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기관/학과 소식

중앙도서관, 네이버와 협약 체결

  • 등록일2022.01.10
  • 3346

중앙도서관(관장 차미경)과 네이버는 1월 3일(월) 비대면 온라인으로 학술 연구자산 플랫폼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서 양 기관은 대학의 학술 연구자산 플랫폼을 개발하기 위해 △연구정보 데이터 구축 경험 공유 △대학 기관의 학술정보 수집 및 관리 기능 요건 도출 △플랫폼 사용성 및 데이터 검증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네이버는 2020년 글로벌 연구평가 시스템 스칼리틱스(Scholytics)를 개발, 국내 대학 및 평가기관에 제공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본교 차미경 중앙도서관장, 네이버 유봉석 총괄이사

(사진 왼쪽부터) 본교 차미경 중앙도서관장, 네이버 유봉석 총괄이사





차미경 중앙도서관장은 “이번 협약은 네이버의 우수한 기술력과 우리 도서관이 가진 업무 경험, 전문 역량을 결합할 수 있는, 좋은 산학협력 사례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네이버 유봉석 총괄이사도 “네이버가 검색엔진을 국산화한 것처럼, 연구성과 평가 시스템의 국산화를 통해 국내 대학의 수요를 만족시키자 한다”며 “이화여대 도서관과의 협업을 통해 이 과정을 더욱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동안 중앙도서관은 본교 연구자들의 연구성과정보를 수집·구축·관리하는 한편 구축된 정보를 기반으로 다양한 연구자 지원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번 MOU를 통해 본교 도서관은 연구정보 수집 과정을 효율화하고, 한층 더 발전된 수요자 맞춤형 연구정보 분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