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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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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구분 제목 파일  
21 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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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학생 이메일 Gmail 시스템으로 변경 및 G Suite Open : 4월 30일(화) 9시
   가. 학생 이메일 시스템 전환 : 기존 웹메일 시스템 → 구글 Gmail 시스템
      ※ 사용 중인 @ewhain.net 메일 주소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필요시 기존의 메일 데이타는 직접 이전하셔야 합니다.
   나. G Suite 서비스 Open : 구글 클라우드 서비스(Drive, Calendar 등) 사용 개시
      ※ G Suite : Gmail, Drive, Calendar 등 Google의 주요 서비스 모음으로서, Google의 Workspace for Education(구 GSuite) 정책 변경에 따라 

            재학생/졸업생에게 2022년 10월부터 5GB이내의 저장용량 서비스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일정
   가. 작업 시간: 2019년 4월 29일(월) 오후 6시 ~ 4월 30일(화) 오전 9시
        1) 서버 및 네트워크 변경 작업으로 인해 작업 시간 중 양쪽 메일 서비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작업 기간 중 @ewhain.net 수신으로 보낸 메일은 기존 웹메일 또는 Gmail 중 한 곳으로 정상적으로 수신됩니다.
   나. Open 시점: 2019년 4월 30일(화) 오전 9시 ~
        1) 원활한 Gmail 및 G Suite 이용 가능합니다.
        2) 서비스 이용 전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3. 서비스 이용 안내 : 4월 30일(화) 오전 9시 ~
    가. Gmail 및 G Suite 서비스 사용 전에, 계정 생성 및 사용 동의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학   생] 포탈 로그인 → [메일] 메뉴 클릭 → 약관(정보 제공) 동의 및 비밀번호 입력
                       → Google 이용 동의 → 이용 가능
                       (참고: https://ewhain.page.link/gsuite_quick_start)
         [교직원] 포탈 로그인 → [G Suite] 메뉴 클릭 → 약관(정보 제공) 동의 및 비밀번호 입력
                       → Google 이용 동의 → 이용 가능
    나. 기존 메일
         1) 학생 Gmail 주소는 기존(@ewhain.net)과 동일합니다.
             기존 학생 웹메일 주소는 @oldmail.ewhain.net로 변경되며 2019년 8월 31일까지만 사용 가능합니다.
             포탈의 [(기존메일)] 메뉴를 통해 기존 웹메일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ex) kimewha@ewhain.net 사용자는 Gmail은 kimewha@ewhain.net 그대로 사용,
                    기존 웹메일은 kimewha@oldmail.ewhain.net으로 변경됨
         2) 교직원은 기존 웹메일 시스템을 계속 사용하며, Gmail은 추가로, 업무 백업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Gmail로 메일을 보내거나 전달하시려면 수신인에 [기존ID@g.ewha.ac.kr]를 지정하세요.
             ex) 기존 웹메일 계정: kimewha@ewha.ac.kr
                   Gmail(백업용) 계정: kimewha@g.ewha.ac.kr 로 지정하면 Gmail로 발송 가능
    다. 필요 시, 제공되는 매뉴얼에 따라 기존 메일들을 개인별로 새로운 Gmail 서비스로 이전하세요.
         (참고: https://ewhain.page.link/gmail_migration)

4. 주요 G Suite 서비스 접근 방법
    [포탈] - [G Suite] 메뉴로 접속 가능하며 아래와 같이 접속도 가능합니다.
    학생은 [포탈] - [메일] 메뉴 클릭시 Gmail로 접속됩니다.

    가. Gmail  :  웹브라우저에서 https://mail.google.com 접속, 또는 Gmail 모바일앱 사용
    나. Drive : 웹브라우저에서 https://drive.google.com 접속, 또는 Drive 모바일 앱사용
    다. Calendar : 웹브라우저에서 https://calendar.google.com 접속, 또는 Calendar 모바일 앱 사용

5. 문의
    가. 이메일 : gsuite@ewha.ac.kr
    나. 전화 : 02)3277-4777
    다. FAQ: https://ewhain.page.link/gsuite_faq
    ※ 오픈 시점에 문의 게시판 제공 예정입니다.

20 포탈/통합행정
열기/닫기

통합행정에서 출력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설치 되지 않을 경우

아래 주소에 접속하여 출력프로그램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http://eureka.ewha.ac.kr/eureka/rdViewer/activeX6.0/cab/cxviewer60u.htm

19 기타 열기/닫기
이화여자대학교 보안프로그램(패치관리시스템) 삭제 안내


학교 유선 네트워크를 더이상 사용 하지 않을 경우(EWHA WiFi, 졸업, 퇴직 등등) 학교 보안프로그램 삭제 하시기 바랍니다.

