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기관/학과 소식

다문화연구소, 세계교육문화원(WECA) 협약 : 문화다양성강사 양성 프로그램, 상호문화학술대회

  • 등록일2023.05.26
  • 10642

다문화연구소,  세계교육문화원(WECA) 협약 : 문화다양성강사 양성 프로그램, 상호문화학술대회다문화연구소(소장 장한업)는 세계교육문화원(WECA)과 ‘2023년 세계교육문화원의 상호문화의 이해와 확산’(23. 5~12)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다문화연구소는 본 사업을 통해 내·외국인주민을 유능한 문화다양성 강사로 양성하고, 지역 사회의 상호문화교육 환경 조성에 기여하고자 한다. 그리고 상호문화교육의 이해와 확장 및 발전을 위해 전문가들과 방안을 모색하여 한국 다문사회에 대한 모두의 이해를 증진시키고자 한다. 


다문화연구소는 상호문화교육 환경 조성의 확장을 위해 △ 인제군 문화다양성 강사 양성 프로그램  △ (재)한국이민재단 다문화사회전문가 대상 문화다양성 강사 양성 프로그램  △ 경기 지역 대학의 외국인 유학생 대상 문화다양성 강사 양성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또한  △ 상호문화철학의 이해와 확산  △ 외국에서 바라보는 한국이라는 주제로 학술대회(상·하반기)를 개최하여 상호문화 학자들과 실천가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향후 상호문화사회로의 전환을 위한 발전 방안을 모색한다. 


본 연구소는 2019년부터 현재까지 세계교육문화원(WECA)과 업무협약을 맺고 한국 다문화사회의 발전을 위해 다방면으로 협력해 왔다. 학술대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있으며, 2022년도에는 상호문화교육의 이해와 저변 확대를 위해 장한업 교수의‘상호문화교육 동영상 강의’를 제작하여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