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기관/학과 소식

수학교육과 노선숙교수, 대한수학회 교육상 수상

  • 등록일2020.07.07
  • 4699

본교 사범대학 수학교육과 노선숙교수가  “2020년도 대한수학회 학술대회”에서 '교육상'을 수상했다.  대한수학회(회장 금종해)의 정기학술대회와 시상식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7월 3일(금)에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대한수학회의 교육상은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다년간 수학 관련 교육 또는 저술 활동 등을 통하여 인재 양성에 크게 공헌한 사람에게 수여되며, 노선숙 교수는 지난 25년간 본교사범대학 수학교육과에서 학생지도 및 학문후속세대 양성에 전력하여 9명의 박사학위자를 포함한 100여 명의 석박사학위자인 수학교육 전문가를 배출한 공헌을 인정받아 교육상을 수상했다.


노선숙교수는 전공 분야인 가환대수학 이론과 관련하여 국내외 유수의 논문집에 논문을 출간하였고, 수학교육 분야에서도 왕성한 활동을 하여 논문 출간은 물론, 다수의 저서를 출판한 바 있다. 또한 국제교육성취도평가협회(IEA)에서 주관하는 TIMSS의 문항심의위원과 국제수학연맹(IMU) 산하 기구인 여성수학위원회(CWM)의 창립멤버로 활동했으며, 2019년에는 '제52회 과학의 날'을 맞아 과학기술훈장 도약장을 수상하는 등 국내는 물론 전세계 여성 수학자 지원을 위한 국제 여성수학 네트워크 구축과 체계적인 지원 시스템 조성에 기여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