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인재개발원 '취업 Master Class'와 함께하는 2020 상반기 취업 준비

  • 작성처
  • 등록일2020.02.24
  • 5141

인재개발원(원장 이주희)은 2020 상반기 취업을 준비하는 이화인들을 위해 겨울방학 <취업 Master Class>를 진행했다. 


<취업 Master Class>는 대기업 공채 프로세스에 맞춰 개강 전 방학부터 진행되는 얼리버드 취업 준비 과정으로, 2014년 여름방학부터 현재까지 12회째 운영되고 있다. 학생들의 취업 준비 상태를 고려한 3단계(Beginner-Intermediate-Advanced)의 체계적 교육과정을 제공함으로써 재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취업 Master Class>는 2020 상반기 취업을 준비하는 7학기 이상 재학생, 수료생, 졸업생을 대상으로 △구직역량 취업스킬 교육 △직무역량 교육 △핵심역량 개발 교육과정을 축으로 운영됐다.



먼저 국내 기업 진출을 위한 '구직역량 취업스킬 교육'에서는 1) 이공계 특화 취업특강 2) 업종 선택과 기업 분석 3) 취업 실전 인적성 문제풀이 4) 이력서(지원서)·자소서 쓰기를 위한 서류작성의 기초 5) 면접 준비 프로그램 6) 자소서 2일 완성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기업 채용 시기와 전형을 고려해 방학 중에는 서류 작성까지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새 학기에는 서류전형, 인적성 시험 준비, 다양한 면접을 경험할 수 있는 면접완성반을 진행한다.


1월말~2월초에는 금융·디지털마케팅·디지털서비스 기획 UX/UI 등 특화된 맞춤형 직무역량 교육과, 기업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데이터 분석 R’ 과정도 개설됐다. 특별히 이번 겨울에는 국내외 사례분석과 온라인·모바일 및 VR/AR 게임 산업을 살펴볼 수 있는 게임산업 이해 교육도 함께 제공됐다. 각 교육 시간은 최대 16시간으로 ㈜패스트캠퍼스 등 직무교육 전문기관의 우수한 강사진들이 투입되어 참여 학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기업 공채뿐만 아니라 공공기관이나 공기업 진출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한 <공기업 EDU>와, 이화만의 탁월한 소통 능력과 섬세한 감각을 바탕으로 외국계기업 진출을 모색하고 있는 학생들을 위한 <외국계 EDU> 과정도 진행됐다.


인재개발원 담당자는 "겨울방학 및 1학기의 취업 Master Class로 서류와 면접 교육을 받으며 동시에 현직자 선배와 1:1 네트워킹이 가능한 <톡톡선배>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한다면 2020년 취업 준비가 한층 수월해질 것”이라고 조언하며 “2020년 1학기의 취업 Master Class는 2월 중순부터 THE포트폴리오에서 신청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2020학년도 1학기 취업 Master Class 교육 안내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