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이화가 만드는 아름다운 세상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 개최

  • 작성처
  • 등록일2019.11.08
  • 6021

학생처(처장 백옥경)가 11월 7일(목) 오전 9시30분 생활환경관 교직원식당에서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개최했다. 본교는 2001년부터 ‘이화인이 만드는 아름다운 세상’ 프로그램을 통해 이웃사랑의 이화정신을 실천해왔으며, 2008년 시작해 올해 11회를 맞이한 본 행사는 이화인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대표적인 나눔 행사로 자리잡았다.

이날 행사에는 자원봉사에 나선 본교 학생 및 교직원, 총동창회, 서대문구 지역 자원봉사자 150여 명이 참여해 3.5톤 규모의 김장김치를 담갔다. 김치는 인근지역 소년소녀가장, 독거노인, 장애인 등 사회적 관심과 배려가 필요한 취약계층 350여 가구에 가구당 10kg씩 전달됐다.

김장나누기

김혜숙 총장은 먼저 김장나누기 행사에 참가한 이화의 학생 교직원 및 해마다 행사에 참여해 도움을 주는 서대문 지역 단체 및 자원 봉사자에 감사의 인사를 건네고 “올해 배추 가격이 많이 올라 김장을 포기하는 가정이 늘고 있다고 하는데, 어려운 경제상황에서도 십시일반으로 김치를 나누는 이러한 행사를 통해 작은 위안이나마 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처음으로 김장에 도전해본다는 김선용 씨(사회과교육과·19)는 “학과 동기의 권유로 함께 봉사를 신청해 참가하게 됐는데, 힘들기는 하지만 김치도 맛있어 보이고 보람 있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김장 나누기

학생처는 서대문구와 함께 ‘사랑의 김장 나누기’를 개최하며 지역의 소외계층에게 김치를 전달하며 나눔을 실천해오고 있다. 이외에도 사회봉사팀은 ‘이화가 만드는 아름다운 세상’의 일환으로 이화봉사단 국내·외 봉사활동 모습을 담은 ‘봉사활동 사진전’과 사회봉사활동을 홍보하고 안내하는 ‘봉사 페어’, 멘토와 이화인의 열린 경험을 공유하는 ‘살롱드 점프’를 진행했으며, 형편이 어려운 인근지역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기 위한 교내 ‘후원금 모금’과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사랑의 모자 뜨기’ 캠페인을 통해 이웃과 함께 따뜻한 연말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김장 나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