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기관/학과 소식

융합콘텐츠학과 전하민 씨, 디지털 정부 서비스 디자인(UI/UX) 개선 제안 공모전 행정안전부장관상 수상

  • 등록일2021.06.30
  • 2194

신산업융합대학(학장 권오란) 융합콘텐츠학과 학부생 전하민 씨(18학번)가 팀장으로 참여한 ‘맥 도널드’ 팀이 <디지털 정부 서비스 디자인(UI/UX) 개선 제안 공모전>에서 우수상(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본교 융합콘텐츠학과 전하민 씨(왼쪽)와 박수현∙권현민 씨


<디지털 정부 서비스 디자인(UI/UX) 개선 제안 공모전>은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가 주관하여 사용자 의견을 반영한 디지털 정부 서비스의 디자인(UI/UX)을 개선하기 위하여 진행된 전국 규모 대회다. 전하민 씨는 숭실대학교 박수현, 권현민 씨와 함께 ‘맥 도널드’ 팀을 구성해 대회에 참가하여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맥도날드’ 팀은 사용자 조사를 통해 기존 정부24 앱에서 제공하는 정보 및 서비스가 과도하여 사용자에게 화면이 산만하게 받아들여지고 있다는 점과 검색 과정이 복잡하여 정보 탐색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는 점을 최우선적으로 해결해야 할 문제점으로 도출하였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맞춤형 홈 큐레이팅과 네비게이팅 검색 중심의 개선안을 제안했다.

‘맥 도널드’ 팀의 팀장 전하민 씨는 융합콘텐츠학과 전공 수업인 <사용자 연구>, <UI디자인>, <UX디자인> 수업이 해당 공모전에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밝혔다. 특히 “기존 서비스의 문제점을 사용자 관점에서 발견하고, 설득력 있는 디자인 전략을 도출하는 과정이 중요한 공모전이었는데, 전공 수업에서 관련 프로젝트를 하면서 공부했던 내용이라 더 깊이 있는 조사가 가능했고, 또한 공모전을 준비하면서 정승은 교수님께서 주신 전략 도출 흐름이나 차별화에 대한 피드백은 최종 결과물을 완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