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2020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선정

  • 작성처
  • 등록일2020.06.02
  • 5945

본교가 ‘2020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이번 사업 선정을 통해 본교는 8억 7,500만원의 정부 재정지원을 받게 된다.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은 대입전형 과정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제고하고, 합리적으로 대입전형을 운영하여 교육과정에 충실한 고교교육 여건조성을 목적으로 한 사업으로 교육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주관하고 있다. 교육부는 올해 지원사업 선정 시 △대입전형 공정성 강화 △대입전형의 단순화 및 정보공개 확대 △대학의 사회적 책무성 강화 △사업 운영 계획 등의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이윤진 입학처장은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에 선정된 것은 그동안 공정성에 대한 사회적 요구와 더불어 사회적배려대상자의 고등교육 기회 확대 및 지역균형 발전에 대한 대학의 책무성을 강조하는 방향으로 대입전형을 개선한 노력들의 결과”이며 “앞으로도 공정하고 투명하게 대입전형을 운영하여 대학에 대한 신뢰성을 높이고, 대학 입시에 대한 국민의 요구와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2020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본교는 대입전형 운영 공정성 강화 활동, 고교-대학 연계 활동, 대입전형에 대한 정보제공과 전형 단순화, 사회적배려대상자 관련 전형(고른기회전형) 및 지역균형 발전 관련 전형 운영 등을 활발하게 수행할 예정이다. 

고교-대학 연계 전공탐색 프로그램  ‘High-EWHA, Hi-EWHA’


입학처는 고교-대학 연계 전공탐색 프로그램 ‘High-EWHA, Hi-EWHA’ 등을 운영하며 고교 교육 정상화를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전공별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여 미래를 설계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방학 중 진행되는 ‘High-EWHA, Hi-EWHA’는 전공강의 체험 및 재학생 멘토링 등 대학생활을 간접적으로 경험하고 전공에 대한 세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어 높은 참여율을 보이는 인기 프로그램이다. 이와 함께 재학생들이 고교를 직접 방문해 구체적인 정보와 생생한 대학 생활을 전하는 ‘모교방문단’, 온·오프라인에서 이화를 대외적으로 알리고 전국 수험생 및 중·고등학생들과 소통하는 입학정보 공식 서포터즈 '이화로사', 고교의 진학지도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고자 마련하는 ‘교사간담회’를 통해서 대입전형 관련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