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2020학년도 하계 교무위원 및 주요 보직자 워크숍 개최

  • 작성처
  • 등록일2020.08.14
  • 4374

본교는 8월 12일(수) 교무위원 및 주요 보직자 워크숍을 개최, 혼합수업으로 진행되는 2020학년도 2학기 계획을 확인하고 코로나19로 촉발된 변화와 대학교육의 방향성을 공유했다. 


본교는 매년 2월과 8월 교무위원 및 주요 보직자 워크숍 및 전체교수회의, 전체직원회의 등을 통해 주요 부처별 현안 및 계획을 공유하며 새 학기 시작을 준비해왔다. 이번 학기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를 위해 행사규모를 축소하고, 철저한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보직자 워크숍만 대면으로 진행했다

 

음악관 김영의홀에서 개최된 이날 행사는 장윤재 교목실장의 개회기도로 시작해 김혜숙 총장의 말씀, 주요부처 현안 발표, 질의응답 및 자유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김혜숙 총장은 먼저 “새로운 방식에 적응해야 했던 교수님들과 행정적 뒷받침에 최선을 다해준 교직원분들의 노고에 감사한다”고 인사를 전하고 “대학의 온라인 강좌에 대한 규제가 걷힌 공간에서 여성 교육을 위한 글로벌 교육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여야 할지, 오프라인 캠퍼스 중심의 교육이 어떤 목표를 갖고 면대면 교육이 가질 수 있는 강점을 극대화시켜야 하는지를 깊이 생각해보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우리 대학이 연구중심대학으로서 새로운 연구 아젠다를 창안하고 이화교육을 통해 창의적 지식을 만드는데 앞장서고, 디지털 기술 개발을 통해 급부상한 컴퓨터 언어를 통해 새로운 학문의 내용을 구축해 나아가야 함을 강조했다. 이를 위해 대학원 발전 플랜 실행, 선택과 집중을 통한 대학원 발전 도모, 교수 채용 관련 직능 형태 및 선발 다양화, 국내외 타대학과 다양한 형태의 연계 구축 등을 추진해나갈 것임을 밝혔다. 


이어진 주요부처 현안 발표 시간에는 강동범 교무처장과 임규연 교육혁신센터장이 2020학년도 2학기 학사 관련 교무처 주요 안내 사항을 전하고, 강의실에서의 비대면 수업 운영 방법에 대해 안내했다. 이어서 유세경 기획처장이 ‘4차산업혁명 및 코로나시대 융합교육·연구혁신 방향’을 주제로, 이윤진 입학처장이 입학처 주요사항을, 반효경 연구처장이 연구처/산학협력단의 주요 현안을 발표했으며, 김영석 관리처장이 코로나19 관련 방역 수칙 관련 사항을 공유했다. 

이후 진행된 ‘질의응답 및 자유 토론’ 시간에는 김혜숙 총장을 비롯해 주요 부처 보직자들이 패널로 나서 교내 대학·대학원 및 부속기관 등의 교무위원 및 주요 보직자들과 함께 토의를 진행했다.


한편, 하계 행사가 축소 진행됨에 따라 교원인사팀은 전체교수회의 자료를 공문과 포탈시스템 게시판을 통해 온라인으로 공유할 예정이며, 인사팀은 정년·명예퇴직 직원 대상 오찬 및 직원 포상 수여식을 소규모로 별도 진행하고, 영상과 자료집 배포 등 온라인을 통해 직원들의 협조가 필요한 교내 현안과 사업에 대해 공유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