • 권호 v.0 no.95,
    • 페이지 112-134
  • [학술지논문] 자살예방을 위한 미디어 보도 방향: 건강신념모델을 통한 우울증 보도 내용분석
    KCI등재
    • 학술지명 보건사회연구,
    • 발행년도 2016,
    • 권호 v.36 no.1,
    • 페이지 529-564
  • [학술지논문] 중장년층의 SNS 공공건강정보이용의도
    KCI등재
    • 학술지명 광고연구,
    • 발행년도 2016,
    • 권호 v.1 no.108,
    • 페이지 87-122
  • [학술지논문] 베트남 결혼이주여성과 소셜미디어: 초국적 사회적 관계망의 의미와 역할
    KCI등재
    • 학술지명 미디어, 젠더 & 문화,
    • 발행년도 2015,
    • 권호 v.30 no.2,
    • 페이지 39-74
  • [학술지논문] 소득수준에 따른 어린이 광고 리터러시: 인터넷 신문 광고 환경을 바탕으로
    KCI등재
    • 학술지명 한국방송학보,
    • 발행년도 2015,
    • 권호 v.29 no.2,
    • 페이지 116-148
  • [학술지논문] 자살에 대한 한국 사회의 인식: 다큐멘터리에 재현된 ‘우리’와 ‘그들’
    KCI등재
    • 학술지명 보건사회연구,
    • 발행년도 2015,
    • 권호 v.35 no.4,
    • 페이지 309-343
  • [학술지논문] Advertising or games? Advergames on the internet gaming sites targeting children
    SSCI
    • 학술지명 INTERNATIONAL JOURNAL OF ADVERTISING,
    • 발행년도 2014,
    • 권호 v.33 no.3,
    • 페이지 509-532
  • [저역서] The Concise Encyclopedia of Communication
    • 출판사 Wiley & Sons,
    • 출판년도 2015,
    • 전체페이지 704
  • [저역서] Encyclopedia of Health Communication
    • 출판사 SAGE Publications,
    • 출판년도 2014,
    • 전체페이지 1688
  • [학술발표] Adoption of mobile apps for mental health:social psychological and technological factors
    • 학술대회명 EAI International Conference on Wireless Mobile Communication and Healthcare,
    • 발표국가 오스트리아,
    • 발표도시 비엔나,
    • 발표일자 2017-11-15
    • 발표논문집명 Mobihealth 2017,
    • 날짜 2017
  • [학술발표] Native Advertising on Social Media
    • 학술대회명 International Communication Association,
    • 발표국가 미국,
    • 발표도시 산디에고,
    • 발표일자 2017-05-27
    • 발표논문집명 Annual Convention of 2017 ICA,
    • 날짜 2017
  • [학술발표] Older adults' information seeking behavior with direct to consumer prescription drug ads: Role of health literacy
    • 학술대회명 International Communication Association,
    • 발표국가 미국,
    • 발표도시 산디에고,
    • 발표일자 2017-05-27
    • 발표논문집명 Annual Convention of 2017 ICA,
    • 날짜 2017
  • [학술발표] Stigmatizing attitudes toward suicide: conformity in online chatting room
    • 학술대회명 Annual Conference of the European Health Psychology Society,
    • 발표국가 이탈리아,
    • 발표도시 파도바,
    • 발표일자 2017-08-31
    • 발표논문집명 Annual Conference of 2017 EHPS,
    • 날짜 2017
  • [학술발표] Young Adults' mental health and suicide stigma: a cultural perspective
    • 학술대회명 Australasian Mental Health and Higher Education Conference,
    • 발표국가 호주,
    • 발표도시 타운즈빌,
    • 발표일자 2017-07-01
    • 발표논문집명 Inaugural Australasian Mental Health and Higher Education Conference,
    • 날짜 2017
  • [학술발표] Meanings and Functions of Social Media to Migrant Students:Comparison between Vietnamese students in Kkorea and Singapore
    • 학술대회명 International Communication Association,
    • 발표국가 일본,
    • 발표도시 Fukuoka,
    • 발표일자 2016-06-10
    • 발표논문집명 ICA,
    • 날짜 2016
  • [학술발표] Effects of social media use among vietnamese female migrants in Korea
    • 학술대회명 Association for Education in Journalism and Mass Communication,
    • 발표국가 미국,
    • 발표도시 샌프란시스코,
    • 발표일자 2015-08-08
    • 발표논문집명 AEJMC,
    • 날짜 2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