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기관/학과 소식

커뮤니케이션·미디어학부 안순태 교수,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 등록일2020.09.11
  • 4600


커뮤니케이션·미디어학부 안순태 교수가 9월 10일(목)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는 중앙자살예방센터와 공동주관으로 자살 예방에 앞장선 개인과 기관들의 공로를 인정해 포상하고 있다. 안 교수는 보건복지부와 중앙자살예방센터 등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2020년 중년 남성의 자살예방을 위한 공익광고 개발에 크게 기여하는 등 국가 자살예방 인식개선 사업 전반에 적극 협업하고 관련 사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표창을 수상했다.   


안 교수는 그동안 자살 예방 소통 연구에 매진해왔으며, 국내외 저명학술지 및 국제 학술대회를 통해 한국 사회 특유의 문화적 현상을 주목한 연구들을 발표해왔으며, 저서 『자살예방과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헬스커뮤니케이션』 출간을 앞두고 있는 등 활발한 연구 활동을 펼치고 있다.


커뮤니케이션·미디어학부에서 광고 효과와 정책 및 소셜 마케팅 분야를 담당하고 있는 안 교수는 미국 노스캐롤라이나대학에서 매스커뮤니케이션 박사학위를 받고, 미국 캔자스 주립대학교에서 조교수/부교수 및 스페인 나바라대학교 초빙교수를 역임했다. 노인, 어린이 등 취약계층 보호를 위한 광고 효과와 정책에 관심을 갖고 공중 건강과 관련된 소셜 마케팅 전략 연구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으며, 제6대 한국헬스커뮤니케이션학회 회장을 역임한바 있다. 광고 효과 및 정책에 관한 다수의 논문을 국내 및 국제학술지에 발표했고, 저서로는 『Global Advertising Regulation Handbook』(M.E. Sharpe), 『커뮤니케이션과 사회』(이화여자대학교 출판부), 『디지털 시대 어린이 광고』 (한나래)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