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WHA, THE FUTURE WE CREATE

EWHA Portal

Ewha W.UEwha W.U

Open Search
Search
Open Mobile Menu

Ewha W.U

Search
nav bar
 
Ewha University

College of Education

Anna Kim Professor

Department of Education

김안나 프로필 사진

				
Research Record
  • 국가 경제수준에 따른 국제학생이동의 중심성 변화를 통해 본 세계지식네트워크의 구조적 특성 교육과학연구, 2023, v.54 no.1, 217-236
    KCI dColl.
  • 텍스트 마이닝을 활용한 교육사회학의 연구동향 분석 교육사회학연구, 2023, v.33 no.4, 1-29
    KCI dColl.
  • 북한이탈주민의 대학학위 취득 경험에 대한 사례연구: 4년제 대학 졸업 여성을 중심으로 교육과학연구, 2022, v.53 no.3, 179-207
    KCI dColl.
  • 고등학생의 진로인식에 대한 영향 요인 분석: 가정과 학교의 문화자본과 사회자본을 중심으로 교육과학연구, 2020, v.51 no.3, 171-191
    KCI dColl.
  • 김정은 시기의 북한 고등교육정책 변화 방향 분석 미래교육학연구, 2020, v.33 no.3, 1-24
    KCI dColl.
  • 대학생 진로탐색 및 진로의식의 영향요인 분석: 학생참여의 성장궤적을 중심으로 교육사회학연구, 2020, v.30 no.3, 23-54
    KCI dColl.
  • 국제학생이동의 확산을 통해 본 세계 지식네트워크의 구조적 특성 교육사회학연구, 2019, v.29 no.2, 67~92
    KCI dColl.
  • 과학교과에 대한 태도의 성별차이와 영향요인 교육과학연구, 2018, v.49 no.4, 47~69
    KCI dColl.
  • 사회자본과 학업성취도 향상: 가정과 학교의 상호작용효과 교육사회학연구, 2018, v.28 no.2, 157~182
    KCI dColl.
  • 유럽과 동아시아 지역의 학생이동 변화추이에 대한 비교 연구 교육과학연구, 2017, v.48 no.1, 75~92
    KCI dColl.
  • 중등교원임용 교육학 논술시험의 타당성에 대한 탐색적 연구 교과교육학연구, 2017, v.21 no.4, 367~382
    KCI dColl.
  • 사회연결망 분석을 활용한 국제 학생이동의 추세와 한국의 중심성 분석: 고등교육 국제화에 대한 정책적 시사점 교육사회학연구, 2015, v.25 no.3, 129-153
    KCI dColl.
  • 환경의 취약성과 진로미결정의 관계: 현재지향성의 매개효과와 교육복지 정책의 상쇄효과 교육학연구, 2015, v.53 no.3, 265-285
    KCI dColl.
  • 고교유형과 학교교육경험의 차이가 학생들의 가치관 변화에 미치는 영향 교육사회학연구, 2014, 제24권 2호, 93-116
    KCI dColl.
  • 대졸자의 첫 직장 임금에 영향을 미치는 개인과 대학특성 요인 교육종합연구, 2014, 제12권 4호, 263-280
    KCI dColl.
  • 전문대졸 여성들의 일자리 경험에 대한 인식 연구 교육과학연구, 2014, 제45권 4호, 133-153
    KCI dColl.
  • [학술지논문] 국가 경제수준에 따른 국제학생이동의 중심성 변화를 통해 본 세계지식네트워크의 구조적 특성 교육과학연구, 2023, v.54 no.1 , 217-236
    KCI
  • [학술지논문] An analysis of research trends in sociology of education using text mining 교육사회학연구, 2023, v.33 no.4 , 1-29
    KCI
  • [학술지논문] 북한이탈주민의 대학학위 취득 경험에 대한 사례연구: 4년제 대학 졸업 여성을 중심으로 교육과학연구, 2022, v.53 no.3 , 179-207
    KCI
  • [학술지논문] 사교육 참여와 활용 전략의 국가 간 차이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분석 교육학연구, 2022, v.60 no.6 , 343-370
    KCI
  • [학술지논문] 고등학생의 진로인식에 대한 영향 요인 분석: 가정과 학교의 문화자본과 사회자본을 중심으로 교육과학연구, 2020, v.51 no.3 , 171-191
    KCI
  • [학술지논문] 김정은 시기의 북한 고등교육정책 변화 방향 분석 미래교육학연구, 2020, v.33 no.3 , 1-24
    KCI
  • [학술지논문] An Analysis on Factors of Career Exploration and Career Consciousness in College Students: Focusing on the Growth Trajectory of Student Engagement 교육사회학연구, 2020, v.30 no.3 , 23-54
    KCI
  • [학술지논문] Structural characteristics of the global knowledge network reflected in the proliferation of international student mobility 교육사회학연구, 2019, v.29 no.2 , 67-92
    KCI
  • [저역서] 학문연구의 동향과 쟁점: 철학 미학 종교학 심리학 교육학 대한민국학술원, 2022, 808
  • [저역서] 교육의 사회적 기초: 교육사회학의 이론과 연구, 그리고 쟁점들 교육과학사, 2021, 330
  • [저역서] 교육쟁점으로 풀어쓴 교육학개론 이화여자대학교 출판문화원, 2020, 407
  • [저역서] 교육쟁점으로 풀어쓴 교육학개론 이화여자대학교출판문화원, 2020, 407
  • [연구보고서] 혁신성장의 비전과 전략: 정책, 제도 및 사회적 기반-혁신성장을 위한 고등교육 제도 개선 경제인문사회연구회, 2020, 676-734
  • [학술발표] The Structural Characteristics of Knowledge Networks Embedded in the Flow of International Student Mobility CIES 2023 Improving Education for a More Equitable World, 미국, 2023-02-15 CIES 2023 Improving Education for a More Equitable World, 2023
  • [학술발표] 대입제도 개편의 쟁점과 개선 방향 한국교육학회 2022년 연차학술대회, 대한민국, 2022-06-29 한국, 한국사회, 그리고 한국교육, 2022, 201-220
  • [학술발표] 토픽모델링을 활용한 교육사회학연구의 동향 및 지식구조 탐색 2022 한국교육사회학회 동계 연차학술대회, 대한민국, 2022-12-17 2022 한국교육사회학회 동계 연차학술대회 자료집, 2022
  • [학술발표] 국제학생이동의 추이와 구조적 특성: 펜데믹의 영향과 전망 The 21st KOSEIU International Conference-Rethingking Global Citizenship Education in the Era of the , 대한민국, 2020-11-14 Rethinking Global Citizenship Education in the Era of the Pandemic, 2020, 126-142
  • [학술발표] 대학생 진로탐색 및 진로의식의 영향요인 분석: 학생참여의 성장궤적을 중심으로 한국교육학회 연차학술대회, 대한민국, 2020-06-20 한국교육학회 하계학술대회 자료집, 2020
  • [학술발표] 대학원생의 학문적 사회화 과정에 나타나는 학문 자본주의의 특성 한국교육학회 10월 학술대회, 대한민국, 2020-10-23 사회변화와 고등교육 패러다임의 전환, 2020, 81-110
  • [학술발표] 북한 사회변화에 따른 북한 고등교육체제의 변화 방향 분석 한국교육학회 연차학술대회, 대한민국, 2020-06-20 한국교육사회학회 하계학술대회 자료집, 2020
  • [학술발표] 예비교사가 교육사회학을 배우는 이유: 교직과목 현장성 강화를 위한 교육사회학의 제안 한국교육사회학회 추계학술대회, 대한민국, 2019-09-28 한국 교직 교사의 교육사회학적 이해, 2019, 176-200
Courses
  • 2023-2nd

