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기관/학과 소식

본교 '시뮬레이션 기반 융복합 콘텐츠 연구센터 'ITRC 인재양성대전 2022' 참여

  • 등록일2022.04.25
  • 6613


본교 시뮬레이션 기반 융복합 콘텐츠 연구센터 (센터장: 컴퓨터공학과 김영준 교수)가 4월 20일부터 4월 2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ITRC 인재양성대전’에서 연구 성과를 전시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 주관하는 ‘ITRC 인재양성대전’은 전국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석박사 연구원들의 우수 연구 성과를 선보이는 행사다. 전국 28개 대학, 50개 연구센터에서 연구한 ICT 기술을 국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국내 최대 ICT 전시회인 ‘월드IT쇼 2022’와 함께 열리는 국민 참여형 전시로 기획됐다. 


이번 전시회에서 시뮬레이션 기반 융복합 콘텐츠 연구센터(http://itrc.ewha.ac.kr)는 현실을 극사실적으로 모사하는 모의현실(Simulated Reality)을 구현하는 데 필요한 시뮬레이션 기반 기술과 이를 이용하여 로봇 및 드론, 1인 미디어, 교육, 멀티모달 콘텐츠 가시화 등의 융복합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성하는 기술을 소개했다. 특히, 전시기간동안에 실시간 드론 조종 시뮬레이션 데모와 실시간 로봇 드로잉 시뮬레이션 전시를 통해 많은 관람객이 본 센터의 연구 결과를 체험하는 경험을 제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