삭제 방법 : 첨부된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압축을 해제하시고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삭제 후 학교 유선망을 다시 사용해야 할 경우 재설치 해야합니다.



시작> 실행> regedit

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Microsoft\Windows\WindowsUpdate

WSUS 항목 두가지 삭제 하시면 Microsoft 서버로 변경됩니다.

18 기타 열기/닫기
17 홈페이지
열기/닫기
16 포탈/통합행정
열기/닫기

개인정보 관련 규정에 따라

권한없는 자의 비정상적인 접근을 방지하기 위하여 계정정보 또는 비밀번호를 일정 횟수 이상

잘못 입력한 경우에는 접근을 제한하는 등 기술적 조치를 취하여 합니다.

 

이를 위하여, 2018년 6월 27일부터 포탈(통합로그인) 패스워드 10회 오류시 로그인이 차단되도록

조치하였으니, 로그인이 차단된 경우 

포탈 로그인 화면의 [Find ID/Password] 버튼을 통해 Password를 초기화하신 후 다시 로그인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 규정 -

개인정보 보호법 제 29조(안전조치의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 30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행자부 고시]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 제 5조(접근권한의 관리)

15 공용소프트웨어

Adobe 제거 도구

공용소프트웨어 첨부
열기/닫기

Adobe 삭제 도구 입니다.

설치 및 삭제가 안될때 첨부된 파일을 이용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안내페이지 주소

https://helpx.adobe.com/kr/creative-cloud/kb/cc-cleaner-tool-installation-problems.html

14 네트워크/DNS
열기/닫기

1. 무선 네트워크(EWHA WiFi) : IP address를 자동할당 받습니다.

  

가) 사용안내 

(1) WiFi 설정 메뉴에서 무선 네트워크 이름(SSID)EWHA로 선택하고

    이화포탈정보시스템 아이디(교번및 비밀번호로 로그인 하면 무선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기기별 네트워크 설정 방법은 학교 모바일 홈페이지의 EWHA WiFi 바로가기 

      또는 학교 홈페이지→[대학생활]→[IT지원안내]→[네트워크]→[무선랜 (EWHA WiFi)]  

      또는 IT FAQ -> 무선랜(EWHA WiFi) 사용 방법 안내 


) 주의사항

     - 이화포탈정보시스템 비밀번호변경시 WiFi 설정에서도 변경하여야 합니다. 

  


2. 유선 네트워크 : 고정 IP address 를 입력하여 사용하셔야 합니다.

 

가) 사용 안내

(1) 교내에서 유선 네트워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IP Address를 신청하여 발급받아야 합니다. 

     - 교내에서 IP address 자동할당 방식을 사용할 수 없음(단, 의과대학, 기숙사 제외) 

     - 신청 방법 : 대학행정실 또는 학과 사무실을 통해 [네트워크작업신청및현황]으로 신청 

 

(2) 특별한 사유가 없는 경우 본교에서는 보안에 보다 안전한 사설 IP address를 발급합니다.

    - 서버 사용등으로 교외에서 접속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IP address 신청시, 해당 사유를 명기하여

      공인 IP address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3) IP address 설정 방법 : IT FAQ -> windows용 네트워크 설정 방법(IP address 설정) 안내 

 

나) 주의 사항

  

    일정기간(3개월) 이상 사용하지 않는 경우 IP address 차단됩니다. 차단을 풀기 위해서는 

     IT One-Stop 서비스센터로 연락하여 해지할 수 있습니다. 

 
 


13 기타 열기/닫기


교원을 위한 IT 서비스 안내자료입니다. (2018.1학기)


문의처 : IT OneStop 서비스센터 #4777

12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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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섬웨어 피해 예방 수칙을 안내드립니다.

 

1. 모든 소프트웨어는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여 사용합니다.

2. 백신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합니다.

3. 출처가 불명확한 이메일과 URL 링크는 실행하지 않도록 합니다.

4. 파일 공유 사이트 등에서 파일을 다운로드하거나 실행하지 않습니다.

5. 중요 자료는 정기적으로 백업합니다.

 

참고: SMB 취약점을 악용한 랜섬웨어(WannaCry) 방지 대국민 행동 요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