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입학처, 학부모·수험생·진학교사를 위한 ‘2021학년도 고교방문입학설명회 및 대학방문상담’ 실시

  • 작성처
  • 등록일2020.05.15
  • 4086

입학처(처장 이윤진)는 예비 이화인을 위한 2021학년도 ‘고교방문입학설명회’와 ‘대학방문상담’을 오는 7월 3일(금)까지 진행한다. 


입학처는 본교 진학과 관련해 정확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전국 고교를 직접 방문해 ‘고교방문입학설명회’를 진행하고, 고교 교사가 본교를 방문하는 ‘대학방문상담’을 통해 고교 현장에 맞춤형 정보를 제공해왔다.  그러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프로그램 진행 및 방문이 어려운 상황으로, 입학처는 정보를 제공받기 힘든 학부모와 수험생들을 위해 정보에 대한 갈증과 입시에 대한 불안 해소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입학설명회와 방문상담 진행을 위해 지난 4월 8일(수)~14일(화)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신청을 받았으며, 두 행사 모두 하루 만에 바로 신청 마감되어 전국 각지 고교의 본교 입학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고교방문입학설명회’는 미리 신청한 175개교를 대상으로 하며, 5월 한달 간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입학설명회는 본교의 우수성을 소개하고 2021학년도 입학 전형을 안내하는 영상을 온라인으로 제공하거나 실시간 원격의 방식으로 진행되며, 본교에 지원하고자 하는 학생과 학부모 및 교사를 대상으로 운영된다. 본교는 오프라인 설명회와 동일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는 영상을 제공하고, 고교 현장의 진학지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입시 요강과 입학안내책자 등 자료를 고교에 전달하고 있다. 


‘대학방문상담’에는 116개교가 참여한다. ‘대학방문상담’의 경우에는 고교 교사들이 사전에 신청한 일정에 직접 입학처를 방문하여 상담하는 방식을 유지한다. 단,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상담 참석자 전원 마스크 착용, 입·퇴실 시 체온 측정, 최대 4인까지 참석 제한 등의 지침을 통해 안전하게 진행되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에서는 지난해 전형 결과와 올해 입시와 관련된 질의응답을 통해 고교 교사들이 정확한 정보를 기반으로 진학 지도를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윤진 처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학생들과 학부모, 그리고 고교 현장의 입시 정보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고교방문입학설명회·대학방문상담’은 본교의 각 전형에 대한 실속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본교는 2021학년도 입학전형 시행계획에 따라 올해 총 3,036명을 선발하며, 수시모집 인원은 2,084명으로 68.6%, 정시모집 인원은 952명으로 31.4%의 비율을 차지한다. 수시 선발은 학생부교과(고교추천전형), 학생부종합(미래인재전형), 논술전형, 특기자전형(어학·과학·국제학) 등으로 진행된다. 학생부교과(고교추천전형)는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없고, 학생부교과80%(전 단위)와 면접20%를 일괄 합산하여 선발한다. 학생부종합(미래인재전형)은 서류100%로 선발하며 올해부터 교사 추천서가 폐지되었고, 논술전형의 경우 논술고사70%와 학생부교과30%(상위 30단위)로 선발한다.  


2021학년도 입학 전형 관련 자세한 정보는 입학처 홈페이지(http://admission.ewha.ac.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위 프로그램의 조기 신청 마감으로 인해 참여하지 못한 고교 및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해 입학정보상담실(02-3277-7000 / admission@ewha.ac.kr)도 상시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