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본교,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 국내 사립대 3위

  • 작성처
  • 등록일2019.12.11
  • 3579

1본교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 발표하는 ‘국가고객만족도(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이하 NCSI)’ 조사에서 국내 사립대부문 3위에 선정됐다.

올해로 22회를 맞은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는 기업의 품질경쟁력 향상과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개발되어 한국생산성본부 주관으로 매년 진행되고 있으며 대표성과 신뢰성을 인정받아 널리 활용되고 있다.

수도권 소재 15개 사립대 재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된 2019 만족도조사 결과, 본교는 전체 대학 평균인 75점보다 3점 높은 78점을 받아 작년보다 점수가 1.3% 상승했고 순위도 2계단 올랐다. 특히 조사 항목 중 ‘고객 불평률’은 0.4%로 전년의 3.9%에 비하여 대폭 감소했으며, 사립대학교 평균인 7.8%보다도 매우 낮은 수치를 기록했다. ‘고객 기대수준’ 역시 87점으로 사립대학교 평균 78점보다 9점이나 높은 점수를 보였다.

본교는 ‘미래를 개척하는 여성 지성’의 비전 아래 도전학기제, TELOS 트랙을 비롯한 융복합 역량 함양을 위한 학사제도의 유연화를 시행하고, THE 포트폴리오, 플립러닝 교과목, 이화다우리 멘토링 등 참여와 소통 기반의 글로벌 교육·연구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재학생 만족도 제고에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