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공지사항

[일반]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관련 학교 대응 안내

  • 작성처감염병관리실무위원회
  • 등록일2020.01.29
  • 4360

우리 정부가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 위기 경보를 '주의'에서 '경계'로, 세계보건기구(WHO)가 글로벌 수준의 위험 수위를 '보통'에서 높음'으로 격상함에 따라, 본교는 ‘감염병 관리 실무위원회’를 구성하여 단계적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실무위원회는 총괄기획팀, 보건방역팀, 행정지원팀으로 업무를 분장하여 보건복지부와 교육부의 지침에 따라 상황을 모니터링하며 예방을 위한 사전관리 등 비상 체제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우선 재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중국 후베이성 및 그 외 중국지역 방문 이력이 있거나 보건 당국으로부터 밀접 접촉자로 관리받는 경우 학교로 즉시 알리고, 입국 후 14일간은 학교에 방문하지 말 것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중국 후베이성에서 귀국하는 외국인 재학생의 경우도 입국 후 14일간 학교 기숙사가 아닌 별도의 공간에서 자가격리 후 입소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으므로 대상 학생은 학교의 안내에 따라 주시기 바랍니다.


본교는 1월 30일(목) 오전 10시부터 효과적인 외부인 차단을 위해 정문 차량 통제를 시작하며, 개별 관광객들에게 출입을 삼가할 것을 당부하고 있습니다. 현재 웰컴센터의 캠퍼스투어를 전면 취소하였으며, 당분간 캠퍼스투어는 중단됩니다.

또한 신입생 대상의 1박2일 행사를 취소하는 등 교육부 지침에 따라 다수의 사람들이 모이는 행사는 연기 또는 취소하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현재 매우 급격히 변화되는 상황 속에서 본교는 신속하고 강력한 대응을 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향후 학교의 대응 상황에 대해서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지속적으로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