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예비 이화인을 위한 대학체험 프로그램 ‘이꿈비Ⅰ’ 개최

  • 작성처
  • 등록일2019.12.13
  • 4146

“이화와 함께 꿈을 향해 비상하라!”

본교는 2020학년도 수시모집 합격자를 대상으로 12월 12일(목) 대학생활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 ‘이화와 함께 꿈을 향해 비상하라(이하 이꿈비)Ⅰ’을 개최했다. 이꿈비 프로그램은 매년 수시모집에 합격한 예비 이화인을 대상으로 이꿈비 I 프로그램을, 정시모집에 합격한 예비 이화인을 대상으로 이꿈비 II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20 이꿈비Ⅰ은 지난 12월 10일(화) 합격자 발표 후 올해 수시모집 모든 전형에서 최초 합격한 예비 이화인을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신청자를 모집했으며, 이날 행사에는 300여 명이 참여했다.

1

이윤진 입학처장은 개회사를 통해 “4차 산업혁명이라는 변화의 시대에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유연함, 따뜻한 소통 능력에 기반한 리더십 등 여성 리더들의 강점이 부각되고 있으며, 그 중심에 이화가 있다”며 “1886년 단 한 명의 여학생으로 시작하여 세계적인 여성 인재의 요람으로 성장한 본교에서, 미래의 글로벌 여성 리더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이화 캠퍼스에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본교 재직 중인 인문·자연계 교수들에게 ‘미리 듣는 대학 강의’, 다양한 대외활동을 우수하게 진행하고 취업에 성공한 선배들이 들려주는 ‘선배가 알려주는 대학생활 A to Z’, 캠퍼스투어 및 자연계열 학생들의 랩투어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됐다.

2

‘미리 듣는 대학 강의’에는 △커뮤니케이션·미디어학부 유승철 교수의 ‘콘텐츠 비밀약방: 매력적이고 의미 있는 콘텐츠 제작 노하우’, △심리학과 김성호 교수의 ‘마음 지각과 우리의 울타리’, △물리학과 김찬주 교수의 ‘과학과 제3의 눈’, △환경공학전공 이지이 교수의 ‘대기 미세먼지의 특성 및 환경에 미치는 영향’ 등 총 4개 전공의 강의가 개설됐다. 참가자들은 학과나 계열에 상관없이 관심 있는 강의를 선택해 들으며 수준 높은 대학 강의를 미리 경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본교 캠퍼스 및 공학관 실험실(랩) 투어를 통해 이화의 우수한 교육 시설과 연구 환경을 체험해 보고, 본교 재학생 및 졸업생 선배들과 대화를 나누며 입학 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에서부터 교환학생과 취업정보까지 실질적 대학생활 정보를 접할 수 있어 참가자들은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어 오후 5시부터 진행된 ‘이화와 함께 Healing’에는 ‘제2회 이화 IN 스타’ 대상을 수상하고, 최근 채널A ‘보컬플레이2’에서 활약하고 있는 크로스오버팀 ‘온도’가 특별공연을 펼쳐 참가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정치외교학과 합격생 노효정 씨는 “원하던 이화여대에 합격해 오늘 이꿈비를 경험하니 이화인이 되었다는 것이 실감나고 더 행복했다. 특히 대학생활, 국제교류, 취업과 관련한 선배님들의 강의가 가장 기억에 남고 유용했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기후·에너지시스템공학전공 합격생 조세빈 씨는 “랩투어를 통해 전공 분야가 생각보다도 더 세분화되어 있고, 다양한 관점에서 체계적인 연구가 진행되는 것을 보며 많은 관심이 생겼다”고 소감을 밝히며 “같은 학과 친구 뿐 아니라 예체능 계열의 친구와 다양한 나이대의 친구들도 만나 학교생활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졌다”고 말했다.

3

입학처는 합격생을 대상으로 입학 전 대학생활을 체험해 보고, 교수님 및 재학 중인 선배를 만나 대학생활에 도움을 주는 ‘이꿈비 프로그램’을 을 2012학년도 합격생을 대상으로 한 2011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9년째 진행하고 있다. ‘이꿈비 프로그램’은 매년 새내기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실제 이꿈비 프로그램에 참여 후 이화인이 된 재학생들로부터 대학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후 2020년 1월 30일(목)~31일(금)에는 정시모집에서 합격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꿈비Ⅱ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