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기관/학과 소식

대학원 사회적경제협동과정 재학생팀 '세종 창업아이템 공모전' 대상 수상

  • 등록일2020.02.21
  • 3341

대학원 사회적경제협동과정 박윤세, 윤조현, 이소라, 정지수 씨가 '세종 창업아이템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세종사이버대, 세종대, 서울시, 광진구가 공동주최한 이번 공모전에서는 외식창업을 비롯해 1인 창업, 시니어 창업, IT·유통·기술 등 창업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사업계획을 공모했다.


본교 재학생팀은 사회복지현장 실습플랫폼 ’프티‘(P.ti)'로 대상을 차지했다. 프티(P.ti)는 Social Welfare Practice Supporter의 약자로, 사회복지사와 예비 사회복지사들을 대상으로 현장실습기관 정보, 기관실습 리뷰, 실습생 커뮤니티 등을 제공하는 사회복지 현장실습 지원 플랫폼이다. 본교팀은 사회복지현장실습의 문제점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는 과정에서 철저한 이해관계자 분석, 창업의 논리성 및 구체적 사업방향을 제시하여 높은 점수를 받아 대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사회적경제실전창업 전공 수업에서 만난 팀원들과 함께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아이디어의 실행력과 현장 수요 등을 파악하고자 공모전에 참여하게 됐다고 밝힌 박윤세 씨는 “팀원들의 경험을 기반으로 명확한 문제 제기와 니즈 파악이 이루어질 수 있었으며 이를 토대로 구체적이고 사용자의 니즈에 적합한 아이템을 고안해낼 수 있었다”며 “지도교수님(사회복지학과/사회적경제협동과정 조상미 교수) 및 멘토님들을 통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만남을 가지며 다양한 주체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로 발돋움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