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기관/학과 소식

융합보건학과 배서우 씨, '2021 한국보건의료기술평가학회 전기 학술대회' 우수상 수상

  • 등록일2021.07.02
  • 2147

융합보건학과 석사과정 배서우 씨(지도교수 안정훈)가 2021년 6월 4일(금) 개최된 '2021 한국보건의료기술평가학회 전기 학술대회'에서 '자유연제 구연발표'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보건의료기술평가학회(Korean Association of Health Technology Assessment, KAHTA)는 보건의료기술평가의 학술적 기반을 구축하고,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평가에 근거한 보건의료정책의 수립에 기여하고자 2006년 창립된 단체로, 국내외 보건의료기술평가의 동향과 정책을 논의하고자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배서우 씨는 '중증 및 경증 뇌졸중 환자 대상 집중운동재활치료의 경제성평가'를 주제로 구연 발표함으로써 한국 뇌졸중 환자 대상 초기 집중운동재활치료의 경제성을 알리며 우수한 성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배서우 씨는 결정수형 모형 및 민감도분석을 통해 초기 집중운동재활치료가 일반운동재활치료 대비 중증 및 경증 뇌졸중 환자에 있어 비용-효과적임을 검증하고, 그에 따라 질병부담이 큰 뇌졸중 환자 대상 초기 집중운동재활치료의 급여결정에 필요한 과학적 근거를 제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