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장학FAQ

게시글 검색
학사안내 | 장학제도 | 장학FAQ
번호 구분 제목 파일  
6 교내 장학금
열기/닫기

국가장학금 및 이화복지 장학금의 최소 성적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 직전학기 평점 2.35 이상(4.30 만점) 및 이수학점 12학점 이상 단, 소득 1~3분위는 직전학기 평적 1.35~2.34인 경우도 재학 중 2회는 수혜 가능하므로 성적이 낮더라도 신청하시면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 교내 ‘이화복지 장학금’ : 직전학기 평점 2.00 이상(4.30 만점) *이수학점 기준 없음 국가장학금 성적기준에 미달하더라도 국가장학금과 이화복지 장학금을 모두 신청하고 이화복지 장학금 성적기준을 충족하는 경우, 이화복지 장학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국가장학금과 이화복지 장학금을 모두 신청했으나 낮은 성적으로 인해 장학생으로 선발되지 못한 가계곤란 학생의 경우 ‘옴부즈만 장학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낮은 성적에 대한 사유서나 추가적인 가계곤란 증빙서류 제출이 필요합니다.

5 교외 장학금
열기/닫기

해당학기 국가장학금 및 이화복지 장학금을 각각 모두 신청하고, 국가장학금 신청 결과 선발완료로 판정된 학생들은 소득분위별로 국가장학금(0~8분위)과 이화복지 장학금(0~8분위)을 차등 지급받습니다.

 

4 교내 장학금
열기/닫기

학부생을 대상으로 생활비를 지원하는 교내장학금은 이화플러스 장학금이 있습니다. 직전학기 평점 2.0 이상인 정규등록 재학생(신입생 포함, 외국인유학생 제외)이 신청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매 학기 공지사항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 외 외부장학재단, 기부자의 의사에 따라 교외장학금, 기탁장학금 중 생활비를 지원하는 장학금이 있습니다. 이화홈페이지 공지사항의 “장학”탭과 소속 단과대학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수시로 확인하여 관심있는 장학금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3 기타
열기/닫기

가계곤란 장학금 수혜 희망자는 반드시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과 교내 이화복지 장학금을 함께 신청하여야 합니다. '옴부즈만 장학금'은 매학기 공지사항의 신청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계곤란 장학금의 신청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국가장학금 신청(5~6, 11~12)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에서 학생 본인의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한 후 국가장학금 온라인 신청 및 가구원동의(가구원동의는 재학중 1회만 신청하면 됨)

신청 후 구비서류를 한국장학재단에 제출(해당자에 한함).

* 재학생은 2차 신청이 불가하므로 반드시 직전학기 말에 진행되는 1차 신청기간에 신청하여야 함

(2차 신청은 신.편입생 및 복학생만 가능)

* 이화복지장학금 신청학생 필수 신청 요망

 

2. 이화복지 장학금 신청(5~6, 11~12)

: 유레카 시스템에서 마이유레카> 학사> 장학> ‘장학금신청화면에서

신청대상 장학금 중 이화복지 장학금을 선택하여 온라인 신청 (별도의 서류제출 없음)

* 국가장학금 신청학생 필수 신청 요망

 

3. 옴부즈만 장학금 신청(2, 8)

: 유레카 시스템에서 마이유레카> 학사> 장학> ‘장학금신청화면에서

신청대상 장학금 중 옴부즈만 장학금을 선택하여 온라인 신청 및 서류제출

 

한국장학재단은 국가장학금 신청자를 대상으로 소득분위를 판별하는데(0~10분위), 신청 결과 선발완료라고 조회되는 소득 0~8분위 학생에게는 소득분위별로 국가장학금(유형I, 유형II, 다자녀) 및 이화복지장학금이 차등 지급됩니다.

2 기타
열기/닫기

우리학교의 가계곤란 장학금은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과 교내 이화복지 장학금을 함께 지급하는 구조입니다. ‘국가장학금이화복지 장학금을 반드시 각각 모두 신청해야 함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자격미달 등으로 앞의 2개 장학금을 받지 못하는 경우는 옴부즈만 장학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기타
열기/닫기

국가장학금을 신청해야만 학자금 지원구간이 산정됩니다. 한국장학재단의 학자금 지원구간은 국가장학금 및 교내·외 장학금 지급의 기초자료가 되므로 국가장학금을 비롯한 교내·외 장학금 수혜를 희망하는 학부생은 한국장학재단의 국가장학금을 반드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국가장학금은 5~6월, 11~12월에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시 학생 본인의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가구원 정보제공 동의도 반드시 함께 완료되어야 합니다. (가구원 정보제공 동의는 재학중 1회만 신청하면 됨). 

또한, 재학생은 2차 신청이 불가하므로 반드시 직전학기 말에 진행되는 1차 신청기간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2차 신청은 신.편입생 및 복학생만 가능하며 신청기간은 8-9월, 2-3월입니다.)