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기관/학과 소식

경영대학 경영학부 신경식 교수 한국경영학회 '제6회 우수경영학자상' 수상

  • 등록일2020.03.03
  • 3097

경영대학 경영학부 신경식 교수는 지난 2월 21일(금), 성균관대학교에서 열린 한국경영학회 시상식에서 ‘우수경영학자상’을 수상하였다.


한국경영학회는 1956년에 설립된 국내 최대 규모의 경영학회로 매년 국내 경영학자 중 연구 업적, 학회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 우수경영학자상을 수여하고 있다. 우수경영학자상은 탁월한 연구업적과 학술 봉사를 통해 경영학계의 위상을 제고하는데 기여한 학자에게 시상하는 학술상으로, 2014년 1회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매년 수상자를 배출해왔다. 


신경식 교수는 탁월한 연구업적과 학계 기여를 인정받아 6회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신 교수는 KAIST에서 경영공학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하버드대, 싱가포르대, 홍콩대의 객원교수를 역임한 바 있으며, 현재 본교 경영학부 교수이자 대학원 빅데이터분석학협동과정 주임교수, 경영학연구소장을 맡고 있다. 주요 연구분야는 경영 빅데이터 분석, 데이터 마이닝, 인공지능 응용으로, 관련 논문을 국내·외에 다수 발표하는 한편 빅데이터 분석 및 모델링 관련 산업체 프로젝트를 수행하였다. 2016년부터 K-MOOC를 통해 ‘빅데이터의 세계, 원리와 응용‘ 교과목을 개발·운영해왔으며, 2018년 ‘K-MOOC 최다 수강 강좌’로 선정되어 교육부로부터 K-MOOC 우수지원인력 교수부문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