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기관/학과 소식

대학원 음악치료학과, 아랍에미레이트 샤르자대 의과대학 내 음악치료 디플로마 과정 개설

  • 등록일2020.06.11
  • 3190

본교 대학원 음악치료학과(학과장 정현주)는 2013년부터 업무협약을 맺고 다각적 협력체계를 구축해 온 아랍에미리트(UAE) 소재 샤르자대 의과대학(University of Sharjah, Medical College)의 Clinical & Surgical Training Center를 통해 2021년부터 음악치료 디플로마 과정을 개설하게 되었다. 현지 재활치료분야 전문가 대상 특화된 음악치료 프로토콜에 대한 교육 및 훈련을 제공하는 본 프로그램은 영어로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본교 음악치료학 석사 졸업생인 Christine Minji Kim이 현지 음악치료 교육과정 코디네이터로 활약하고 있으며, 본교 박사과정 및 졸업생이 주축이 되어 교육과정을 이끌 예정이다. 

본교는  2013년 샤르자대학과 교육 협약을 맺은 후 샤르자 연방 가족부 산하 지역재활센터(Sharjah City for Humanitarian Services, SCHS)에 현재까지 20여명의 본교 음악치료 석사과정 인턴생과 10여명의 음악치료 수퍼바이저를 파견하여 현장 치료교육을 실시하고 매년 아랍에미리트 특수교육 및 재활치료 분야 전문가 대상 ‘Music Therapy Workshop’ 및 전문가 연수를 실시해 왔다.  이렇게 현지 최적화된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운영한 결과가 업무협약 및 교육과정 개설의 성과로 이어질 수 있었다.  


본교 음악치료학과는 현지에 본교의 우수한 학술적, 인적 자원을 지원하여 음악치료 학문의 불모지인 아랍지역에 선구적 역할 수행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