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대학체험 프로그램 ‘이꿈비’ 성황리 개최

  • 작성처
  • 등록일2021.12.24
  • 5096

입학처(처장 신동희)는 2022학년도 수시모집 합격자를 대상으로 대학생활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인 ‘이화와 함께 꿈을 향해 비상하라(이하 이꿈비)’를 12월 20일(월)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2022학년도 이꿈비는 지난 12월 18일(토) 합격자 발표 후 올해 수시모집 모든 전형에서 최초 합격한 예비 이화인을 대상으로 신청자를 모집했다. 이날 행사에는 320여 명이 참여해 온라인 공간에서 뜨거운 반응을 보이며 본교에 대한 관심을 나타냈다.

  

  

신동희 입학처장은 환영사를 통해 “늘 세상의 앞에서 시대를 선도해 온 이화여대는 현재 ‘지속가능 사회를 선도하는 창의·혁신 플랫폼’이라는 비전을 새롭게 수립하고, 첨단학과 신설과 미래형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창의융합역량을 갖춘 여성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며 “그간 쌓아온 인재 육성 노하우와 함께 섬김과 나눔이라는 이화 정신에 뿌리를 두고, 여러분의 꿈과 미래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임을 다짐하며 예비 이화인들에게 인사를 전했다.

  

이어 연남경 입학부처장(정보)의 학교소개와 본교 교수진의 ‘미리 듣는 대학 강의’, 직접 캠퍼스 방문이 어려운 예비 이화인들을 위한 ‘영상으로 만나는 캠퍼스’, 재학생들의 ‘선배가 들려주는 이화의 이야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AI와 메타버스 특집으로 마련된 ‘미리 듣는 대학 강의’는 올해 달라진 입시 환경을 고려하고, 융복합 교육을 선도하고 있는 본교 정체성에 걸맞게 문·이과 구별 없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모든 학생들이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변화를 시도했다. 엘텍공과대학 전자전기공학전공 박형곤 교수는 ‘위드(With) AI 시대: 나는 무엇을, 어떻게?’를 주제로 한 강의에서 "AI가 향후 보편적 문제 해결 도구가 될 것이라 예상되는 만큼, 소속 학문 분야 혹은 자신이 흥미를 가지는 분야에 AI를 어떻게 접목시키고 활용할 것인지에 대해 생각해보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신산업융합대학 융합콘텐츠학과 한혜원 교수의 ‘메타버스 시대의 디지털 스토리텔링’ 강의도 이어졌다. 한 교수는 2009년부터 메타버스 연구를 선도한 융합콘텐츠학과의 축적된 연구 성과를 소개하고, 최근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메타버스의 다양한 실현 양상과 확장 가능성에 대한 비전을 제시했다.

  

  

다음으로 ‘선배가 들려주는 이화의 이야기’는 더 많은 선배들과 예비 이화인들이 가깝게 소통할 수 있도록 13개의 단과대학 별로 나누어 진행됐다. 총 23명의 단과대학별 선배들이 멘토로 나서서 학교 소개, 코로나19로 보냈던 지난 1년의 대학생활, 학교생활 꿀팁 등의 정보를 나눴다. 참가한 예비 수험생들도 학과 수업 및 학생 활동, 장학금 등에 대해 적극적으로 질문하며 궁금증을 해소했다. 

  

올해로 11주년을 맞은 이꿈비 프로그램은 매년 합격생을 대상으로 입학 전에 대학생활을 체험해 보고, 교수님 및 재학 중인 선배를 만나 대학생활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어 예비 새내기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입학처는 “행사 참여 후 이화인이 된 재학생들로부터 실제 이꿈비 프로그램이 대학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