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국제교류팀, 2019-2 본교생 국제교류 프로그램 설명회 개최

  • 작성처
  • 등록일2019.11.06
  • 3542

국제처(처장 김봉진)는 10월 31일(목, 오후5시) ECC 극장에서 ‘2019학년도 2학기 본교생 국제교류 프로그램 설명회’를 개최했다.

본교는 재학생들이 세계시민역량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국제교류팀은 이러한 다양한 해외학습 프로그램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프로그램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매 학기 국제교류 프로그램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2019학년도 2학기에는 더 많은 재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10월 31일(목) 1차 설명회에 이어 11월 12일(화) 2차 설명회까지 총 두 차례에 걸쳐 설명회를 개최한다. 또한 사전 설문을 통해 미리 참여 학생 300여 명을 모집하고, 설문 내용을 토대로 학생들이 원하는 정보를 들을 수 있도록 설명회를 구성했다.

1

10월 31일(목) 개최된 1차 설명회는 세 개 세션으로 진행됐다. 오전에는 주한 프랑스 대사관과 주한 영국 문화원을 초청해 프랑스 및 영국 고등교육 설명회를 진행, 해당 국가 유학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했다. 이어 오후 5시부터는 국제교류팀 해외파견 담당자가 나서 본교 교환학생 프로그램의 주요 특징, 지원 자격 및 절차, 해외대학 지원서 작성 및 제출, 기타 해외학습 프로그램 및 장학금에 대해 안내했다. 또한 토플 시험을 담당하는 ETS 한국지사 관계자가 참석해 토플 장학금 및 시험에 대한 안내도 제공하였으며, 참가자들을 위한 기념품 추첨 이벤트 등도 진행됐다.

이와 함께 국제교류팀은 학생들의 눈높이에서 국제교류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기 파견 학생들의 1:1 상담 세션을 마련했다. 이번 학기 처음으로 마련된 1:1 상담 코너에는 해외 대학에 기 파견되어 수학을 완료한 학생 40명이 참여해 교환학생 선발과정, 경험담, 분위기 등 궁금한 점에 대해 생생한 정보를 제공했다.

2

본교는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비롯하여 해외 계절학기·어학연수 프로그램, 개별 프로그램 등 다양한 해외학습 기회를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2018학년도 약 1,100여 명을 비롯해 2019학년도에는 현재까지 약 1,000여 명의 본교생이 해외 대학에 파견되어 해외에서 수학하며 글로벌 역량을 키워가고 있다.

김봉진 국제처장은 “해외학습의 기회를 통해 본교 재학생들이 일상 생활에서 벗어나 삶의 방향에 대해 새로운 시각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누리기 바란다"고 전했다.

11월 12일(화)에는 2차 국제교류 프로그램 설명회가 개최된다. 오전 11시에는 주한 스웨덴 대사관이 주관하는 스웨덴 고등교육 설명회가 포스코관 360호에서 진행되며, 국제교류팀이 주관하는 설명회는 오후 3:30분부터 학생문화관에서 진행된다. 사전 등록 없이 본교생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