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기관/학과 소식

제약산업특성화대학원 한국형 NIBRT 프로그램 협력 협약 체결

  • 등록일2020.11.09
  • 4317

지난 10월 23일(금) 이화여자대학교 약학대학과 연세대학교 약학대학은 서울 이화여대 캠퍼스에서 ‘제약산업특성화대학원 한국형 NIBRT 프로그램’ 협력을 위한 MOU 체결을 진행했다.


차세대 성장 동력인 제약바이오 산업 분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아시아 최초 ‘바이오공정 인력양성센터’가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들어서게 됨에 따라 국내 제약바이오산업이 글로벌 수준으로 도약하는데 핵심이 되는 우수 인재 양성을 실현하게 되었으며, 보건복지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으로 추진한 사업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한국형 NIBRT는 '한국형 국립바이오공정연구교육센터'로 바이오의약품 생산 공정과정에 필요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아일랜드 국립교육기관인 NIBRT(National Institute fro Bioprocessing Research and Training)를 벤치마킹했다. 본 센터는 2023년에 완공 예정이며, 산학연 협력을 통해 교육과정을 정립시키고 연간 2,000여명의 국내외 제약바이오산업 수요 맞춤형 현장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본 약학대학은 이번 MOU 체결로 학부생 및 대학원생의 바이오의약품 생산 공정 실습, 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 및 가치평가 등을 연세대와 공동으로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