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기관/학과 소식

본교 학생팀, ‘2022 산학협력 학생창업페스티벌’에서 3관왕 쾌거

  • 등록일2023.01.09
  • 3522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기업가정신을 갖춘 창업가형 인재 발굴 및 육성을 위해 개최하는 ‘2022 산학협력 학생창업페스티벌’에서 본교 3개팀이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석권하며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2022 산학협력 학생창업페스티벌’은 전국 규모 창업경진대회 ‘2022 학생 창업 유망팀 300’ 선정자 중 창업유망 팀을 가리는 왕중왕전이라고 할 수 있다. ‘2021 학생 창업 유망팀 300’에 총 8개 팀, 13명의 재학생이 최종 선정된 데 이어 올해는 ‘창업도약트랙’ 4개 부문에서 3개 상을 수상하는 등 본교 창업팀의 활약이 두드러졌다. 이는 교내 창업지원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 중인 창업지원단이 이화형 산학협력 창업지원을 위해 산학협력 및 창업 인프라를 확충하고, 우수 기술사업화를 체계적으로 지원해 온 결과라고 할 수 있다. 

본교 일반대학원 제약산업학과 정지희, 우현정, 김민주 씨로 구성된 ‘메디아이플러스’팀은 임상시험을 준비하는 벤처를 대상으로 임상시험수탁기관을 빠르게 찾아 매칭해주는 큐레이션 플랫폼 ’파이크로(FiCRO)’로 창업도약트랙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임상시험 정보 전문 스타트업 메디아이플러스는 AI와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임상시험 데이터를 수집·가공·분석하여 임상시험 준비 과정에 필요한 최적의 정보를 제공하며, 잠재적 가치와 혁신적 기술력, 사업성을 인정받고 있다.


엘텍공과대학 사이버보안전공 김주희 씨, 휴먼기계바이오공학부 이수현 씨가 소속된 ‘보이스 매치’팀은 목소리 튜닝 웹 플랫폼 ‘온라인 자동 음성 포토샵’을 아이템으로 출전해 우수상을 수상했다. 보이스 매치는 고객 선호도, 과금 선호도가 높은 목소리로 접속사 및 조사, 말의 강조, 속도, 쉼, 억양 등을 실시간 튜닝해 주는 온라인 서비스 플랫폼으로, 수강자가 강의자의 목소리를 중요시한다는 점에 착안해 대학교와 인터넷강의 회사 등 교육 분야에 주력하고 있다. 


엘텍공과대학 컴퓨터공학과 함초롬 씨, 조형예술대학 디자인학부 진예은 씨로 구성된 ‘GDD’팀은 개인맞춤 주택 분양 정보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맞춤분양’ 서비스로 장려상을 수상했으며, 이밖에도 ‘콜로젠’(교육공학과 김연우), ‘S4&A1’(문헌정보학과 조민) 등 본교 재학생팀이 ‘2022 학생 창업유망팀 300’ ‘창업교육트랙’에 선정됐다. 


기업가센터는 본교 창업팀의 활약을 격려하고 재학생들의 창업 활동을 독려하고자 12월 5일(월) 본관 대회의실에서 ‘2022 학생 창업유망팀 300 인증서 수여 및 산학협력 EXPO 학생창업페스티벌 우수팀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향숙 산학협력단장(기업가센터장), 전상범 산학협력단 부단장, 이형준 창업지원단장(기업가센터부센터장), 기업가센터 주창림 교수가 참석해 학생 창업팀의 수상을 축하했으며, 시상식 후에는 간담회를 통해 창업 프로그램 및 지원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본교는 ‘지속가능 사회를 선도하는 창의·혁신 플랫폼’의 비전하에 학생의 미래설계 지원을 강화하는데 역량을 집중하는 가운데, 취·창업 인프라를 갖추고 재학생의 아이디어와 기술이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전폭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