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기관/학과 소식

경영전문대학원, (사)한국기업거버넌스포럼과 여성 기업거버넌스 전문가 양성 업무 협약 체결

  • 등록일2020.07.02
  • 4625


본교 경영전문대학원(이하 '경영전문대학원')과 (사)한국기업거버넌스포럼(이하 '포럼')은 2020년 7월 2일(목)  기업거버넌스 여성 전문가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본 협약을 통해 국내 여성 기업경영인 및 각 분야 여성 전문가의 기업거버넌스 및 이사회 참여 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전문 인력 양성과 양 기관의 공동발전을 위하여 상호 협력을 도모하기로 합의 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기업거버넌스 관련 지식 및 기술 정보 교환 ▲기업거버넌스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협력 ▲ 기업거버넌스 특별행사 공동개최 등이다.

 

경영전문대학원과 포럼은 국내 최초 여성사외이사 전문과정(15주 프로그램)을 준비중이다. 본 과정은 본교 경영전문대학원에서 진행되며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온라인으로 진행될 시스템을 함께 준비하고 있다. 과정은 2020년 8월말에 시작될 예정으로, 7월 15일부터 모집을 시작한다. 교수진으로는 경영전문대학원 김효근 원장, 지홍민 교수, 윤정구 교수, 한종수 교수, 신경식 교수와  기업거버넌스 전문가인 존리 대표(메리츠 자산운용), 이남우 교수(연세대학교 국제대학원),천준범 변호사(법무법인 세움) 등이 참여한다.                                                              


한국기업거버넌스포럼 류영재 회장은 “여성 임원의 이사회 참여로 이사회의 독립성, 다양한 관점 증대, 효율적인 감시와 조언, 회계비리 감소, 기업성과 제고 등의 효과가 기대된다.”며 “이번 업무 협약으로 여성 이사후보 풀을 늘려 기업거버넌스 개선에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경영전문대학원 김효근 원장은 “8월초부터 시행되는 여성이사제 실시 취지에 호응하여 여성 이사후보 인재가 이사회에 참여해서 다양한 긍정적 효과를 창출하기 위한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과 인재 풀 확보, 그리고 긴밀한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기업 경영 분야에서도 이화여대가 추구해온 양성 평등 비전의 실현으로 기여할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여성사외이사 전문과정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본교 경영전문대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 http://mba.ewha.ac.kr, 전화번호: 02-3277-49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