  • 2023-1st

  • 2022-2nd

  • 2022-1st

    • Sociology of Education

      • Subject No 34945Class No 01
      • Year ( 2Credit , 2Hour) Fri 4~5 (EDU-)
    • Sociology of Education

      • Subject No 34945Class No 02
      • Year ( 2Credit , 2Hour) Mon 4~5
    • Comparative Study of Educational Institution

      • Subject No G11497Class No 01
      • Year ( 3Credit , 3Hour) Tue 5~6 (-)
  • 2021-2nd

    • Sociology of Education

      • Subject No 20005Class No 01
      • Year ( 2Credit , 2Hour) Tue 4~5 (EDU-)
    • School and Society

      • Subject No 21505Class No 01
      • 1Year ( 3Credit , 3Hour) Mon 5~5 , Wed 4~4
    • Sociology of Education

      • Subject No 34945Class No 01
      • Year ( 2Credit , 2Hour) Tue 6~7 (EDU-)
    • Sociology of Education

      • Subject No 34945Class No 02
      • Year ( 2Credit , 2Hour) Thu 6~7 (EDU-)
    • Social Foundations of Education

      • Subject No G11575Class No 01
      • Year ( 3Credit , 3Hour) Wed 6~7 (EDU-)
  • 2021-1st

    • Comparative Study of Educational Institution

      • Subject No G11497Class No 01
      • Year ( 3Credit , 3Hour) Wed 5~6 (EDU-)
Academic Background

University of California, Los Angeles Ph.D.(교육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