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교수소식 - 의학과 홍영미·김관창 교수, 한철 교수, 정성민 교수

  • 작성처
  • 등록일2017.04.27
  • 10207

의학과 홍영미 교수팀, 대한소아과학회 춘계학술대회 우수포스터상 수상

-의학과 홍영미 교수와 김관창 교수가 4월 21일(금) 개최된 ‘대한소아과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우수포스터상을 수상했다.

홍영미 교수팀은 ‘칼로리 제한한 산모(어미쥐)에서 태어난 쥐에서 로잘탄 치료 후 내장 지방조직에서 마이크로어레이 분석’을 주제로 연구를 발표했다.이번 연구는 태아프로그래밍된 고혈압 동물 모델 확립과 저체중 태아가 성인으로 성장하였을 때 고혈압의 조기 예측 마커를 개발하고 치료제로서 항고혈압약인 로잘탄 사용 후 유전자 변화를 보기 위한 연구로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

한편, 홍영미 교수는 국내외 학회에서 폐동맥고혈압과 고혈압, 가와사끼병 질환에 대한 활발한 연구 활동을 펼치며 탁월한 연구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의학과 한철 교수, ‘제22회 KBS119상’ 공로상 수상

-의학과 한철 교수가 4월 21일(금) KBS 본관 스튜디오에서 개최된 ‘제22회 KBS119상 시상식’에서 공로상을 수상했다.

국민안전처가 후원하고 한국방송공사(KBS)가 주최하는 ‘제22회 KBS119상 시상식’은 각종 재난 현장에서 강한 책임감과 희생정신으로 화재 진압과 인명 구조, 재난사고 수습 등 헌신적인 소방 활동을 펼치며 국민에게 신뢰와 존경을 받는 119대원 및 기관, 단체를 표창하는 시상식이다.

한철 교수는 중앙구급교육협의회 위원으로 구급대원 교육 훈련과 강사 양성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 119구조구급 행정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공로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한편, 한철 교수는 응급의학과 전문의로 고대안암병원과 고대안산병원 임상강사를 거쳐 현재는 이대목동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 성인응급센터 실장을 맡아 서울 서남권역 응급의료의 최전선에서 활동하고 있다.


의학과 정성민 교수, ‘제91차 대한이비인후과학술대회’ 성료

-의학과 정성민 교수가 학술대회장을 맡아 4월 21일(금)~23일(일) 서울 그랜드힐튼호텔에서 국제학술대회로 개최한 ‘제91차 대한이비인후과학술대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국제학술대회로 치러진 이번 학술대회는 이비인후과 세부 전공 각 분야에서의 해외 석학들을 초빙하여 학문적 성과와 연구 결과를 서로 공유하고 발전시키는 훌륭한 학문 교류의 장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올해 창립 70주년을 맞는 대한이비인후과학회는 그동안 대한이비인후과의사회와 함께 학술대회를 공동 개최하며 발전된 임상 및 학술 지견의 활발한 교류를 통하여 회원들의 진료 질 향상 및 연구업적에 도움을 주어 학회 학술대회의 모범이 되어 왔다.

한편, 정성민 교수는 2011년 대한음성언어후두학회 회장, 2012년 이화의학전문대학원장을 역임하는 등 학회와 학교에서 그 능력을 인정받으며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