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기관/학과 소식

본교 아동발달센터, 2020 서울 학습도움센터 연계 난독증 치유기관으로 선정

  • 등록일2020.05.27
  • 2745

본교 아동발달센터가 서울특별시 교육청의 『2020 서울 학습도움센터 연계 난독증 치유기관』으로 선정되어, 2020년 6월부터 12월까지 난독으로 어려움을 겪는 초등학교 1학년~고등학교 2학년생에게 전문적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이번 선정에는 본교의 센터를 포함하여 총 6개 기관이 지정되었다. 


아동발달센터는 2019년부터 이화여대 언어병리학과와 협력하여 난독증 학생의 개별적 특성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학생별 맞춤중재를 제공해 왔다. 이 과정에서 학부모 상담과 담임교사와의 소통을 통해 난독증 치료효과를 극대화시켰으며, 학생의 학습부진을 예방하는 효과를 거두었다. 이번 선정은 난독증 치료의 전문성 뿐 아니라, 본 센터의 다학제적 협력체계가 난독증에 동반될 수 있는 사회불안이나 우울 등 심리사회적 문제에도 필요 시 전문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인정받은 결과이다. 이화여대 아동발달센터는 본교 언어병리학과와의 협력 하에 학생들의 사례를 전문적, 통합적으로 관리하여 난독증 치유를 돕게 된다. 

이번에 시행되는 난독증 사업으로 한글을 읽기 어려워하는 학생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발판이 되어, 학생들의 성장을 이끌어내는데 더욱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